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능동형 현가 장치를 포함하는 개인 이동 차량 및 그의 동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212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다양한 실시예들은 개인 이동 차량 및 그의 동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개인 이동 차량의 주행 중 적어도 하나의 파라미터를 측정하고,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몸체와 사용자의 발이 안착되는 발판을 연결하는 능동형 현가 장치를 통해, 발판의 기울기를 제어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Int. CL B62K 11/00 (2006.01.01) B62J 45/41 (2020.01.01) B60G 17/016 (2006.01.01) B60G 17/018 (2006.01.01) B62K 25/04 (2006.01.01)
CPC B62K 11/007(2013.01) B62J 45/41(2013.01) B60G 17/016(2013.01) B60G 17/018(2013.01) B62K 2025/0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41441 (2020.04.06)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23794 (2021.10.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4.0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장명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방진욱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3 권영근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4.06 수리 (Accepted) 1-1-2020-0354462-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0.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91188-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450613-1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6.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691827-7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6.16 수리 (Accepted) 1-1-2021-0691826-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개인 이동 차량에 있어서, 몸체; 사용자의 발이 안착되는 발판; 및상기 몸체와 상기 발판을 연결하고, 상기 몸체의 주행을 기반으로, 상기 발판의 기울기를 변경시키는 능동형 현가 장치를 포함하는 개인 이동 차량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능동형 현가 장치는,상기 몸체와 상기 발판을 연결하고, 상기 몸체의 직진 주행 방향에 대한 속도를 기반으로, 상기 발판의 상기 직진 주행 방향에 대한 기울기를 변경시키는 제 1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 및상기 몸체와 상기 발판을 연결하고, 상기 몸체의 선회 방향을 기반으로, 상기 발판의 상기 선회 방향에 대한 기울기를 변경시키는 제 2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를 포함하는 개인 이동 차량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능동형 현가 장치는, 상기 몸체와 상기 발판을 연결하고, 탄성력을 이용하여, 상기 발판에 대한 상기 제 1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와 상기 제 2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 사이의 간섭을 제거하고, 상기 몸체를 통해 노면으로부터 인가되는 충격을 제거하는 패시브 탄성체를 더 포함하는 개인 이동 차량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직진 주행 방향에 대한 속도를 기반으로, 상기 제 1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를 제어하고, 상기 선회 방향을 기반으로, 상기 제 2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를 제어하도록 구성되는 제어 장치를 더 포함하는 개인 이동 차량
5 5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 및 상기 제 2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는, 동력을 제공하는 동력부; 상기 동력부와 소정 간격 이격되어 구성되며, 일 측에 외력이 작용하는 출력부; 및상기 동력부 및 상기 출력부 사이에 배치되고, 상기 동력부 및 상기 출력부와 직렬로 연결되며, 상기 출력부에 의해 외력이 작용함에 따라 변위되는 탄성부를 각각 포함하는 개인 이동 차량
6 6
개인 이동 차량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상기 개인 이동 차량의 주행 중 적어도 하나의 파라미터를 측정하는 동작; 및상기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몸체와 사용자의 발이 안착되는 발판을 연결하는 능동형 현가 장치를 통해, 상기 발판의 기울기를 제어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능동형 현가 장치는,상기 몸체와 상기 발판을 연결하고, 상기 발판의 상기 직진 주행 방향에 대한 기울기를 변경시키도록 구성되는 제 1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 및상기 몸체와 상기 발판을 연결하고, 상기 발판의 상기 선회 방향에 대한 기울기를 변경시키도록 구성되는 제 2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를 포함하는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파라미터는 상기 개인 이동 차량의 직진 주행 방향에 대한 속도를 포함하고, 상기 발판의 기울기를 제어하는 동작은,상기 속도를 기반으로, 상기 제 1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를 통해, 상기 발판의 상기 직진 주행 방향에 대한 기울기를 제어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파라미터는 상기 개인 이동 차량의 선회 방향을 포함하고, 상기 발판의 기울기를 제어하는 동작은, 상기 선회 방향을 기반으로, 상기 제 2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를 통해, 상기 발판의 상기 선회 방향에 대한 기울기를 제어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능동형 현가 장치는, 상기 몸체와 상기 발판을 연결하고, 탄성력을 이용하여, 상기 발판에 대한 상기 제 1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와 상기 제 2 직렬 탄성 액추에이터 사이의 간섭을 제거하고, 상기 몸체를 통해 노면으로부터 인가되는 충격을 제거하는 패시브 탄성체를 더 포함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로봇산업핵심기술개발(R&D) 능동형 현가장치가 장착된 40km/h급 밸런싱 주행 로봇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