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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주행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1136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이때,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은 이동체가 자율 주행에 기초하여 주행하는 단계, 이동체에 충돌이 발생함을 디텍트하는 단계, 충돌이 디텍트된 경우, 이동체의 통신 제어권이 전환되는 단계, 전환된 통신 제어권에 기초하여 이동체가 충돌 발생 알림 신호 및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는 단계 및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부터 도주 관련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W 60/00 (2020.01.01) B60W 30/08 (2006.01.01) B60W 40/02 (2006.01.01) B60W 40/105 (2012.01.01) B60R 21/013 (2006.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60/00184(2013.01) B60W 30/08(2013.01) B60W 40/02(2013.01) B60W 40/105(2013.01) B60R 21/013(2013.01) B60W 2552/00(2013.01) B60W 2556/45(2013.01) B60W 2420/52(2013.01) B60W 2420/42(2013.01) B60W 2520/10(2013.01) B60Y 230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11142 (2020.01.30)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97870 (2021.08.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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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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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하재준 경기도 화성시
2 윤일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박상민 충청남도 예산군
4 박성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정하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6 권철우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7 김지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8 박기연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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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병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재우빌딩)(마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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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1.30 수리 (Accepted) 1-1-2020-0100735-35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4.01 수리 (Accepted) 4-1-2021-5100876-8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에 있어서,상기 이동체가 자율 주행에 기초하여 주행하는 단계;상기 이동체에 충돌이 발생함을 디텍트하는 단계;상기 이동체가 충돌 발생 알림 신호 및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부터 도주 관련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이동체의 도주 여부는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를 통해 판단되고,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가 동일한 경우,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는 상기 이동체가 도주 중이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이동체로 충돌 처리 정보를 전송하고,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는 상기 이동체가 도주 중으로 판단하여 상기 이동체로 도주 경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는 상기 충돌 발생 알림 신호 및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브로드캐스트 방식에 기초하여 전송하고,상기 이동체와 기 설정된 거리 이내에 위치한 지능형 교통 인프라, 사용자 단말, 및 다른 이동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로 전송되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는 상기 충돌 발생 알림 신호 및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기 설정된 주기에 기초하여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고,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는 기 설정된 주기에 기초하여 수신되는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이동체의 도주 여부를 판단하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가 상기 이동체가 도주 중으로 판단한 경우, 상기 이동체와 기 설정된 거리 이내에 위치한 다른 지능형 교통 인프라를 통해 상기 이동체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이동체의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다른 지능형 교통 인프라를 통해 획득되는 상기 이동체에 대한 정보는 영상 정보인,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이 디텍트됨에 대응하여, 상기 이동체의 통신 제어권이 전환되는 단계를 포함하는,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통신 제어권이 전환되는 경우, 상기 이동체의 통신 기능은 사용자에 의해 임의 종료 및 임의 제어가 불가능한 상태로 전환되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이 디텍트된 경우, 상기 이동체는 MRM(Minimum Risk Management)에 기초하여 기 설정된 거리를 이동하고,상기 이동체가 기 설정된 거리를 이동한 후에 상기 통신 제어권이 전환되는, 이동체 도주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이 디텍트된 경우, 상기 이동체는 상기 이동체의 식별 정보를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고,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는 상기 이동체의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와 연관된 충돌 처리 정보를 획득하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와 연관된 충돌 처리 정보는 상기 이동체와 연관된 긴급 연락처 정보, 상기 이동체와 연관된 