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1198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은, 기수집된 과거 항해 정보와 전자해도 상의 현재 항해 정보를 비교하여 이상 운항을 감지하고 이상 운항이 감지되면 알람을 발생하는 단계, 상기 과거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와 상기 현재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를 비교하여 현재 자선 위치를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현재 자선의 위치를 기반으로 기설정된 계획 항로와의 이격 거리 및 각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된 계획 항로와의 이격 거리 및 각도를 기반으로 안전항해구간으로 복귀하기 위한 복귀 거리와 각도를 산출하여 항해 가이던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3B 79/40 (2020.01.01) B63B 49/00 (2006.01.01) B63B 45/00 (2006.01.01) B63B 79/10 (2020.01.01) G01C 21/20 (2006.01.01) G01S 13/91 (2006.01.01)
CPC B63B 79/40(2013.01) B63B 79/40(2013.01) B63B 79/40(2013.01) B63B 79/40(2013.01) B63B 79/40(2013.01) B63B 79/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1898 (2020.11.27)
출원인 (주)지엠티, 닉 레몬,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98406-0000 (2021.08.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9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7)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지엠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닉 레몬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 캐피털 테리토리 **** 와니아사 헐비슨 크레스켄트
3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서정 부산광역시 동래구
2 나화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김길용 경기도 화성
4 닉 레몬 오스트레일리아 캐피털 테리토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비전 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층(대치동, 동산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닉 레몬 오스트레일리아 캐피털 테리토리 **** 와니아사 헐비슨 크레스켄트
2 (주)지엠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7 수리 (Accepted) 1-1-2020-1280243-8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2.02 수리 (Accepted) 1-1-2020-1304767-48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2.09 수리 (Accepted) 9-1-2020-0031890-5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915423-35
6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1.03.02 수리 (Accepted) 1-1-2021-0242560-7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3.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367756-6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3.29 수리 (Accepted) 1-1-2021-0367711-1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5.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431389-96
10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1.08.03 수리 (Accepted) 1-1-2021-0894240-3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해 가이던스 제공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 기수집된 과거 항해 정보를 저장하고, 전자해도 상의 현재 항해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저장된 과거 항해 정보와 전자해도 상의 현재 항해 정보를 비교하여 이상 운항을 감지하고 이상 운항이 감지되면 알람을 발생하는 단계; 상기 과거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와 상기 현재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를 비교하여 현재 자선 위치를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현재 자선의 위치를 기반으로 기설정된 계획 항로와의 이격 거리 및 각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된 계획 항로와의 이격 거리 및 각도를 기반으로 안전항해구간으로 복귀하기 위한 복귀 거리와 각도를 산출하여 항해 가이던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이격 거리 및 각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현재 기준으로 안전 항해로 판단된 시점의 직전 자선 위치와 가장 가까운 위치를 제1 중심 좌표로 갖는 