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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1207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및 그 장치가 제공된다.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은, (a)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에 따라 상이한 복수의 지점에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대상 도로 구간은 지하 도로임; (b) 상기 지하도로 유형에 따라 상이한 복수의 지점에서 수집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연결접속부, 분기 후 지점, 합류 후 지점 및 본선 지점 중 적어도 일부에 대한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상기 교통량은 상기 감지 결과를 기반으로 단위 시간당 통과한 차량 대수로 계산됨; 및 (c)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연결접속부, 분기 후 지점, 합류 후 지점 및 본선 지점 중 적어도 일부에 대해 각각 산출된 각 교통량을 이용하여 상기 지하도로 유형별 교통량 관계식에 적용하여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53530 (2021.04.26)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311219-0000 (2021.10.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10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4.26)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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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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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충헌 경기도 파주시 가람로 **,
2 김진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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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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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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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4.26 수리 (Accepted) 1-1-2021-0483404-0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4.26 수리 (Accepted) 1-1-2021-0484019-0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5.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06605-0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496803-5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7.12 수리 (Accepted) 1-1-2021-0798136-6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7.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798140-4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75407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에 따라 상이한 복수의 지점에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대상 도로 구간은 지하 도로임;(b) 상기 지하도로 유형에 따라 상이한 복수의 지점에서 수집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연결접속부, 분기 후 지점, 합류 후 지점 및 본선 지점 중 적어도 일부에 대한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상기 교통량은 상기 감지 결과를 기반으로 단위 시간당 통과한 차량 대수로 계산됨; 및(c)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연결접속부, 분기 후 지점, 합류 후 지점 및 본선 지점 중 적어도 일부에 대해 각각 산출된 각 교통량을 이용하여 상기 지하도로 유형별 교통량 관계식에 적용하여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이 A-B 도로 구간에서 C-D 도로 구간으로 분기되는 지하내 분기 유형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의 유입부와 유출부를 각각 통과한 차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A로 진입한 교통량, A로 진입한 후 C로 진출한 교통량, A로 진입한 후 C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B로 진출하는 교통량을 각각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이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을 포함하며,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 사이에 입체 교차로가 형성된 구조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 각각의 유입부와 유출부,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의 4개의 연결접속부, 각 연결접속부로의 분기 후 지하도로 본선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A로 진입한 교통량, A-C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A로 진입하여 A-C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B로 진출한 A-B 본선 지점 교통량, C-B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B로 진출한 교통량, B로 진입한 교통량, B-D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B로 진입하여 B-D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A로 진출한 B-A 본선 지점 교통량, D-A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A로 진출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하여 C-B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D로 진출하는 C-D 본선 지점 교통량, D로 진출하는 교통량, D로 진입하는 교통량, D로 진입하여 D-A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C로 진출하는 차량 파악을 위한 D-C 본선 지점 교통량 및 C로 진출하는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3 3
제2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계산된 A로 진입한 교통량, A-C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A로 진입하여 A-C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B로 진출한 A-B 본선 지점 교통량, C-B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B로 진출한 교통량, B로 진입한 교통량, B-D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B로 진입하여 B-D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A로 진출한 B-A 본선 지점 교통량, D-A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A로 진출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하여 C-B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D로 진출하는 C-D 본선 지점 교통량, D로 진출하는 교통량, D로 진입하는 교통량, D로 진입하여 D-A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C로 진출하는 차량 파악을 위한 D-C 본선 지점 교통량 및 C로 진출하는 교통량을 이용하여 입체 교차로 교통량 관계식을 적용하여 A-B 도로 구간의 양방향 운영 용량과 C-D 도로 구간의 양방향 운영 용량을 도출하여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의 양방향 교통류를 각각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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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계산된 A로 진입한 교통량, A로 진입한 후 C로 진출한 교통량, A로 진입한 후 C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B로 