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시뮬레이터의 시뮬레이션 환경에 새로운 이동 객체를 불러오는 단계;기저장된 데이터 중 함수 기반으로 생성된 이동 객체의 이동 경로 및 시작 지점의 데이터를 불러오는 단계;이동 객체 위치에 대한 3차원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계산된 3차원 좌표를 기초로, 시뮬레이션 환경 내에서 이동 경로를 따라 이동 객체를 이동시키는 단계; 및 이동 객체의 다음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이동 경로 및 시작 지점의 데이터를 불러오는 단계는,복수의 함수를 조합하여, 미리 정의된 이동 경로 및 미리 정의된 이동 경로 내 시작 지점에 대한 데이터를 불러오며, 복수의 함수는, 이동 경로를 직선으로 표현하는 Line 함수, 이동 경로를 곡선으로 표현하는 Arc 함수, 곡선의 길이가 증가함에 따라 비례적으로 곡률이 증가하며 반비례로 곡선반지름이 감소하는 곡선으로 표현하는 Euler Spiral 함수, 이동 경로를 삼차 다항식의 그래프로 표현하는 Cubic polynomial 함수 및 이동 경로를 여러 개의 독립적 변수를 사용한 공식에 의하여 정의되는 직선이나 곡선으로 표현하는 Parametric cubic polynomial 함수를 포함하고, 이동 객체의 이동 경로는, Line 함수, Arc 함수, Euler Spiral 함수, Cubic polynomial 함수 및 Parametric cubic polynomial 함수가 조합되어 생성되며, 시작 지점(Start_position), 이동 객체의 각도(heading_degree), 차체의 길이(Length), 차체의 폭(width)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되며, 이동 객체의 시작 지점은,이동 경로 내 이동 객체의 첫 시작 지점을 의미하며,이동 객체 위치에 대한 3차원 좌표는,이동 경로 내 이동 객체의 현재 지점을 의미하고, 이동 경로 및 시작 지점의 데이터를 불러오는 단계는,새로운 이동객체가 시뮬레이터에서 동작을 시작하게 되면, 동작하게 된 이동객체의 이동 경로 및 시작 지점의 데이터를 불러오고,3차원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는, 불러온 이동 경로 및 시작 지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Line 함수, Arc 함수, Euler Spiral 함수, Cubic polynomial 함수 및 Parametric cubic polynomial 함수가 조합되어 생성된 이동 경로 내에서 이동 객체의 3차원 좌표(x, y, z)를 계산하여, 이동 객체를 계산된 좌표에 배치하고,다음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는,이동 경로, 이동 객체의 길이, 3차원 좌표 및 이동 객체의 현재 속도를 기반으로 이동 객체의 다음 위치를 계산하며, 다음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는,dnext가 이동 객체의 시작 지점의 위치에서 다음 위치까지의 상대 거리이고, dcurr이 이동 객체의 첫 시작 지점의 위치에서 현재 위치에서의 상대 거리이며, speed가, 이동 객체의 현재 속도이고, step_time이, 이동 객체가 다음 위치로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며, vehicle_length가, 이동 객체의 길이인 경우, 하기 수식 1을 이용하여 이동 객체의 다음 위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시뮬레이션 방법
|
8 |
8
시뮬레이션 환경에 새로운 이동 객체를 불러오고, 기저장된 데이터 중 함수 기반으로 생성된 이동 객체의 이동 경로 및 시작 지점의 데이터를 불러오며, 이동 객체 위치에 대한 3차원 좌표를 계산하고, 계산된 3차원 좌표를 기초로, 시뮬레이션 환경 내에서 이동 경로를 따라 이동 객체가 이동되도록 하고, 이동 객체의 다음 위치를 계산하는 프로세서; 및 프로세서를 통해 처리 및 계산된 정보들이 출력되는 출력부;를 포함하고,프로세서는, 계산된 3차원 좌표를 기초로, 시뮬레이션 환경 내에서 이동 경로를 따라 이동 객체가 이동되도록 하며, 이동 객체의 다음 위치를 계산하고, 프로세서는, 이동 경로 및 시작 지점의 데이터를 불러오는 경우, 복수의 함수를 조합하여, 미리 정의된 이동 경로 및 미리 정의된 이동 경로 내 시작 지점에 대한 데이터를 불러오며, 복수의 함수는, 이동 경로를 직선으로 표현하는 Line 함수, 이동 경로를 곡선으로 표현하는 Arc 함수, 곡선의 길이가 증가함에 따라 비례적으로 곡률이 증가하며 반비례로 곡선반지름이 감소하는 곡선으로 표현하는 Euler Spiral 함수, 이동 경로를 삼차 다항식의 그래프로 표현하는 Cubic polynomial 함수 및 이동 경로를 여러 개의 독립적 변수를 사용한 공식에 의하여 정의되는 직선이나 곡선으로 표현하는 Parametric cubic polynomial 함수를 포함하고, 이동 객체의 이동 경로는, Line 함수, Arc 함수, Euler Spiral 함수, Cubic polynomial 함수 및 Parametric cubic polynomial 함수가 조합되어 생성되며, 시작 지점(Start_position), 이동 객체의 각도(heading_degree), 차체의 길이(Length), 차체의 폭(width)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되며,이동 객체의 시작 지점은,이동 경로 내 이동 객체의 첫 시작 지점을 의미하며,이동 객체 위치에 대한 3차원 좌표는,이동 경로 내 이동 객체의 현재 지점을 의미하고, 프로세서는, 새로운 이동객체가 시뮬레이터에서 동작을 시작하게 되면, 동작하게 된 이동객체의 이동 경로 및 시작 지점의 데이터를 불러오고,프로세서는, 3차원 좌표를 계산하는 경우에, 불러온 이동 경로 및 시작 지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Line 함수, Arc 함수, Euler Spiral 함수, Cubic polynomial 함수 및 Parametric cubic polynomial 함수가 조합되어 생성된 이동 경로 내에서 이동 객체의 3차원 좌표(x, y, z)를 계산하여, 이동 객체를 계산된 좌표에 배치하고,프로세서는, 다음 위치를 계산하는 경우에, 이동 경로, 이동 객체의 길이, 3차원 좌표 및 이동 객체의 현재 속도를 기반으로 이동 객체의 다음 위치를 계산하며, 프로세서는, dnext가 이동 객체의 시작 지점의 위치에서 다음 위치까지의 상대 거리이고, dcurr이 이동 객체의 첫 시작 지점의 위치에서 현재 위치에서의 상대 거리이며, speed가, 이동 객체의 현재 속도이고, step_time이, 이동 객체가 다음 위치로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며, vehicle_length가, 이동 객체의 길이인 경우, 하기 수식 1을 이용하여 이동 객체의 다음 위치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시뮬레이션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