과거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영역 내의 과거 항로 표지 패턴의 제1 상대 위치를 추출하고, 상기 직전 자선 위치에 대한 레이더 이미지에서 상기 과거 항로 표지 패턴에 대응되는 현재 항로 표지 패턴의 제2 상대 위치를 탐색하고, 기저장된 항로 표지의 절대 좌표값과, 상기 추출된 제1 중심 좌표 및 제1 상대 위치와, 상기 탐색된 제2 상대 위치를 이용하여 현재 자선의 위치를 추정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알람을 발생하는 단계는, 현재 자선 위치까지 항해한 현재 항해 시간과 상기 기수집된 과거 항해 정보에서 현재 자선 위치까지 항해한 과거 항해 시간을 비교하여 기설정된 오차 범위를 초과하면 이상 운항을 감지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알람을 발생하는 단계는, 계획 항로상의 계획 진행각(COG, Course over Ground)과 전자해도에 표출되는 현재 진행각을 비교하여 기설정된 오차 범위를 초과하면 이상 운항을 감지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알람을 발생하는 단계는, 상기 현재 진행각으로 항해를 지속한 후 다음 모니터링 시점에 자선이 도달할 다음 자선 위치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다음 자선 위치가 상기 계획 항로상의 안전 거리를 벗어나는지를 확인하여 이상 운항을 감지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레이더 정보에는, 레이더 이미지의 이진 데이터, 레이더 이미지가 저장된 시각, 레이더 이미지의 중심 좌표 및 상기 중심 좌표의 기준 반경으로 기설정된 영역 이내의 항로 표지의 상대 위치가 포함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격 거리 및 각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과거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에서의 제1 중심 좌표가 현재 기준으로 안전 항해로 판단된 시점의 직전 자선 위치와 기설정된 오차 범위만큼 차이가 있는 경우, 상기 직전 자선 위치를 기준으로 좌표 이동을 통해 상기 과거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를 맞추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방법
7 7
삭제
8 8
기수집된 과거 항해 정보를 저장하고, 전자해도 상의 현재 항해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상기 기수집된 과거 항해 정보와 전자해도 상의 현재 항해 정보를 비교하여 이상 운항을 감지하고 이상 운항이 감지되면 알람을 발생하는 이상 운항 감지부; 상기 과거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와 상기 현재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를 비교하여 현재 자선 위치를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현재 자선의 위치를 기반으로 기설정된 계획 항로와의 이격 거리 및 각도를 산출하는 위치 추정부; 및 상기 산출된 계획 항로와의 이격 거리 및 각도를 기반으로 안전항해구간으로 복귀하기 위한 복귀 거리와 각도를 산출하여 항해 가이던스를 제공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부를 포함하고, 상기 위치 추정부는, 현재 기준으로 안전 항해로 판단된 시점의 직전 자선 위치와 가장 가까운 위치를 제1 중심 좌표로 갖는 과거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로부터 기설정된 영역 내의 과거 항로 표지 패턴의 제1 상대 위치를 추출하고, 상기 직전 자선 위치에 대한 레이더 이미지에서 상기 과거 항로 표지 패턴에 대응되는 현재 항로 표지 패턴의 제2 상대 위치를 탐색하고, 기저장된 항로 표지의 절대 좌표값과, 상기 추출된 제1 중심 좌표 및 제1 상대 위치와, 상기 탐색된 제2 상대 위치를 이용하여 현재 자선의 위치를 추정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이상 운항 감지부는, 현재 자선 위치까지 항해한 현재 항해 시간과 상기 기수집된 과거 항해 정보에서 현재 자선 위치까지 항해한 과거 항해 시간을 비교하여 기설정된 오차 범위를 초과하면 이상 운항을 감지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이상 운항 감지부는, 계획 항로상의 계획 진행각(COG, Course over Ground)과 전자해도에 표출되는 현재 진행각을 비교하여 기설정된 오차 범위를 초과하면 이상 운항을 감지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이상 운항 감지부는, 상기 현재 진행각으로 항해를 지속한 후 다음 모니터링 시점에 자선이 도달할 다음 자선 위치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다음 자선 위치가 상기 계획 항로상의 안전 거리를 벗어나는지를 확인하여 이상 운항을 감지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장치
12 12
제8항에 있어서,상기 레이더 정보에는, 레이더 이미지의 이진 데이터, 레이더 이미지가 저장된 시각, 레이더 이미지의 중심 좌표 및 상기 중심 좌표의 기준 반경으로 기설정된 영역 이내의 항로 표지의 상대 위치가 포함되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장치
13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추정부는, 상기 과거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에서의 제1 중심 좌표가 현재 기준으로 안전 항해로 판단된 시점의 직전 자선 위치와 기설정된 오차 범위만큼 차이가 있는 경우, 상기 직전 자선 위치를 기준으로 좌표 이동을 통해 상기 과거 항해 정보의 레이더 정보를 맞추는, 항해 가이던스 제공 장치
14 14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