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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를, 동일 특성을 가지도록 분할한 복수의 링크(link) 중 제1 링크에서 다음 링크인 제2 링크로 이동 가능한 제1 차량 수를 결정하여 상기 결정된 제1 차량 수를 링크 사이에 위치한 커넥션 셀(connection cell)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전달하는 제1 단계;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에서 수용 가능한 제2 차량 수를 획득하는 제2 단계; 및상기 제1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 중 상기 제2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이동시키도록 시뮬레이션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1 단계, 상기 제2 단계 및 상기 제3 단계는, 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에 대응하여 상기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의 GPU(Graphic Processing Unit)에 포함된 복수의 코어 각각에 스레드(thread)로서 할당되고,상기 할당된 스레드는, 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에서 병렬적으로 적어도 동시에 실행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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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은, 상기 도로의 형태를 구성하는 단위인 복수의 셀(cell)을 포함하고,상기 제1 단계는,상기 제1 링크에 포함된 복수의 셀 중 마지막 셀에 위치한 차량 수를 나타내는 제1 데이터를 상기 커넥션 셀에 복사하는 단계이고,상기 커넥션 셀에 복사된 제1 데이터는,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 앞쪽에 위치한 가상 셀에 추가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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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은, 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에 대응하여 차량 추종을 수행하고,상기 제2 단계는, 상기 제2 링크로부터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를 구성하는 복수의 셀 중 상기 가상 셀에서 상기 첫번째 셀로 이동 가능한 차량 수를 나타내는 제2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인,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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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3 단계는,상기 마지막 셀에 위치한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 중 상기 제2 링크의 가상 셀에서 상기 첫번째 셀로 이동 가능한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제1 링크의 마지막 셀에서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로 이동 가능한 차량 수로 업데이트하는 단계; 및상기 업데이트된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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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를, 동일 특성을 가지도록 분할한 복수의 링크(link) 중 제1 링크에서 다음 링크인 제2 링크로 이동 가능한 제1 차량 수를 결정하여 상기 결정된 제1 차량 수를 링크 사이에 위치한 커넥션 셀(connection cell)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전달하는 제1 단계;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의 차량 속도, 차량 밀도 및 상기 제2 링크를 구성하는 복수의 셀(cell) 각각에서 수용 가능한 제2 차량 수를 포함하는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제2 단계; 및상기 제1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 중 상기 제2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이동시키도록 시뮬레이션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1 단계, 상기 제2 단계 및 상기 제3 단계가 수행된 이후 다음 시뮬레이션 동작에서 상기 차량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제2 링크에서 수용 가능한 제2 차량 수를 예측하는 제4 단계; 및상기 예측된 제2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이동시키도록 시뮬레이션하는 제5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제4 단계 및 상기 제5 단계는 기 설정된 횟수동안 수행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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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단계 내지 상기 제5 단계는, 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에 대응하여 상기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의 GPU(Graphic Processing Unit)에 포함된 복수의 코어 각각에 스레드(thread)로서 할당되고,상기 할당된 스레드는, 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에서 병렬적으로 적어도 동시에 실행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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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횟수는,상기 제2 링크를 구성하는 복수의 셀의 개수보다 하나 작은 수에 대응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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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의 첫번째 셀 앞쪽에는, 차량을 저장할 수 있는 버퍼(buffer)가 위치하고, 상기 예측된 제2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이 상기 버퍼에 저장되고,상기 예측된 제2 차량 수가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에서 실제 수용 가능한 차량 수보다 같거나 작으면 상기 버퍼에 저장된 차량은,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로 이동하고,상기 예측된 제2 차량 수가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에서 실제 수용 가능한 차량 수보다 크면 상기 버퍼에 저장된 차량 중 상기 실제 수용 가능한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은,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로 이동하고, 나머지 차량은 상기 버퍼에서 대기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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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버퍼에서 대기중인 차량은,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링크에서 수용 가능한 차량이 존재할 때마다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로 이동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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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저장부와 연결되고, 교통 시뮬레이션을 위해 사용되는 시뮬레이션 요소 데이터, 도로 네트워크 데이터 및 교통 수요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교통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도록 구성된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GPU(Graphic