기관 정보 및 상기 이동체 사용자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11 11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이 디텍트된 경우, 상기 이동체는 외부 정보 센싱 장치에 대한 제어권을 전환하고,상기 충돌 발생 알림 신호 및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와 함께 상기 이동체의 외부 정보 센싱 장치를 통해 획득한 정보를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외부 정보 센싱 장치는 레이더, 카메라 및 센서 중 어느 하나인,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13 1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이 디텍트된 경우, 상기 이동체의 최고 속도는 기 설정된 속도 이하로 설정되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14 1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가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부터 상기 충돌 처리 정보를 수신한 후 상기 수신된 충돌 처리 정보에 기초하여 충돌 처리 완료 메시지를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고,상기 이동체가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부터 충돌 처리 완료 메시지에 대한 확인 메시지를 수신하면 상기 통신 제어권이 상기 이동체의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이동체 도주 방지 방법
15 15
도주 방지 기능을 구비한 이동체에 있어서,신호를 송수신하는 송수신부; 및상기 송수신부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자율 주행에 기초하여 주행하는 상기 이동체에서 충돌이 발생함을 디텍트하고,상기 이동체가 충돌 발생 알림 신호 및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고,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부터 도주 관련 정보를 수신하되,상기 이동체의 도주 여부는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를 통해 판단되고,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가 동일한 경우,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는 상기 이동체가 도주 중이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이동체로 충돌 처리 정보를 전송하고,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는 상기 이동체가 도주 중으로 판단하여 상기 이동체로 도주 경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이동체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는 상기 충돌 발생 알림 신호 및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브로드캐스트 방식에 기초하여 전송하고,상기 이동체와 기 설정된 거리 이내에 위치한 지능형 교통 인프라, 사용자 단말, 및 다른 이동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로 전송되는, 이동체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는 상기 충돌 발생 알림 신호 및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기 설정된 주기에 기초하여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고,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는 기 설정된 주기에 기초하여 수신되는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이동체의 도주 여부를 판단하는, 이동체
18 18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가 상기 이동체가 도주 중으로 판단한 경우, 상기 이동체와 기 설정된 거리 이내에 위치한 다른 지능형 교통 인프라를 통해 상기 이동체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이동체의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이동체
19 19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충돌이 디텍트됨에 대응하여, 상기 이동체의 통신 제어권을 전환하는, 이동체
20 20
제 19 항에 있어서,상기 통신 제어권이 전환되는 경우, 상기 이동체의 통신 기능은 사용자에 의해 임의 종료 및 임의 제어가 불가능한 상태로 전환되는, 이동체
21 21
제 19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이 디텍트된 경우, 상기 이동체는 MRM(Minimum Risk Management)에 기초하여 기 설정된 거리를 이동하고,상기 이동체가 기 설정된 거리를 이동한 후에 상기 통신 제어권이 전환되는, 이동체
22 22
제 19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이 디텍트된 경우, 상기 이동체는 상기 이동체의 식별 정보를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고,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는 상기 이동체의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와 연관된 충돌 처리 정보를 획득하는, 이동체
23 23
제 22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와 연관된 충돌 처리 정보는 상기 이동체와 연관된 긴급 연락처 정보, 상기 이동체와 연관된 기관 정보 및 상기 이동체 사용자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이동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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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이 디텍트된 경우, 상기 이동체는 외부 정보 센싱 장치에 대한 제어권을 전환하고,상기 충돌 발생 알림 신호 및 상기 이동체의 위치 정보와 함께 상기 이동체의 외부 정보 센싱 장치를 통해 획득한 정보를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는, 이동체
25 25
제 24 항에 있어서상기 외부 정보 센싱 장치는 레이더, 카메라 및 센서 중 어느 하나인, 이동체
26 2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이 디텍트된 경우, 상기 이동체의 최고 속도는 기 설정된 속도 이하로 설정되는, 이동체
27 27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가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부터 상기 충돌 처리 정보를 수신한 후 상기 수신된 충돌 처리 정보에 기초하여 충돌 처리 완료 메시지를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 전송하고,상기 이동체가 상기 지능형 교통 인프라로부터 충돌 처리 완료 메시지에 대한 확인 메시지를 수신하면 상기 통신 제어권이 상기 이동체의 사용자에게 주어지는, 이동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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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21237725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