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복합소재가 적용된 초소형 전기차 섀시 프레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복합소재가 적용된 초소형 전기차 섀시 프레임은, 초소형 전기차 섀시의 하부 베이스 부분을 이루는 메인 섀시 프레임부; 및 상기 메인 섀시 프레임과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메인 섀시 프레임부와 함께 전체적으로 하나의 초소형 전기차 섀시의 몸체를 이루는 서브 섀시 프레임부를 포함하며, 상기 서브 섀시 프레임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하중을 많이 받는 부분인 상기 메인 섀시 프레임부는 고강도 스틸 재질로 구성되고, 상기 메인 섀시 프레임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하중을 적게 받는 부분인 상기 서브 섀시 프레임부는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복합소재를 적용하여 초소형 전기차의 섀시 프레임을 구성하되, 섀시 프레임의 두께를 모두 동일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프레임에 걸리는 하중 및 응력을 고려하여 부분 별로 두께를 다르게 구성함으로써, 섀시 프레임의 구조적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전기차의 중량을 경량화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초소형 전기차의 섀시 프레임의 최적화 설계에 기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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