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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간 특성을 활용한 랜덤 포레스트 기반 도로 노면 상태 예측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15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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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시공간 특성을 활용한 랜덤 포레스트 기반 도로 노면 상태 예측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노면 상태 및 노면 상태가 수집된 지점의 좌표 정보를 포함하는 노면 상태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미리 정해진 지역의 강수 정보 및 온도 정보를 포함하는 기상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노면 상태 데이터에 포함된 좌표 정보를 미리 정해진 색인 값으로 변환하는 단계, 좌표 정보가 미리 정해진 색인 값으로 변환된 노면 상태 데이터와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구축되는 학습 데이터를 이용하여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을 학습하는 단계, 그리고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을 이용하여 노면 상태 예측 지점의 노면 상태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미리 정해진 지역을 일정 크기로 나눈 격자에 대응하는 색인 값으로 좌표 정보를 변환할 수 있다. 색인 값은 모톤 코드(Morton Code)를 사용할 수 있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1W 1/06 (2006.01.01)
CPC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11494 (2019.09.09)
출원인 디토닉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2309583-0000 (2021.09.29)
공개번호/일자 10-2021-0030047 (2021.03.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110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09.09)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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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디토닉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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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용주 서울특별시 금천구
2 신영호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3 이민우 광주광역시 서구
4 김광식 서울특별시 송파구
5 김강화 서울특별시 성북구
6 김영곤 경기도 의정부시 경의로***번길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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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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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디토닉 주식회사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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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9.09 수리 (Accepted) 1-1-2019-0926267-0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3.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5.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51042-13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4-1-2020-5265393-7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32176-83
6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1.01.27 수리 (Accepted) 1-1-2021-0106071-02
7 [출원서 등 보완]보정서
2021.02.17 수리 (Accepted) 1-1-2021-0194557-75
8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21.02.17 수리 (Accepted) 1-1-2021-0194564-9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2.17 수리 (Accepted) 1-1-2021-0194530-43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194531-99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579865-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노면 상태 및 노면 상태가 수집된 지점의 좌표 정보를 포함하는 노면 상태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미리 정해진 지역의 강수 정보 및 온도 정보를 포함하는 기상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노면 상태 데이터에 포함된 좌표 정보를 미리 정해진 색인 값으로 변환하는 단계,좌표 정보가 미리 정해진 색인 값으로 변환된 상기 노면 상태 데이터와 상기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구축되는 학습 데이터를 이용하여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을 학습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을 이용하여 노면 상태 예측 지점의 노면 상태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미리 정해진 지역을 일정 크기로 나눈 격자에 대응하는 색인 값으로 상기 좌표 정보를 변환하며,상기 강수 정보는, 기준 시점을 기준으로 역추적하여 구해지는 강수 구간의 누적 강수량을 시적 거리로 나눈 값으로 가공되며,상기 시적 거리는 상기 기준 시점부터 강수 구간의 강수 발생 시점까지의 시간 차이인 도로 노면 상태 예측 방법
2 2
제 1 항에서,상기 색인 값은 모톤 코드(Morton Code)를 사용하는 도로 노면 상태 예측 방법
3 3
제 1 항에서,상기 강수 정보는, 상기 기준 시점을 기준으로 역추적하여 구해지는 각 강수 구간의 누적 강수량을 각 강수 구간의 시적 거리로 나눈 값들의 합으로 가공되어 상기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의 설명 변수로 사용되는 도로 노면 상태 예측 방법
4 4
제 1 항에서,상기 온도 정보는,기준 시점과 강수 발생 시점 사이의 온도 값의 평균, 표준 편차, 1사 분위, 3사 분위, 최솟값, 최댓값으로 가공되어 상기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의 설명 변수로 사용되는 도로 노면 상태 예측 방법
5 5
제 1 항, 제 2 항 및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서,상기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은 랜덤 포레스트 기반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하는 도로 노면 상태 예측 방법
6 6
미리 정해진 지역의 강수 정보 및 온도 정보를 포함하는 기상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상 데이터 수집부,노면 상태 및 노면 상태가 수집된 지점의 좌표 정보를 포함하는 노면 상태 데이터를 수집하는 노면 상태 데이터 수집부,상기 노면 상태 데이터에 포함된 좌표 정보를 미리 정해진 색인 값으로 변환하는 데이터 가공부,좌표 정보가 미리 정해진 색인 값으로 변환된 상기 노면 상태 데이터와 상기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구축되는 학습 데이터를 이용하여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을 학습하는 학습부, 그리고상기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을 이용하여 노면 상태 예측 지점의 노면 상태를 예측하는 노면 상태 예측부를 포함하고,상기 미리 정해진 지역을 일정 크기로 나눈 격자에 대응하는 색인 값으로 상기 좌표 정보를 변환하며,상기 강수 정보는, 기준 시점을 기준으로 역추적하여 구해지는 강수 구간의 누적 강수량을 시적 거리로 나눈 값으로 가공되며, 상기 시적 거리는 상기 기준 시점부터 강수 구간의 강수 발생 시점까지의 시간 차이인 도로 노면 상태 예측 시스템
7 7
제 6 항에서,상기 색인 값은 모톤 코드(Morton Code)를 사용하는 도로 노면 상태 예측 시스템
8 8
제 6 항에서,상기 강수 정보는, 상기 기준 시점을 기준으로 역추적하여 구해지는 각 강수 구간의 누적 강수량을 각 강수 구간의 시적 거리로 나눈 값들의 합으로 가공되어 상기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의 설명 변수로 사용되는 도로 노면 상태 예측 시스템
9 9
제 6 항에서,상기 온도 정보는,기준 시점과 강수 발생 시점 사이의 온도 값의 평균, 표준 편차, 1사 분위, 3사 분위, 최솟값, 최댓값으로 가공되어 상기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의 설명 변수로 사용되는 도로 노면 상태 예측 시스템
10 10
제 6 항, 제 7 항 및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에서,상기 노면 상태 예측 모델은 랜덤 포레스트 기반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하는 도로 노면 상태 예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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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디토닉 주식회사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 실시간 도로기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공간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분석 도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