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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271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배관 내 고압유체에 의한 캐비테이션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유체 효율이 높은 용적식 수차를 설계하기 위한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구성은 회전자가 트위스트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용적식 수차의 목적함수가 선정되는 단계; b) 선정된 상기 목적함수의 값에 영향을 주는 설계함수가 설정되는 단계; c) 상기 설계함수의 값을 도출하기 위한 설계변수가 설정되는 단계; d) 설정된 상기 설계변수를 이용한 수치해석을 통해 설계함수값이 도출되는 단계; e) 도출된 상기 설계함수값에 따른 목적함수값이 도출되는 단계; 및 f) 도출된 상기 목적함수값이 기설정된 설계목적값을 만족하게 만드는 설계변수값을 설계안으로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6F 30/28 (2020.01.01) G06F 111/10 (2020.01.01) F03B 13/08 (2006.01.01) F03B 11/04 (2006.01.01)
CPC G06F 30/28(2013.01) F03B 13/083(2013.01) F03B 11/04(2013.01) G06F 2111/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48556 (2020.04.22)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30867 (2021.11.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4.2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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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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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혁 인천광역시 연수구
2 최영석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3 소나왓 아리한트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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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상수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길 ** *층 (브릿지웰빌딩)(에이치앤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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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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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4.22 수리 (Accepted) 1-1-2020-0413413-0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5.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8.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56349-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679543-7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10.18 수리 (Accepted) 1-1-2021-1188455-5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10.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18845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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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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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자가 트위스트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용적식 수차의 목적함수가 선정되는 단계;b) 선정된 상기 목적함수의 값에 영향을 주는 설계함수가 설정되는 단계;c) 상기 설계함수의 값을 도출하기 위한 설계변수가 설정되는 단계;d) 설정된 상기 설계변수를 이용한 수치해석을 통해 설계함수값이 도출되는 단계;e) 도출된 상기 설계함수값에 따른 목적함수값이 도출되는 단계; 및f) 도출된 상기 목적함수값이 기설정된 설계목적값을 만족하게 만드는 설계변수값을 설계안으로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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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상기 목적함수는,유량비 및 수력 효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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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유량비는,하기 수학식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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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수력효율은,하기 수학식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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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상기 설계함수는,상기 회전자와 상기 회전자를 감싸는 케이싱 사이의 체적에 대한 함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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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상기 설계변수는,래이디얼 간극 및 축방향 간극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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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래이디얼 간극은,상기 회전자의 방사 방향에 대한 상기 회전자의 날개 끝부분과 상기 케이싱 사이의 간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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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축방향 간극은,상기 회전자의 폭 방향에 대한 상기 회전자와 상기 케이싱 사이의 간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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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따른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에 따라 설계된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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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호 맞물려 회전하도록 한 쌍으로 마련된 회전자를 갖는 회전부를 포함하며,상기 회전자는 회전축으로부터 방사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며, 각각 트위스트 되어 형성된 복수의 날개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의 설계방법에 따라 설계된 회전자가 트위스트 된 용적식 수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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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주)태양전기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사업 수력 차압밸브 대체를 통한 전력생산 및 제어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