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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 또는 가스연료보다 낮은 발열량을 갖는 합성가스 또는 합성가스 반응시에 배출되는 미반응 오프가스를 공급받아 엔진을 구동하여 발전을 수행하는 발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상기 엔진은 불꽃점화(SI) 방식을 이용한 전소엔진이고,상기 오프가스는 수소, 일산화탄소 및 이산화탄소를 포함하고,상기 전소엔진은 16:1 내지 18:1 범위의 압축비로 운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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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합성가스 또는 오프가스에 포함된 이산화탄소의 비율은 수소 또는 일산화탄소의 비율보다 높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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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합성가스 또는 오프가스의 발열량은 경유 발열량의 1/5~1/10 범위 또는 가스연료 발열량의 1/5~1/10 범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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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합성가스 또는 오프가스의 발열량은 1,700 kcal/m3 전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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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합성가스 또는 오프가스는 석탄 가스화 과정에서 발행하는 가스이며, 상기 석탄 가스화 과정에서 고농도 산소를 공급하여 합성가스 또는 오프가스 내의 이산화탄소 비율을 높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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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발전 시스템은 압력순환 흡착장치(pressure swing adsorption, PSA)를 더 포함하고,상기 압력순환 흡착장치에서 발생한 고농도 산소를 석탄 가스화 과정에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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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전소엔진의 배기관에는 질소산화물 센서가 설치되고,상기 질소산화물 센서를 이용하여 전소엔진의 질소산화물과 공연비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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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전소엔진은 공기 과잉률(λ)의 평균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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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질소산화물 센서의 전단에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유해가스들을 제거하는 삼원촉매와 산소의 농도를 측정하는 산소센서가 하나 이상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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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전소엔진의 배기관에는,배기가스의 유동방향을 따라 전방 산소센서, 제1삼원촉매, 후방 산소센서, 제2삼원촉매, 질소산화물 센서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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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 또는 가스연료보다 낮은 발열량을 갖는 합성가스 또는 합성가스 반응시에 배출되는 미반응 오프가스를 공급받아 엔진을 구동하여 발전을 수행하는 발전 방법에 관한 것으로,상기 합성가스 또는 오프가스에 수소, 일산화탄소 및 이산화탄소가 포함되도록 고농도 산소를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엔진은 불꽃점화(SI) 방식을 이용한 전소엔진이고,상기 전소엔진은 16:1 내지 18:1 범위의 압축비로 운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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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합성가스 또는 오프가스는 석탄 가스화 과정에서 발행하는 가스이며, 상기 석탄 가스화 과정에서 고농도 산소를 공급하여, 합성가스 또는 오프가스에 포함된 이산화탄소의 비율이 수소 또는 일산화탄소의 비율보다 높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발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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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전소엔진의 배기관에는 질소산화물 센서와 산소센서가 설치되고,상기 질소산화물 센서와 산소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전소엔진의 공기 과잉률(λ) 평균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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