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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휠모터 구동시스템이 적용된 전기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2101181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는, 차륜의 휠내에 구비된 인휠모터와, 상기 인휠모터를 지지하는 모터하우징과, 상기 모터하우징과 연결되어 상기 차륜으로부터 모터하우징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하는 현가장치와, 상기 모터하우징과 연결되어 모터하우징이 회전되도록 함으로써 차륜이 조향되도록 하는 조향장치와, 상기 모터하우징과 상기 현가장치를 서로 직교하는 2개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2축 회전 가능하게 연결하는 조인트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모터하우징은 하우징부와, 상기 하우징부의 일측에 형성된 너클아암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너클아암부는 조향장치의 타이로드와 링크 연결된다. 상기 조인트수단은 상기 모터하우징의 하우징부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조인트블럭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조인트블럭은 현가장치의 댐퍼실린더와 회전 가능하게 링크연결된다. 상기 조인트블럭은 상기 모터하우징의 하우징부의 상단에 삽입되어 하우징부에 구비된 베어링에 의해 회전 가능하게 지지된다. 상기 조인트수단은 상기 모터하우징의 하우징부에 회전 가능하게 링크연결되는 조인트드럼을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고, 상기 조인트드럼은 현가장치의 댐퍼실린더와 회전 가능하게 연결될 수 있다. 상기 조인트드럼에는 상기 현가장치의 댐퍼실린더가 삽입되고, 조인트드럼에 구비된 베어링에 의해 회전 가능하게 지지된다. 이상과 같이,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는, 인휠모터 구동시스템과 구조적으로 적합하게 연계되는 조향장치 및 현가장치가 갖추어짐으로써 구성이 단순하고 조향기능 및 현가기능이 향상된다는 이점이 있다.
Int. CL B60G 15/06 (2006.01.01) B60K 7/00 (2006.01.01) B62D 7/18 (2006.01.01)
CPC B60G 15/067(2013.01) B60K 7/0007(2013.01) B62D 7/18(2013.01) B62D 7/20(2013.01) B60G 2300/50(2013.01) B60G 2204/43(2013.01) B60G 2204/418(2013.01) B60Y 2200/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38034 (2020.03.30)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21423 (2021.10.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3.2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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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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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재영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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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네이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역삼동, 하나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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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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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3.30 수리 (Accepted) 1-1-2020-0327790-48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3.29 수리 (Accepted) 1-1-2021-036564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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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륜의 휠내에 구비된 인휠모터와,상기 인휠모터를 지지하는 모터하우징과, 상기 모터하우징과 연결되어 상기 차륜으로부터 모터하우징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하는 현가장치와, 상기 모터하우징과 연결되어 모터하우징이 회전되도록 함으로써 차륜이 조향되도록 하는 조향장치와,상기 모터하우징과 상기 현가장치를 서로 직교하는 2개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2축 회전 가능하게 연결하는 조인트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인휠모터 구동시스템이 적용된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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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터하우징은 하우징부와, 상기 하우징부의 일측에 형성된 너클아암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너클아암부는 조향장치의 타이로드와 링크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모터 구동시스템이 적용된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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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조인트수단은 상기 모터하우징의 하우징부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조인트블럭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조인트블럭은 현가장치의 댐퍼실린더와 회전 가능하게 링크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모터 구동시스템이 적용된 전기자동차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조인트블럭은 상기 모터하우징의 하우징부의 상단에 삽입되어 하우징부에 구비된 베어링에 의해 회전 가능하게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모터 구동시스템이 적용된 전기자동차
5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조인트수단은 상기 모터하우징의 하우징부에 회전 가능하게 링크연결되는 조인트드럼을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조인트드럼은 현가장치의 댐퍼실린더와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모터 구동시스템이 적용된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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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조인트드럼에는 상기 현가장치의 댐퍼실린더가 삽입되고, 조인트드럼에 구비된 베어링에 의해 회전 가능하게 지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모터 구동시스템이 적용된 전기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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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