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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기기용 렌즈의 왜곡을 측정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 측정부를 회전시키기 위한 회전 스테이지의 회전 중심이 설계된 눈의 위치와 일치되도록 정렬하는 제1단계; 측정부의 카메라에서 확인한 이미지의 중심이 대상물체 중앙 픽셀의 중심과 일치하도록 대상물체의 위치를 조정하는 제2단계; 광원이미지를 대상물체에 주사하고, 광원인 픽셀이 카메라로 확인한 이미지의 중심에 나타나도록 측정부를 상기 설계된 눈의 위치 기준으로 회전하는 제3단계; 대상물체 이동수단을 통해 대상물체의 위치를 앞뒤로 미세조정하면서 카메라로 확인한 이미지에서 광원의 밝기가 최대가 되는 지점을 찾는 제4단계; 상기 제3단계와 상기 제4단계를 최대 시야각까지 대상물체의 이동거리 Δa, 측정부의 회전된 각도 θ를 기록하며 반복하는 제5단계; 이동된 대상물체의 높이 h`obj를 측정하고, 상기 Δa, 상기 θ 및 상기 h`obj를 기반으로 보정된 물체높이 hobj를 계산하여, 하기의 수학식 2로부터 렌즈의 상대적 왜곡을 산출하는 제6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기용 렌즈의 왜곡측정방법:[수학식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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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에서, 보정된 물체높이 hobj를 계산하기 위해, 측정렌즈의 제1주점으로부터 설계된 눈의 위치(B)까지의 거리 l0 값을 산출하며, 상기 l0 값을 산출하기 위해 θd(측정렌즈 굴절각)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θd는 측정부 회전각 θ을 고정하고 알고 있는 픽셀간격 △h만큼 떨어진 두 픽셀의 초점이 선명한 점 A`와 E`의 거리 △l을 측정하고 AD`E`와 A`D``E`이 닮은꼴임을 이용하여, △h과 △l을 통해 θd를 계산하며,C는 측정렌즈의 제1주점, C`는 광축과 대상물체면과 만나는 지점이며, A는 설계된 눈의 위치 기준으로 θ의 비축광선이 주요면과 만나는 점이고, D`는 점 A를 지나는 광축에 평행한 선과 대상물체면의 교차점, E`는 설계 눈의 위치(B) 기준으로 θ의 비축광선이 측정렌즈에 의해 굴절되어 대상물체와 만나는 점이고, D는 점 A를 지나는 광축에 평행한 선과 이동된 대상물체면의 교차점, A`는 설계 눈의 위치(B) 기준으로 θ의 비축광선이 측정렌즈에 의해 굴절되어 이동된 대상물체와 만나는 점, D``는 점 A`를 지나는 광축에 평행한 선과 대상물체면의 교차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기용 렌즈의 왜곡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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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에서, 상기 θ, 및 상기 θd로부터 하기의 수학식 3에 의해 l0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기용 렌즈의 왜곡측정방법:[수학식 3]h2는 DA`이고, (a-△a)tanθd로부터 계산되며, h1는 C`D``- DA이고, h`obj - h2로부터 계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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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θ을 변경해도 측정렌즈의 제1주점(C)으로부터 설계된 눈의 위치(B)까지의 거리 l0는 변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기용 렌즈의 왜곡측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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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는, 상기 h1, h2, h`obj로부터 하기의 수학식 4를 통해 hobj를 계산하여, 상대적 왜곡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현실 기기용 렌즈의 왜곡측정방법:[수학식 4]상기 h1은 C`D` = CA = l0 * tanθ이고, h2는 h`obj - h1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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