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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라이더, 간이 풍동, 웹캠, 컴퓨터를 이용한 비행체 안정성 교육용 실험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050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글라이더, 간이 풍동, 웹캠, 컴퓨터를 이용한 비행체 안정성 교육용 실험 시스템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비행체 안정성 분석 시스템은 바람을 발생시키는 풍동 장치; 상기 풍동 장치와 연결 수단에 의해 연결되고, 상기 풍동 장치에 의해 발생된 바람에 의하여 모션이 변화하는 비행체; 상기 비행체의 피치 모션(pitch motion)을 분석하기 위한 영상을 촬영하는 제1 촬영 수단; 상기 비행체의 롤 모션(roll motion)과 요 모션(yaw motion)을 분석하기 위한 영상을 촬영하는 제2 촬영 수단; 및 상기 제1 촬영 수단과 상기 제2 촬영 수단에 의해 촬영된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비행체에 대한 피치 모션, 롤 모션과 요 모션에 대한 변화를 분석하고, 상기 비행체에 대하여 분석된 피치 모션, 롤 모션과 요 모션에 대한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비행체의 안정성을 분석하는 제어 수단을 포함하며, 상기 비행체는 상기 비행체의 병진 운동을 제한하면서 회전 운동 성분만 남겨놓기 위하여, 상기 연결 수단을 통해 상기 비행체의 머리 부분과 상기 풍동 장치가 연결된다.
Int. CL G09B 23/12 (2006.01.01) G01M 9/06 (2006.01.01)
CPC G09B 23/12(2013.01) G01M 9/06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04169 (2020.01.13)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90882 (2021.07.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1.1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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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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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용수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양용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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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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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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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1.13 수리 (Accepted) 1-1-2020-0034868-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4.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21.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96749-83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18612-43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7.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576531-9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8.11 1-1-2021-0924604-0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8.11 수리 (Accepted) 1-1-2021-0924603-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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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을 발생시키는 풍동 장치;상기 풍동 장치와 연결 수단에 의해 연결되고, 상기 풍동 장치에 의해 발생된 바람에 의하여 모션이 변화하는 비행체;상기 비행체의 피치 모션(pitch motion)을 분석하기 위한 영상을 촬영하는 제1 촬영 수단;상기 비행체의 롤 모션(roll motion)과 요 모션(yaw motion)을 분석하기 위한 영상을 촬영하는 제2 촬영 수단; 및상기 제1 촬영 수단과 상기 제2 촬영 수단에 의해 촬영된 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비행체에 대한 피치 모션, 롤 모션과 요 모션에 대한 변화를 분석하고, 상기 비행체에 대하여 분석된 피치 모션, 롤 모션과 요 모션에 대한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비행체의 안정성을 분석하는 제어 수단을 포함하며,상기 비행체는상기 비행체의 병진 운동을 제한하면서 회전 운동 성분만 남겨놓기 위하여, 상기 연결 수단을 통해 상기 비행체의 머리 부분과 상기 풍동 장치가 연결되는 비행체 안정성 분석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풍동 장치는바람 발생 장치와 정류 격자를 포함하며,상기 정류 격자는상기 바람 발생 장치와 상기 비행체 사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안정성 분석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는주날개에 대한 위치 변화가 가능하고, 상기 주날개의 시위선(chord line)에 대한 각도 변화가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안정성 분석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수단은상기 비행체의 평형위치에 대한 각도변화를 미급감쇠함수 모델과 임계감쇠함수 모델 중 적어도 하나의 모델로 근사하여 분석함으로써, 상기 비행체의 안정성을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안정성 분석 시스템
5 5
바람을 발생시키는 바람 발생 장치와 정류 격자를 포함하는 간이 풍동 장치;상기 간이 풍동 장치와 연결 수단에 의해 연결되고, 상기 간이 풍동 장치에 의해 발생된 바람에 의하여 모션이 변화하는 모형 비행체;상기 모형 비행체의 측면 동영상을 촬영하는 제1 촬영 수단;상기 모형 비행체의 후면 동영상을 촬영하는 제2 촬영 수단; 및상기 제1 촬영 수단과 상기 제2 촬영 수단에 의해 촬영된 동영상을 분석하여 상기 모형 비행체에 대한 피치 모션, 롤 모션과 요 모션에 대한 변화를 분석하고, 상기 모형 비행체에 대하여 분석된 피치 모션, 롤 모션과 요 모션에 대한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모형 비행체의 안정성을 분석하는 제어 수단을 포함하며,상기 모형 비행체는상기 모형 비행체의 병진 운동을 제한하면서 회전 운동 성분만 남겨놓기 위하여, 상기 연결 수단을 통해 상기 모형 비행체의 머리 부분과 상기 간이 풍동 장치가 연결되는 비행체 안정성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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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 풍동 장치에 연결된 비행체의 피치 모션을 분석하기 위한 제1 영상과 상기 비행체의 롤 모션과 요 모션을 분석하기 위한 제1 영상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제1 영상과 제2 영상의 분석을 통해 상기 비행체에 대한 피치 모션, 롤 모션과 요 모션에 대한 변화를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비행체에 대하여 분석된 피치 모션, 롤 모션과 요 모션에 대한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비행체의 안정성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비행체는상기 비행체의 병진 운동을 제한하면서 회전 운동 성분만 남겨놓기 위하여, 상기 비행체의 머리 부분과 상기 풍동 장치가 연결되는 비행체 안정성 분석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간이 풍동 장치는바람을 발생시키는 바람 발생 장치와 정류 격자를 포함하며,상기 정류 격자는상기 바람 발생 장치와 상기 비행체 사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안정성 분석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의 주날개에 대한 위치 또는 상기 주날개의 시위선(chord line)에 대한 각도를 변화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변화를 분석하는 단계는상기 주날개에 대한 위치 변화 또는 상기 시위선에 대한 각도 변화 상태에서 상기 수신된 제1 영상과 제2 영상의 분석을 통해 상기 주날개에 대한 위치 변화 또는 상기 시위선에 대한 각도 변화에 따른 상기 비행체에 대한 피치 모션, 롤 모션과 요 모션에 대한 변화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안정성 분석 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안정성을 분석하는 단계는상기 비행체의 평형위치에 대한 각도변화를 미급감쇠함수 모델과 임계감쇠함수 모델 중 적어도 하나의 모델로 근사하여 분석함으로써, 상기 비행체의 안정성을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안정성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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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원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EZBARO)백금 나노입자 3차원 내부구조의 단일 원자 단위 규명(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