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식별코드가 인쇄되고, 액체를 수용하는 공간을 포함하고 일측이 개방된 글래스 하프; 및상기 글래스 하프의 식별코드를 인식하여 해당 글래스 하프의 음색 및 음높이를 시뮬레이션하도록 프로그램된 어플리케이션이 구동되는 사용자 단말기;상기 사용자 단말기는 이미지 및 소리를 인식할 수 있는 인식부, 화면을 표시하는 화면표시부, 소리를 출력하는 소리출력부 및 상기 어플리케이션의 프로그램 처리를 수행하는 처리부를 포함하고, 상기 글래스 하프는 음정 안내선이 더 인쇄되고, 사용자에 의해 상기 글래스 하프에 실제 액체가 채워지고 연주되어 소리가 발생되면, 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상기 처리부를 통해 상기 발생된 소리를 인식하여 해당하는 음높이를 판단하고, 음정 안내선에 따른 음높이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튜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글래스 하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글래스 하프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글래스 하프의 재질 및 형태에 따른 음색 및 음높이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를 더 포함하고,상기 식별코드는 글래스 하프의 재질 및 형태를 포함하는 식별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글래스 하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상기 인식부를 통해 상기 글래스 하프의 식별코드를 촬영하여 식별 정보를 얻으면, 상기 처리부에서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식별 정보에 의해 얻어지는 글래스 하프의 재질 및 형태에 대응되는 시뮬레이션 정보를 검색하여 상기 소리출력부를 통해 기 정해진 기본 음높이로 음색을 출력하도록 프로그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글래스 하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
4 |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상기 처리부에서 상기 식별코드가 촬영된 글래스 하프의 이미지를 상기 화면표시부에 표시하고,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글래스 하프에 가상의 액체가 채워지고 가상의 액체 수위를 조절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도록 프로그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글래스 하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상기 화면표시부에 표시된 글래스 하프의 이미지를 문지르거나 터치하면 상기 소리출력부를 통해 해당하는 수위의 음높이를 해당 글래스의 음색으로 출력하도록 프로그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글래스 하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
6 |
6
삭제
|
7 |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글래스 하프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상기 사용자 단말기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되어 상기 사용자 단말기의 화면표시부에 출력되는 화면과 동일한 화면을 출력하는 빔 프로젝터를 더 포함하고, 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인식된 식별코드에 해당하는 글래스 하프의 이미지를 상기 화면표시부에 표시하고, 가상의 액체 수위를 조절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및 글래스 하프의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도록 프로그램되고,상기 빔 프로젝터는 변경된 글래스 하프의 이미지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글래스 하프 시뮬레이션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