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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을 활용한 도로 돌발상황 검지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595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을 활용한 도로 돌발상황 검지 시스템 및 방법은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에 구비되어 전원을 공급하는 모듈형 배터리와,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에 한 쌍으로 구비되어 도로를 촬영하는 카메라와, 상기 카메라와 연계되어 상기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영상 데이터를 수집 및 학습하여 돌발상황을 검지하는 복합센서와, 상기 복합센서와 연계되어 상기 복합센서를 제어하는 제어기를 구비할 수 있다.
Int. CL G08G 1/01 (2006.01.01) F21S 9/02 (2006.01.01) F21S 8/08 (2006.01.01) G08G 1/017 (2006.01.01) H04N 7/18 (2006.01.01) F21W 131/103 (2006.01.01)
CPC G08G 1/0116(2013.01) F21S 9/02(2013.01) F21S 8/085(2013.01) G08G 1/0175(2013.01) H04N 7/18(2013.01) F21W 2131/1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68203 (2020.06.05)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51415 (2021.12.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1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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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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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경찬 서울특별시 동작구
2 임성한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번길 *
3 안선영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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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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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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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6.05 수리 (Accepted) 1-1-2020-0580154-43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0.11.12 수리 (Accepted) 1-1-2020-1210826-1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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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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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에 구비되어 24시간 중 심야 가로등 점등시간 동안 인가된 전력으로 상시전원을 공급하는 모듈형 배터리와,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에 한 쌍으로 구비되어 도로를 촬영하는 카메라와,상기 카메라와 연계되어 상기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영상 데이터를 수집 및 학습하여 돌발상황을 검지하는 복합센서와,상기 복합센서와 연계되어 상기 복합센서를 제어하고, 돌발상황의 종류를 판단하고, 결과를 출력함, 검지 성능 향상 학습을 위한 데이터가 저장되는 제어기를 포함하는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을 활용한 도로 돌발상황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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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카메라는 차량의 주행 방향을 촬영하는 제1 촬영부와,차량의 주행 반대방향을 촬영하는 제2 촬영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을 활용한 도로 돌발상황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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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은 다수가 50M의 동일한 간격으로 구비되고,상기 제1 촬영부 및 상기 제2 촬영부는 각각 100M의 거리를 촬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을 활용한 도로 돌발상황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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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촬영부는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로부터 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50M의 거리를 촬영한 제1 영역과,상기 제1 영역으로부터 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50M의 거리를 촬영한 제2 영역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을 활용한 도로 돌발상황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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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2 촬영부는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로부터 차량의 주행 반대방향으로 50M의 거리를 촬영한 제3 영역과,상기 제3 영역으로부터 차량의 주행 반대방향으로 50M의 거리를 촬영한 제4 영역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을 활용한 도로 돌발상황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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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차량의 진행 방향 기준으로 어느 하나의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에 구비된 상기 제1 촬영부의 상기 제2 영역, 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이웃하는 또 다른 상기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에 구비된 제1 촬영부의 상기 제1 영역, 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이웃하는 또 다른 상기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에 구비된 제2 촬영부의 상기 제3 영역 및 차량의 주행 방향으로 이웃하는 또 다른 상기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에 구비된 제2 촬영부의 상기 제4 영역이 중첩되는 중첩 영역을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을 활용한 도로 돌발상황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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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첩 영역에서 촬영된 영상을 정지 이미지로 변환하고 딥러닝 학습모듈과 연동하여 물체의 종류를 판단하는 단계와,물체의 종류와 이미지 내 위치 좌표를 이용하여 물체가 정지, 감속, 방향 중 어느 하나에 속하는지 이동특성을 파악하는 단계와,상기의 단계를 종합하여 최종 도로 돌발상황의 유형과 결과를 판단하는 단계와,판단된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와,결과들을 항목별로 구분하여 다음 학습을 위한 자료 활용을 위해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등주식 가로등 구조물을 활용한 도로 돌발상황 검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