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1004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는 운전자의 비정상 상태를 인식하고, 상기 운전자의 부정적인 감정을 인식하며, 상기 운전자의 비정상 상태 및 비정상 감정 중 적어도 하나의 상태나 감정이 감지되면, 차량 내부 온도 제어 기능, 외기 송풍 제어 기능 및 창문 제어 기능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한다.
Int. CL B60H 1/00 (2006.01.01) B60H 1/26 (2006.01.01)
CPC B60H 1/00742(2013.01) B60H 1/00771(2013.01) B60H 1/00878(2013.01) B60H 1/00821(2013.01) B60H 1/2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14053 (2020.02.0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00284 (2021.08.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경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권영진 대전광역시 서구
3 김도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휘 울산광역시 중구
5 윤창락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이경희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장병태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전주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9 최현균 울산광역시 중구
10 황윤숙 울산광역시 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2.06 수리 (Accepted) 1-1-2020-0124131-2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에서 차량의 실내 공기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운전자의 비정상 상태를 인식하는 단계, 상기 운전자의 비정상 감정을 인식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운전자의 비정상 상태 및 비정상 감정 중 적어도 하나의 상태나 감정이 감지되면, 차량 내부 온도 제어 기능, 외기 송풍 제어 기능 및 창문 제어 기능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2 2
제1항에서,상기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현재 내부 온도가 설정된 적정 온도 이하인지 확인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현재 내부 온도가 설정된 적정 온도 이하가 아닌 경우 상기 차량 내부 온도 제어 기능을 실행시키는 단계, 상기 차량의 현재 내부 온도가 설정된 적정 온도 이하이면, 상기 차량의 주행 구간이 외기모드로 전환하기에 부적절한 구간인지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차량의 주행 구간이 외기모드로 전환하기에 부적절한 구간이 아닌 경우, 외기 송풍 제어 기능 또는 창문 제어 기능을 실행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3 3
제2항에서,상기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현재 실내 온도를 확인하기 전에 상기 차량의 주행 구간이 위험구간인지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4 4
제3항에서,상기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주행 구간이 위험구간인 경우, 상기 위험 구간이 지날 때까지 기다리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5 5
제2항에서,상기 송풍 제어 기능 또는 창문 제어 기능을 실행시키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와이퍼가 동작 중인지 확인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와이퍼가 동작 중일 경우, 상기 외기 송풍 기능을 실행시키는 단계, 그리고 상기 차량의 와이퍼가 동작하고 있지 않은 경우, 상기 창문 제어 기능을 실행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6 6
제2항에서,상기 상기 차량 내부 온도 제어 기능을 실행시키는 단계는 차량 공조 제어기의 설정 온도를 설정하는 단계, 상기 차량 공조 제어기의 자동 공조 모드를 온시키는 단계, 그리고 차량 내부 온도가 상기 차량 공조 제어기의 설정 온도가 되면, 상기 자동 공조 모드를 오프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7 7
제2항에서,상기 외기 송풍 제어 기능 또는 창문 제어 기능을 실행시키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주행 속도가 설정 속도 값 이상인지 확인하는 단계, 상기 주행 속도가 상기 설정 속도 값 이상인 경우, 창문을 제1 크기만큼 여는 단계, 그리고 상기 주행 속도가 상기 설정 속도 값보다 낮은 경우, 상기 창문을 상기 제1 크기보다 큰 제2 크기만큼 여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8 8
제2항에서,상기 외기 송풍 제어 기능 또는 창문 제어 기능을 실행시키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창문이 닫혀있는지 확인하는 단계, 상기 상기 차량의 창문이 닫혀있는 경우, 차량 공조 제어기의 송풍 기능이 동작 중인지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송풍 기능이 동작 중일 경우, 환기모드를 외기로 설정하고 송풍 방향을 운전자 전면 방향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9 9
제2항에서,상기 외기 송풍 제어 기능 또는 창문 제어 기능을 실행시키는 단계는 상기 송풍 기능이 작동하고 있지 않은 경우, 환기모드를 외기로 설정하고, 송풍 방향을 운전자 전면 방향으로 설정하는 단계, 풍량을 미리 정해진 값으로 설정하는 단계, 그리고 정해진 시간 동안 상기 송풍을 작동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방법
10 10
차량의 실내 공기를 제어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에서,피로 또는 졸음을 포함하는 운전자의 비정상 상태를 인식하는 운전자 상태 인식부,상기 운전자의 비정상 감정을 인식하는 운전자 감정 인식부, 상기 차량의 주행 구간이 위험구간인지 외기모드로 전환하기에 부적절한 구간인지 판단하는 주행 상황 인식부, 상기 차량의 내부 온도 및 와이퍼의 동작 여부를 포함하는 차량 상태를 인식하는 차량 상태 인식부, 그리고 상기 운전자의 비정상 상태 및 비정상 감정 중 적어도 하나의 상태나 감정이 감지되면, 상기 차량 상태와 상기 차량의 주행 구간의 상태에 따라 상기 차량의 실내 공기를 제어하는 제어기능 선택부를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
11 11
제10항에서,상기 차량의 내부 온도를 제어하는 차량 내부 온도 제어부, 상기 차량의 창문을 제어하는 창문 제어부, 그리고상기 차량의 외기 송풍을 제어하는 외기 송풍 제어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기능 선택부는 상기 차량 내부 온도 제어부, 상기 창문 제어부 및 상기 외기 송풍 제어부 중 적어도 하나를 제어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
12 12
제10항에서,상기 제어기능 선택부는 상기 차량의 현재 내부 온도가 설정된 적정 온도 이하가 아닌 경우 상기 차량 내부 온도 제어부를 동작시키고, 상기 차량의 주행 구간이 외기모드로 전환하기에 부적절한 구간이 아닌 경우 상기 차량의 와이퍼 동작 여부에 따라 상기 창문 제어부 또는 상기 외기 송풍 제어부를 동작시키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
13 13
제10항에서,상기 제어기능 선택부는 상기 차량의 현재 내부 온도가 설정된 적정 온도 이하가 아닌 경우 상기 차량 내부 온도 제어부를 동작시키고, 상기 차량의 주행 구간이 외기모드로 전환하기에 부적절한 구간이 아닌 경우 상기 차량의 와이퍼 동작 여부에 따라 상기 창문 제어부 또는 상기 외기 송풍 제어부를 동작시키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
14 14
제13항에서,상기 제어기능 선택부는 상기 와이퍼가 동작 중인 경우 상기 외기 송풍 제어부를 동작시키고, 상기 와이퍼가 동작하고 있지 않은 경우 상기 창문 제어부를 동작시키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
15 15
제10항에서,상기 제어기능 선택부는 상기 차량의 주행 구간이 위험구간인 경우 상기 위험구간을 벗어날 때까지 기다리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
16 16
제10항에서,상기 비정상 감정은 놀람, 화남, 슬픔, 불안 및 혐오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실내 공기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부출연금사업(기관고유사업) 주력 산업 고도화를 위한 지능형 상황인지 기반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