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반작용 휠을 이용한 선박 안정성 제어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1160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선박, 특히 소형 선박의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정성 확보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선박의 안전성 제어 장치는 선체에 고정된 반작용 휠을 구비하고 반작용 휠에 의하여 선체에 인가되는 토크를 이용하여 선박의 요동을 저감시킨다. 이러한 반작용 휠을 이용하는 제어 장치는 선박만이 아니라 널리 해양 구조체에 적용될 수 있다.
Int. CL B63B 39/00 (2006.01.01) G01D 21/02 (2006.01.01)
CPC B63B 39/00(2013.01) G01D 2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56351 (2018.12.06)
출원인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109076-0000 (2020.05.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5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2.0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민식 경기도 의왕시
2 강문기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3 강소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김경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김재권 경기도 성남시 태
6 김지혜 경기도 군포시 금산로 ** 래미안하이어스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양재동, 영진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06 수리 (Accepted) 1-1-2018-1225182-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1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125685-7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17534-1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1.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037411-9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1.13 수리 (Accepted) 1-1-2020-0037395-4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4.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295236-2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체에 짐벌을 경유하지 않고 회전가능하게 고정된 반작용 휠을 이용하여 선박의 안전성을 제어하기 위한 방법으로서,(a) 상기 선체의 어느 한 축에 대한 회전속도 및 회전각을 감지하는 단계;(b) 상기 반작용 휠의 회전속도를 감지하는 단계;(c) 상기 단계 (a)에서 감지된 선체의 상기 어느 한 축에 대한 회전속도 및 회전각에 대한 정보와 상기 단계 (b)에서 감지된 상기 반작용 휠의 회전속도에 대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반작용 휠에 인가할 제어 토크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 및,(d) 상기 단계 (c)에서 결정된 상기 반작용 휠에 대한 제어 토크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반작용 휠에 제어 토크를 인가하는 단계; 및,(e) 선체의 상기 어느 한 축에 대한 거동이 안정된 후 상기 반작용 휠의 회전이 정지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반작용 휠을 이용하여 선박의 안정성을 제어하는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단계 (e)에서,상기 반작용 휠은 초기 각 위치로 이동한 후에 회전이 정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반작용 휠을 이용하여 선박의 안전성을 제어하는 방법
3 3
삭제
4 4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에서, 상기 선체의 회전각을 감지하기 위하여,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의 신호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반작용 휠을 이용하여 선박의 안전성을 제어하는 방법
5 5
선박의 안전성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로서,상기 선박의 선체에 짐벌을 경유하지 않고 회전가능하게 고정된 반작용 휠;상기 선체의 어느 한 축에 대한 회전속도 및 회전각을 감지하기 위한 제1 센서부;상기 반작용 휠의 회전속도를 감지하기 위한 제2 센서부;상기 제1 센서부 및 상기 제2 센서부에 의하여 감지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반작용 휠에 대한 제어 토크의 크기를 결정하기 위한 제어부; 및,상기 제어부에 의하여 결정된 제어 토크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반작용 휠에 제어 토크를 인가하기 위한 구동부를 포함하며,선체의 거동이 안정된 후 상기 반작용 휠의 회전이 정지되는반작용 휠을 이용하여 선박의 안전성을 제어하는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반작용 휠은 초기 각 위치로 이동한 후에 회전이 정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반작용 휠을 이용하여 선박의 안전성을 제어하는 장치
7 7
청구항 5 또는 6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서부는 가속도 센서와 자이로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선체의 회전각에 대한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반작용 휠을 이용하여 선박의 안전성을 제어하는 장치
8 8
삭제
9 9
해양에서 이동하거나 앵커링된 구조체로서,상기 구조체에 짐벌을 경유하지 않고 회전가능하게 고정된 반작용 휠;상기 구조체의 어느 한 축에 대한 회전속도 및 회전각을 감지하기 위한 제1 센서부;상기 반작용 휠의 회전속도를 감지하기 위한 제2 센서부;상기 제1 센서부 및 상기 제2 센서부에 의하여 감지된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반작용 휠에 대한 제어 토크의 크기를 결정하기 위한 제어부; 및,상기 제어부에 의하여 결정된 제어 토크의 크기에 기초하여 상기 반작용 휠에 회전 토크를 인가하는 구동부를 포함하며,구조체의 거동이 안정된 후 상기 반작용 휠의 회전이 정지되는해양에서 이동하거나 앵커링된 구조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