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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복수의 차체 및 대차로 구성되는 자기 부상 열차가 곡률 반경 r을 갖는 곡선궤도를 주행하는 모델에 있어 상기 차체를 진동 모드(vibrational mode)를 갖는 유연체(flexible body)로 전제하여 모델링하는 단계; b) 각 대차에 적용되는 부상력(levitation force), 안내력(guidance force), 자중 및 원심력을 계산하여 룩업테이블을 형성하는 단계;c) 단계 b)에서 계산된 부상력, 안내력, 자중 및 원심력을 입력값으로 하여 다물체 동역학 해석함으로써 각 대차의 변위를 출력값으로 산출하는 단계; d) 단계 c)에서 출력된 대차의 변위를 통해 각 대차가 곡선궤도로부터 이탈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가이던스 거리를 산출하고, 각 대차가 곡선궤도를 이탈하지 않도록 대차에 작용하는 가이던스 힘을 산출하는 단계; 및e) 단계 d)에서 산출된 가이던스 힘에 매칭되는 부상력, 안내력, 자중 및 원심력을 룩업테이블로부터 추출하고 이를 새로운 입력값으로 하여 단계 c) 내지 e)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곡선궤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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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단계 b)의 자중 및 원심력은 기움각(cant angle)을 기준으로 힘을 분해하여 계산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곡선궤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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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단계 a)에서 모델링되는 자기 부상 열차는 선행 차체, 중간 차체 및 후행 차체로 구성되는 차체 요소와, 선행 차체의 전단에 배치되는 제1 대차, 선행 차체와 중간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2 대차, 중간 차체와 후행 차체에 동시 연결되는 제3 대차, 후행 차체의 후단에 배치되는 제4 대차로 구성되는 대차 요소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곡선궤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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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단계 a)는 ANSY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유연체 차체의 스펙을 설계하고, 적용되는 재료의 특성을 선택한 후에 다물체 동역학 시스템 프로그램인 ADAMS 파일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곡선궤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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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의 다물체 동역학 해석에 있어서, 제1 대차, 제2 대차, 제3 대차 및 제4 대차의 상이한 위치를 고려하여 상기 대차들의 위치 차이를 위상각 형태로 반영하여 입력 외란(input disturbance)으로 사용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곡선궤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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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의 각 대차의 변위는 측부 변위(lateral displacement), 수직 변위(vertical displacement) 및 추력 변위(thrust displacement)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곡선궤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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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복수의 차체 및 대차로 구성되는 자기 부상 열차가 곡률 반경 r을 갖는 곡선궤도를 주행하는 모델에 있어 상기 차체를 진동 모드(vibration mode)를 갖는 유연체(flexible body)로 전제하여 모델링하는 단계;b) 구조 해석과 전자기 연성 해석의 2-way 방법을 사용하여 부상력, 안내력, 자중 및 원심력을 계산하는 단계;c) 단계 b)에서 계산된 부상력, 안내력, 자중 및 원심력을 입력값으로 하여 다물체 동역학 해석함으로써 각 대차의 변위를 출력값으로 산출하는 단계; d) 단계 c)에서 출력된 대차의 변위를 통해 각 대차가 곡선궤도로부터 이탈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가이던스 거리를 산출하고, 각 대차가 곡선궤도를 이탈하지 않도록 대차에 작용하는 가이던스 힘을 산출하는 단계; 및 e) 단계 d)에서 산출된 가이던스 힘에 매칭되는 부상력 및 안내력을 상기 2-way 방법을 사용하여 재계산하고 이를 새로운 입력값으로 하여 단계 c) 내지 e)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기 부상 열차의 곡선궤도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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