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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관통형 헬리컬 기어구조

  • 기술번호 : KST2021013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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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동력발생부로부터 발생된 동력을 액슬을 통해 다수의 바퀴로 전달하는 차량의 동력발생부 및 액슬 사이에 장착되는 기어구조에 있어서, 상기 동력발생부의 구동축과 나란하게 결합되어 회전력을 전달받는 메인샤프트, 상기 메인샤프트와 연결되어 상기 동력발생부와 인접한 2개의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는 제1차동기어 및 상기 메인샤프트와 연결되어 다른 2개의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는 제2차동기어를 포함하여, 에너지손실을 줄이면서도 기어 간의 물림율이 높아져 보다 내구성이 향상되는 차량의 관통형 헬리컬 기어구조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K 17/16 (2006.01.01) B60K 17/24 (2006.01.01) B60K 17/08 (2006.01.01) F16H 48/08 (2006.01.01) F16H 3/44 (2006.01.01)
CPC B60K 17/16(2013.01) B60K 17/16(2013.01) B60K 17/16(2013.01) B60K 17/16(2013.01) B60K 17/16(2013.01) B60K 17/16(2013.01) B60K 17/16(2013.01) B60K 17/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73278 (2019.06.20)
출원인 연성은
등록번호/일자 10-2080773-0000 (2020.02.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2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6.2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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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성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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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연성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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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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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기술보증기금(취급지점:천안기술평가센터) 부산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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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6.20 수리 (Accepted) 1-1-2019-0631505-3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07.01 수리 (Accepted) 1-1-2019-0668415-8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546124-1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8.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896533-0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8.30 수리 (Accepted) 1-1-2019-0896574-69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31113-25
7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8.19 수리 (Accepted) 4-1-2021-5223121-39
8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8.25 수리 (Accepted) 4-1-2021-522647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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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동력발생부로부터 발생된 동력을 액슬을 통해 다수의 바퀴로 전달하는 차량의 동력발생부 및 액슬 사이에 장착되는 기어구조에 있어서,상기 동력발생부의 구동축과 나란하게 결합되어 회전력을 전달받는 메인샤프트;상기 메인샤프트와 연결되어 상기 동력발생부와 인접한 2개의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는 제1차동기어; 및상기 메인샤프트와 연결되어 다른 2개의 바퀴로 동력을 전달하는 제2차동기어;를 포함하고,상기 메인샤프트는,일단이 상기 구동축과 결합되는 제1샤프트;일단이 상기 제1샤프트의 타단에 결합되는 추진축; 및일단이 상기 추진축의 타단에 결합되는 제2샤프트;를 포함하며,상기 제1샤프트에 기어가 형성되어 상기 제1차동기어로 동력을 전달하고, 상기 제2샤프트에 기어가 형성되어 상기 제2차동기어로 동력을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기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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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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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차동기어는,상기 제1샤프트의 일측방향에 배치되되, 타측면에 기어 이(Gear Tooth)가 형성되어 상기 제1샤프트의 기어와 치합되는 링기어;상기 링기어 상에 고정되어 상기 링기어의 회전 중심을 기준으로 공전 운동하는 유성기어; 및상기 유성기어와 치합되되 바퀴의 액슬과 연결되는 태양기어;를 포함하며,상기 태양기어는 한 쌍으로 이루어져 2개의 바퀴 각각의 액슬과 연결되되,한 쌍의 상기 태양기어는 상기 링기어의 양측방향에 각각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기어구조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차동기어는,상기 제2샤프트의 일측방향에 배치되되, 타측면에 기어 이가 형성되어 상기 제2샤프트의 기어와 치합되는 링기어;상기 링기어 상에 고정되어 상기 링기어의 회전 중심을 기준으로 공전 운동하는 유성기어; 및상기 유성기어와 치합되되 바퀴의 액슬과 연결되는 태양기어;를 포함하며,상기 태양기어는 한 쌍으로 이루어져 2개의 바퀴 각각의 액슬과 연결되되,한 쌍의 상기 태양기어는 상기 링기어의 양측방향에 각각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기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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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샤프트의 기어 및 제2샤프트의 기어와,상기 제1샤프트 및 제2샤프트 각각의 기어와 맞물리는 상기 제1차동기어 및 제2차동기어의 기어가 헬리컬 기어(Helical Gea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기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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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샤프트 및 제2샤프트 각각의 기어는 축 방향을 따라 나선형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기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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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동력발생부는 모터로 구성되되,상기 메인샤프트는 상기 동력발생부의 모터축과 나란하게 연결되되 전후방향으로 연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기어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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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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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아트테크 광역협력권사업육성사업 의료서비스에 사용되는 자이로 전기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