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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의해 수행되는 것으로, 전기 동적 서스펜션 타입(EDS: electrodynamics suspension)의 자기 부상 열차를 동적 모델링하고 수치 해석을 통해 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을 해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 a) 선행 차체, 중간 차체 및 후행 차체로 구성되는 차체 요소와, 선행 차체의 전단에 배치되는 제1 배차, 선행 차체와 중간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2 대차, 중간 차체와 후행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2 대차, 중간 차체와 후행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3 대차, 후행 차체의 후단에 배치되는 제4 대차로 구성되는 대차 요소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에 있어 상기 차체 요소를 진동 모드(vibrational mode)를 갖는 유연체(flexible body)로 전제하여 모델링하는 단계; b) 각 대차에 적용되는 부상력(levitation force) 및 안내력(guidance force)을 계산하여 룩업테이블을 형성하는 단계;c) 단계 b)에서 계산된 부상력 및 안내력을 입력값으로 하여 다물체 동역학 해석함으로써 각 대차의 변위를 출력값으로 산출하되, 제1 대차, 제2 대차, 제3 대차 및 제4 대차의 상이한 위치를 고려하여 상기 대차들의 위치 차이를 위상각 형태로 반영하여 입력 외란(input disturbance)으로 사용하는 단계; 및 d) 상기 룩업테이블을 통해 단계 c)에서 산출된 각 대차의 변위에 매칭되는 부상력 및 안내력을 추출하고 이를 새로운 입력값으로 하여 단계 c), d)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 해석을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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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단계 a)는 ANSY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유연체 차체의 스펙을 설계하고, 적용되는 재료의 특성을 선택한 후에 다물체 동역학 시스템 프로그램인 ADAMS 파일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 해석을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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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단계 b)는 자기 부상 열차에 적용되는 코일 및 자성체 사이의 거리(mm)에 따른 부상력 및 안내력으로 구성되는 룩업테이블을 형성하는 단계인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 해석을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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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의 각 대차의 변위는 측부 변위(lateral displacement), 수직 변위(vertical displacement) 및 추력 변위(thrust displacement)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 해석을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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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의해 수행되는 것으로, 전기 동적 서스펜션 타입(EDS: electrodynamics suspension)의 자기 부상 열차를 동적 모델링하고 수치 해석을 통해 상기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을 해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 a) 선행 차체, 중간 차체 및 후행 차체로 구성되는 차체 요소와, 선행 차체의 전단에 배치되는 제1 배차, 선행 차체와 중간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2 대차, 중간 차체와 후행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2 대차, 중간 차체와 후행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3 대차, 후행 차체의 후단에 배치되는 제4 대차로 구성되는 대차 요소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에 있어 상기 차체 요소를 진동 모드(vibration mode)를 갖는 유연체(flexible body)로 전제하여 모델링하는 단계;b) 구조 해석과 전자기 연성 해석의 2-way 방법을 사용하여 부상력 및 안내력을 계산하는 단계;c) 단계 b)에서 계산된 부상력 및 안내력을 입력값으로 하여 다물체 동역학 해석함으로써 각 대차의 변위를 출력값으로 산출하되, 제1 대차, 제2 대차, 제3 대차 및 제4 대차의 상이한 위치를 고려하여 상기 대차들의 위치 차이를 위상각 형태로 반영하여 입력 외란(input disturbance)으로 사용하는 단계; 및d) 단계 c)에서 산출된 각 대차의 변위에 매칭되는 부상력 및 안내력을 상기 2-way 방법을사용하여 재계산하고 이를 새로운 입력값으로 하여 단계 c), d)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동특성 해석을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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