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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초소형 전기차용 섀시 프레임의 경량화 설계를 위해 테스트용으로 자체 제작 초소형 전기차용 섀시 프레임(이하 '프레임'으로 약칭함)을 모델링하는 단계와;b) 상기 모델링된 프레임의 구조에 대한 강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프레임의 특정 부분에 경계 조건을 설정한 후, 프레임에 소정 크기의 힘을 가하여 전체 프레임에 작용하는 응력을 모니터링하는 단계와;c) 상기 전체 프레임에 작용하는 응력에 대해 정확하고 자세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프레임의 각 부분을 분리하여 응력의 분포 상태를 도표화하고 응력의 크기를 측정하는 단계와;d) 최적화 설계를 위해 전체 프레임의 두께를 복수의 서로 다른 두께로 각각 설정하고, 실제 프레임이 받는 전체 부하 상태를 고려하여 경계 조건을 설정한 후, 최대 응력을 나타내는 부분을 체크하고 그 부분의 응력의 크기를 측정하는 단계와; e) 상기 프레임의 재질과 두께를 복수의 서로 다른 재질과 두께로 각각 설정하고, 프레임에 작용하는 응력과 변형에 대해 분석하는 단계; 및 f) 상기 단계 b) 내지 e)에서 획득된 데이터를 초소형 전기차용 섀시 프레임의 경량화 설계에 반영하여 초소형 전기차용 섀시 프레임을 설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초소형 전기차용 섀시 프레임의 경량화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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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b)에서 상기 프레임의 구조에 대한 강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FEM(Finite Element Method)을 ABAQUS(상용 해석프로그램)를 이용하여 해석하는 초소형 전기차용 섀시 프레임의 경량화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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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ABAQUS를 이용한 해석을 위해 컴퓨터 시스템에 입력되는 프레임의 물성치는 영률(Young's Modulus), 푸아송비(Poisson's Ratio), 밀도, 두께를 포함하는 초소형 전기차용 섀시 프레임의 경량화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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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b)에서 상기 프레임의 구조에 대한 강성 테스트는 뒤틀림 강성(torsional stiffness) 테스트와 굽힘 강성(bending stiffness) 테스트를 포함하는 초소형 전기차용 섀시 프레임의 경량화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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