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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장치 및 상기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 기술번호 : KST202101238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표적 항공기를 효과적으로 추적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장치 및 상기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을 위하여, 안테나를 이용하여 항공기를 향해 송신 신호를 송신하고, 상기 항공기로부터 반사된 수신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수신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안테나로부터 상기 항공기까지의 거리, 상기 안테나를 기준으로 하는 상기 항공기의 각도, 및 상기 항공기의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와, 상기 거리, 상기 각도, 및 상기 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의 추적 경로에 대한 AoA(Angle of arrival)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AoA, 상기 송신 신호 및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 및 상기 거리에 따라 계산된 RCS(Radar cross section) 값을 기초로 상기 항공기에 대한 생성 RCS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AoA의 변화 추세와 상기 생성 RCS 패턴에 기초하여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 변화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수신 신호의 이득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장치 및 상기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Int. CL G01S 13/72 (2006.01.01) G01S 7/41 (2006.01.01) G01S 7/40 (2006.01.01) G01S 7/35 (2006.01.01) G01S 13/58 (2006.01.01) G01S 11/06 (2006.01.01) G06K 9/62 (2006.01.01)
CPC G01S 13/72(2013.01) G01S 7/411(2013.01) G01S 7/4021(2013.01) G01S 7/352(2013.01) G01S 13/584(2013.01) G01S 11/06(2013.01) G06K 9/6201(2013.01) G06K 9/62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13395 (2021.08.26)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312944-0000 (2021.10.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10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8.26)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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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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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명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채택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최승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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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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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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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8.26 수리 (Accepted) 1-1-2021-0989677-7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8.27 수리 (Accepted) 1-1-2021-0992427-4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80285-0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783497-2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1.10.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502527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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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안테나를 이용하여 항공기를 향해 송신 신호를 송신하고, 상기 항공기로부터 반사된 수신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수신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안테나로부터 상기 항공기까지의 거리, 상기 안테나를 기준으로 하는 상기 항공기의 각도, 및 상기 항공기의 속도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거리, 상기 각도, 및 상기 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의 추적 경로에 대한 AoA(Angle of arrival)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AoA, 상기 송신 신호 및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 및 상기 거리에 따라 계산된 RCS(Radar cross section) 값을 기초로 상기 항공기에 대한 생성 RCS 패턴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AoA의 변화 추세와 상기 생성 RCS 패턴에 기초하여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 변화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수신 신호의 이득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AoA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항공기의 각도 및 상기 항공기의 추적 경로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를 기준으로 상기 송신 신호의 AoA를 계산하는 단계인, 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의 속도, 상기 생성 RCS 패턴, 및 상기 항공기의 추적 경로에 따른 곡률 반경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를 분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를 분류하는 단계는, 상기 항공기의 날개의 형태 및 상기 항공기의 속도에 따라 식별자를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항공기의 속도, 및 상기 항공기의 속도에 대응하는 상기 식별자를 이용하여 상기 항공기의 종류를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5 5
제1 항에 있어서,미리 저장된 기준 RCS 패턴과 상기 생성 RCS 패턴 사이의 유사도 값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에 대하여 상기 기준 RCS 패턴을 매칭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6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생성 RCS 패턴 및 상기 기준 RCS 패턴에 기초하여 상기 송신 신호의 세기와 상기 안테나의 동작을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7 7
제5 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RCS 패턴과 상기 생성 RCS 패턴 사이의 유사도 값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의 종류를 분류하는 단계; 및상기 기준 RCS 패턴 및 상기 항공기의 종류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를 추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8 8
제1 항에 있어서,상기 AoA의 변화 추세는 상기 항공기의 고각 변화 추세, 및 상기 항공기의 방위각 변화 추세를 포함하고,상기 수신 신호의 이득을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가 미리 결정된 임계값 미만인 경우 상기 수신 신호의 수신 이득을 높이고,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가 상기 미리 결정된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수신 신호의 수신 이득을 낮추는 단계인, 항공기 경로 추적 방법
9 9
컴퓨팅 장치를 이용하여 제1 항 내지 제8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10 10
항공기를 향해 송신 신호를 송신하고, 상기 항공기로부터 반사된 수신 신호를 수신하는 안테나; 및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수신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안테나로부터 상기 항공기까지의 거리, 상기 안테나를 기준으로 하는 상기 항공기의 각도, 및 상기 항공기의 속도를 측정하고, 상기 거리, 상기 각도, 및 상기 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의 추적 경로에 대한 AoA(Angle of arrival)를 계산하고, 상기 AoA, 상기 송신 신호 및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 및 상기 거리에 따라 계산된 RCS(Radar cross section) 값을 기초로 상기 항공기에 대한 생성 RCS 패턴을 생성하고, 상기 AoA의 변화 추세와 상기 생성 RCS 패턴에 기초하여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 변화를 판단하고,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 변화에 기초하여 상기 수신 신호의 이득을 제어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장치
11 11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AoA는 상기 송신 신호에 대하여 상기 항공기의 각도 및 상기 항공기의 추적 경로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를 기준으로 계산되는, 항공기 경로 추적 장치
12 12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항공기의 속도, 상기 생성 RCS 패턴, 및 상기 항공기의 추적 경로에 따른 곡률 반경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를 분류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장치
13 13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항공기의 종류는 상기 항공기의 속도, 및 상기 항공기의 속도에 대응하는 식별자를 이용하여 분류되고, 상기 식별자는 상기 항공기의 날개의 형태 및 상기 항공기의 속도에 따라 설정되는, 항공기 경로 추적 장치
14 14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미리 저장된 기준 RCS 패턴과 상기 생성 RCS 패턴 사이의 유사도 값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에 대하여 상기 기준 RCS 패턴을 매칭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장치
15 15
제14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생성 RCS 패턴 및 상기 기준 RCS 패턴에 기초하여 상기 송신 신호의 세기와 상기 안테나의 동작을 제어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장치
16 16
제14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기준 RCS 패턴과 상기 생성 RCS 패턴 사이의 유사도 값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의 종류를 분류하고, 상기 기준 RCS 패턴 및 상기 항공기의 종류에 기초하여 상기 항공기를 추적하는, 항공기 경로 추적 장치
17 17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AoA의 변화 추세는 상기 항공기의 고각 변화 추세, 및 상기 항공기의 방위각 변화 추세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가 미리 결정된 임계값 미만인 경우 상기 수신 신호의 수신 이득을 높이고, 상기 수신 신호의 세기가 상기 미리 결정된 임계값 이상인 경우 상기 수신 신호의 수신 이득을 낮추는, 항공기 경로 추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