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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평방향 삽입통로가 형성된 연결단부를 구비한 굴절 및 충격흡수 연결구조의 저형고 배리어 및 그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596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수개의 세그먼트(segment)가 종방향으로 연속되고 연결부에는 연결부재가 설치되는 저형고 배리어로서, 세그먼트의 연결단부에는 삽입공간과 삽입통로가 세그먼트의 수평방향 횡측면을 향하도록 형성되어 있고, 삽입공간과 삽입통로를 통해서 파쇄체를 가지는 연결부재가 설치되어, 차량이 충돌하게 되면 횡력이 가해져서 연결부재의 본체가 휘어지게 되면서 세그먼트는 각도를 가지고 절곡되어 차량 충돌 에너지의 1차적인 소산이 이루어지고, 본체의 휘어짐이 더 커지면서 파쇄체는 관통공에 더욱 끼워지면서 그 외면이 압착되어 변형되거나 파쇄되면서 차량 충돌로 인한 충돌 에너지의 2차적인 소산이 일어나게 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형고 배리어와 이를 시공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E01C 11/22 (201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062949 (2021.05.14)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335872-0000 (2021.12.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1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분할
원출원번호/일자 10-2020-0150027 (2020.11.11)
관련 출원번호 1020200150027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5.1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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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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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정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노민형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윤덕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4 김영록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5 윤천주 서울특별시 동작구
6 박재홍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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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2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수송동, 석탄회관빌딩)(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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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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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14 수리 (Accepted) 1-1-2021-0562075-57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92018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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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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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개의 세그먼트가 연속배치되며, 세그먼트 사이의 연결부에는 연결부재가 설치되어 이웃하는 세그먼트가 일체로 연결되는데; 연결부재는, 휘어짐이 가능한 본체와, 뿔대 형태의 테이퍼 부재로 이루어져서 본체의 양단부에 각각 일체로 구비되는 파쇄체를 포함하는 구성을 가지며; 세그먼트의 연결단부에는, 파쇄체가 삽입되어 내장될 수 있는 삽입공간이 세그먼트의 횡측면을 향하여 개방된 형태로 형성되어 있고, 삽입공간의 전방에서 세그먼트의 연결면에는 연결부재의 본체가 통과할 수 있는 관통공이 삽입공간과 연통하여 형성되어 있되, 관통공은 삽입통로에 의해 세그먼트의 횡측면과 연통되어 있으며; 삽입공간은 세그먼트의 수평방향 횡측면을 향하여 개방되어 있고; 삽입통로는 세그먼트의 수평방향 횡측면을 향하여 상향 경사지게 연장되어 세그먼트의 수평방향 횡측면과 연통되어 있으며; 연결면이 마주하도록 세그먼트가 연속배치된 상태에서, 파쇄체가 양측 세그먼트 각각의 횡측면을 통해서 삽입공간에 위치하고, 본체는 양측 세그먼트의 횡측면을 통해서 삽입통로에 끼워져서 관통공에 위치하도록 연결부재가 설치되어; 차량이 충돌하면 연결부재가 휘어져서 이웃하는 세그먼트 사이가 각도를 가지고 절곡되면서 차량 충돌 에너지의 1차적인 소산이 이루어지고, 파쇄체가 관통공에 끼워지면서 그 외면이 압착되어 변형되거나 파쇄되면서 차량 충돌 에너지의 2차적인 소산이 일어나게 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형고 배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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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세그먼트는 콘크리트로 제작되며; 삽입공간의 전방에 위치하는 세그먼트의 연결면에는 보강판이 콘크리트와 일체가 된 상태로 설치되어 있고, 관통공 및 삽입통로는 보강판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형고 배리어
3 3
복수개의 세그먼트를 연속배치하는 단계; 및 세그먼트 사이의 연결부에 연결부재를 설치하여 이웃하는 세그먼트를 일체로 연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연결부재는, 휘어짐이 가능한 본체와, 뿔대 형태의 테이퍼 부재로 이루어져서 본체의 양단부에 각각 일체로 구비되는 파쇄체를 포함하는 구성을 가지며; 세그먼트의 연결단부에는, 파쇄체가 삽입되어 내장될 수 있는 삽입공간이 세그먼트의 횡측면을 향하여 개방된 형태로 형성되어 있고, 삽입공간의 전방에서 세그먼트의 연결면에는 연결부재의 본체가 통과할 수 있는 관통공이 삽입공간과 연통하여 형성되어 있되, 관통공은 삽입통로에 의해 세그먼트의 횡측면과 연통되어 있으며; 삽입공간은 세그먼트의 수평방향 횡측면을 향하여 개방되어 있고; 삽입통로는 세그먼트의 수평방향 횡측면을 향하여 상향 경사지게 연장되어 세그먼트의 수평방향 횡측면과 연통되어 있으며; 연결부재를 설치하는 단계에서는, 연결면이 마주하도록 세그먼트가 연속배치된 상태에서 파쇄체를 양측 세그먼트 각각의 횡측면을 통해서 삽입공간에 위치시키고, 본체를 양측 세그먼트의 횡측면을 통해서 삽입통로에 끼워져서 관통공에 위치시킴으로써; 차량이 충돌하면 연결부재가 휘어져서 이웃하는 세그먼트 사이가 각도를 가지고 절곡되면서 차량 충돌 에너지의 1차적인 소산이 이루어지고, 파쇄체가 관통공에 끼워지면서 그 외면이 압착되어 변형되거나 파쇄되면서 차량 충돌 에너지의 2차적인 소산이 일어나게 되는 구성을 가지는 저형고 배리어를 구축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형고 배리어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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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세그먼트는 콘크리트로 제작하고; 삽입공간의 전방에 위치하는 세그먼트의 연결면에는 보강판이 콘크리트와 일체가 된 상태로 설치되어 있고, 관통공 및 삽입통로는 보강판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형고 배리어의 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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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SuperBRT의우선신호기술및안전관리기술개발(R&D) Super BRT의 우선 신호기술 및 안전 관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