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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248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은 다수 개의 이동형 배터리; 상기 이동형 배터리를 이송하여 전기차에 연결하는 1개 이상의 이송 로봇; 및 상기 이송 로봇과 통신하면서 상기 이송 로봇을 관리하는 통합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적은 수의 이송 로봇을 이용해 많은 수의 이동형 배터리가 동시에 전기차를 충전하도록 할 수 있으므로 경제적으로 도입 및 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Int. CL B60L 53/30 (2019.01.01) B60L 53/35 (2020.01.01) B25J 11/00 (2006.01.01) B25J 9/16 (2006.01.01)
CPC B60L 53/305(2013.01) B60L 53/35(2013.01) B25J 11/008(2013.01) B25J 9/1679(2013.01) B60Y 2200/91(2013.01) Y02T 90/16(2013.01) Y02T 10/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44494 (2020.04.13)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27273 (2021.10.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4.13)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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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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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성환 전북 전주시 완산구
2 박근호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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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차) ***호(한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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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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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4.13 수리 (Accepted) 1-1-2020-0379539-5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55913-9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81521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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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다수 개의 이동형 배터리;상기 이동형 배터리를 이송하여 전기차에 연결하는 1개 이상의 이송 로봇; 및상기 이송 로봇과 통신하면서 상기 이송 로봇을 관리하는 통합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형 배터리를 충전하는 도킹 스테이션을 더 포함하고,상기 이동형 배터리와 상기 이송 로봇은 상기 도킹 스테이션에서 대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이송 로봇은 상기 도킹 스테이션에서 충전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도킹 스테이션은 상기 이동형 배터리의 상태에 관한 데이터를 상기 통합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서버에 무선 통신으로 전기차에 대한 충전을 요청하는 사용자 단말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서버에는 전기차의 대기 구역에 관한 맵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송 로봇과 상기 이동형 배터리의 수는 전기차의 대기 구역에서 수용 가능한 전기차의 수에 따라 정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형 배터리의 수는 상기 이송 로봇의 수보다 더 많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형 배터리의 용량은 다양하고,상기 통합 서버는 전기차의 필요 충전량에 맞는 용량의 상기 이동형 배터리를 전기차로 이송하도록 상기 이송 로봇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송 로봇은 상기 이동형 배터리를 견인하여 이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시스템
11 11
무선 통신에 의해 통합 서버에서 전기차의 충전 요청 신호를 수신하는 충전 요청 수신단계;상기 통합 서버가 하나의 이송 로봇에 전기차에 대한 충전 명령을 전송하는 충전 명령 전송단계;상기 이송 로봇이 다수 개의 이동형 배터리에서 대기 상태에 있는 것 중 하나를 전기차로 이송하는 배터리 이송단계; 및상기 이송 로봇이 이송한 상기 이동형 배터리를 전기차에 연결하는 배터리 연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무인 충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