진출하는 교통량을 기초로 지하내 분기 관련 교통량 관계식을 적용하여 A-003e#B 운용 용량과 C-003e#D 운영 용량을 도출하여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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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유형이 A-B 도로 구간으로 합류하는 C-D 도로 구간을 포함하는 지하내 합류 유형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의 유입부와 유출부를 각각 통과한 차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B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A로 진출한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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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계산된 B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A로 진출한 교통량을 이용하여 B-003e#A 도로 구간의 운용 용량, C-D 도로 구간의 운용 용량을 도출하여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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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이 A-B 지상 도로 구간과 평행한 C 지하도로 구조를 가지는 유형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상기 A-B 지상 도로 구간의 유입부, C로의 유입부, 유출부, A-B 지상 도로 구간에서 C 도로 구간으로 분류 후 지상 본선 지점, 지하 본선 지점, A-B 지상 도로 구간에서 C 도로 구간으로 진출하여 합류한 후 지점 각각을 통과한 차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C 도로 구간으로 분류 전 지상도로 본선 교통량, 분류 후 지상도로 본선 교통량, C 도로 구간과의 합류 후 지상도로 본선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B로 진출한 교통량, 지하 본선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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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계산된 분류 전 지상도로 본선 교통량, 분류 후 지상도로 본선 교통량, C 도로 구간과의 합류 후 지상도로 본선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B로 진출한 교통량, 지하 본선 교통량을 이용하여 A-003e#B 도로 운용 용량, C 도로 지하 운영 용량을 각각 도출하여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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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이 A-B 지하 도로 본선과 연결된 C 유입 도로와 D 유출 도로 구조를 가지는 유형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상기 A-B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C 유입 도로 구간의 유출부, C 유입 도로와 합류 후 지점, D 유출 도로로의 유출부, D 유출 도로로 분기 후 지점을 각각 통과한 차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A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A로 진입한 교통량과 C로 진입한 교통량이 합류한 후 통과한 교통량, D로 진출한 교통량, 합류한 후 통과한 교통량에서 D로 진출한 교통량을 제외한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11 11
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각각 계산된 A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A로 진입한 교통량과 C로 진입한 교통량이 합류한 후 통과한 교통량, D로 진출한 교통량, 합류한 후 통과한 교통량에서 D로 진출한 교통량을 제외한 교통량을 이용하여 A-003e#B 도로 운영 용량, C 유입 도로 운영 용량, D 유출 도로 운용 용량을 각각 도출하여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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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이 A-B 도로 구간과 B-003e#A 도로에서 분기되어 유출되는 D 유출 도로와 D 유출 도로 구간 분기 후 C 유입 도로와 연결되는 구조를 가지는 유형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A-B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D 유출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C 유입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B-003e#A 방향에서 D 도로 구간으로 분기된 후 지점, C 유입 도로 구간과 합류 후 지점 각각을 통과한 차량을 각각 감지한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A로 진출한 교통량, B로 진입한 교통량, D로 진출한 교통량, B로 진입한 후 D로 진출한 교통량을 제외한 분기 후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과 분기 후 교통량이 합류 후 통과한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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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각각 계산된 A로 진출한 교통량, B로 진입한 교통량, D로 진출한 교통량, B로 진입한 후 D로 진출한 교통량을 제외한 분기 후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과 분기 후 교통량이 합류 후 통과한 교통량을 이용하여 B-A 도로 운영 용량, D 유출 도로 운영 용량, C 유입 도로 운영 용량을 도출하여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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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이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이 평행한 구조로 형성되며,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을 연결하는 연결로가 형성된 유형인 경우, A-B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C-D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B-D 연결로, C-A 연결로, B-D 연결로로 분기 후 지점, C-A 연결로로 분기후 지점 각각을 통과한 차량을 감지한 각각의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A로 진출한 교통량, D로 진출한 교통량, B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B-D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C-A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B로 진입 후 B-D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A로 진출하기 위한 분기 후 교통량, C로 진입 후 C-A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D로 진출하기 위한 분기 후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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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각각 계산된 A로 진출한 교통량, D로 진출한 교통량, B로 진입한 교통량, C로 진입한 교통량, B-D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C-A 연결로를 통과한 교통량, B로 진입 후 B-D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A로 진출하기 위한 분기 후 교통량, C로 진입 후 C-A 연결로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D로 진출하기 위한 분기 후 교통량을 이용하여 B-003e#A 운영 용량, C-003e#A 운영 용량, B-003e#D 운영 용량, C-003e#D 운영 용량을 각각 도출하여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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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건국대학교산학협력단 도심지하교통인프라건설및운영기술고도화연구(R&D) 지하 교통 인프라 설계 시공 고도화를 위한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