Processing Unit)를 포함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GPU는, 복수의 코어를 포함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복수의 코어 중 제1 코어는,도로를, 동일 특성을 가지도록 분할한 복수의 링크(link) 중 제1 링크에서 다음 링크인 제2 링크로 이동 가능한 제1 차량 수를 결정하여 상기 결정된 제1 차량 수를 링크 사이에 위치한 커넥션 셀(connection cell)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전달하는 제1 동작,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에서 수용 가능한 제2 차량 수를 획득하는 제2 동작,상기 제1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 중 상기 제2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이동시키는 제3 동작을 수행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제1 동작, 상기 제2 동작 및 상기 제3 동작은, 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에 대응하여 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에 스레드(thread)로서 할당되고,상기 할당된 스레드는, 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에서 병렬적으로 적어도 동시에 실행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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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은, 상기 도로의 형태를 구성하는 단위인 복수의 셀(cell)을 포함하고,상기 제1 코어는,상기 제1 링크에 포함된 복수의 셀 중 마지막 셀에 위치한 차량 수를 나타내는 제1 데이터를 상기 커넥션 셀에 복사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커넥션 셀에 복사된 제1 데이터는,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 앞쪽에 위치한 가상 셀에 추가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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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은, 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에 대응하여 차량 추종을 수행하고, 상기 제1 코어는, 상기 제2 링크로부터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를 구성하는 복수의 셀 중 상기 가상 셀에서 상기 첫번째 셀로 이동 가능한 차량 수를 나타내는 제2 데이터를 획득하도록 구성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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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코어는,상기 마지막 셀에 위치한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 중 상기 가상 셀에서 상기 첫번째 셀로 이동 가능한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제1 링크의 마지막 셀에서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로 이동 가능한 차량 수로 업데이트하고,상기 업데이트된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이동시키도록 구성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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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저장하는 저장부; 및상기 저장부와 연결되고, 교통 시뮬레이션을 위해 사용되는 시뮬레이션 요소 데이터, 도로 네트워크 데이터 및 교통 수요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교통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도록 구성된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GPU(Graphic Processing Unit)를 포함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GPU는, 복수의 코어를 포함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복수의 코어 중 제1 코어는,도로를, 동일 특성을 가지도록 분할한 복수의 링크(link) 중 제1 링크에서 다음 링크인 제2 링크로 이동 가능한 제1 차량 수를 결정하여 상기 결정된 제1 차량 수를 링크 사이에 위치한 커넥션 셀(connection cell)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전달하는 제1 동작,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의 차량 속도, 차량 밀도 및 상기 다음 링크를 구성하는 복수의 셀(cell) 각각에서 수용 가능한 제2 차량 수를 포함하는 차량 데이터를 획득하는 제2 동작,상기 제1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 중 상기 제2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다음 링크로 이동시키는 제3 동작을 수행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제1 동작, 상기 제2 동작 및 상기 제3 동작이 수행된 이후 상기 제어부는, 다음 시뮬레이션 동작에서 상기 차량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제2 링크에서 수용 가능한 제2 차량 수를 예측하는 제4 동작, 및상기 예측된 제2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을 상기 커넥션 셀을 통해 상기 제2 링크로 이동시키도록 시뮬레이션하는 제4 동작을 수행하도록 구성되며,상기 제4 동작 및 상기 제5 동작은 기 설정된 횟수동안 수행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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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동작 내지 상기 제5 동작은,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에 대응하여 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에 스레드(thread)로서 할당되고,상기 할당된 스레드는, 상기 복수의 코어 각각에서 병렬적으로 적어도 동시에 실행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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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횟수는,상기 제2 링크를 구성하는 복수의 셀의 개수보다 하나 작은 수에 대응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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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링크 각각의 첫번째 셀 앞쪽에는, 차량을 저장할 수 있는 버퍼(buffer)가 위치하고,상기 예측된 제2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이 상기 버퍼에 저장되고,상기 예측된 제2 차량 수가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에서 실제 수용 가능한 차량 수보다 같거나 작으면 상기 버퍼에 저장된 차량은,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로 이동하고,상기 예측된 제2 차량 수가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에서 실제 수용 가능한 차량 수보다 크면 상기 버퍼에 저장된 차량 중 상기 실제 수용 가능한 차량 수에 해당하는 차량은,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로 이동하고, 나머지 차량은 상기 버퍼에서 대기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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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버퍼에서 대기중인 차량은,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링크에서 수용 가능한 차량이 존재할 때마다 상기 제2 링크의 첫번째 셀로 이동하는, 병렬 처리 기반의 교통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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