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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조명 페어링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16106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조명 페어링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프로세서 및 상기 프로세서에 연결되는 메모리를 포함하되, 상기 메모리는, 카메라를 통해 입력된 전방 영상에서 복수의 차량 조명이 검출되는 경우, 복수의 차량 조명 각각을 추적하기 위한 복수의 차량 조명 추적기를 생성하고, 상기 복수의 차량 조명 추적기 각각의 좌표, 높이 및 오버랩 정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복수의 후보 차량 조명 페어를 결정하고, 상기 복수의 후보 차량 조명 페어에 포함되는 각 차량 조명을 추적하기 위한 차량 조명 추적기가 유지되는 프레임 개수, 변위, 크기 및 상관관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페어링 스코어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페어링 스코어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후보 차량 조명 페어 중 하나 이상의 차량 조명 페어를 하나의 차량에 상응하는 차량 조명 페어인 것으로 결정하도록,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는 프로그램 명령어들을 저장하는 차량 조명 페어링 장치가 제공된다.
Int. CL B60W 40/02 (2006.01.01) B60W 50/00 (2006.01.01) G06T 7/60 (2017.01.01) G06T 5/40 (2006.01.01) G06T 7/11 (2017.01.01)
CPC B60W 40/02(2013.01) B60W 50/00(2013.01) G06T 7/292(2013.01) G06T 7/60(2013.01) G06T 5/40(2013.01) G06T 7/11(2013.01) B60W 2050/0005(2013.01) B60W 2420/42(2013.01) G06T 2207/20081(2013.01) G06T 2207/2008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93985 (2020.07.28)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319650-0000 (2021.10.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10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7.2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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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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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명식 서울특별시 동작구
2 팜뚜안안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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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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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동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7.28 수리 (Accepted) 1-1-2020-0791115-6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43638-7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6.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704435-8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6.18 수리 (Accepted) 1-1-2021-0704434-3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833834-20
6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10.28 수리 (Accepted) 4-1-2021-5282132-5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조명 페어링 장치로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그램 명령어들은, 상기 오버랩 정도가 미리 설정된 제1 임계치를 초과하고, 상기 높이의 비율이 미리 설정된 제2 임계치를 초과하며, 상기 폭과 높이의 비율이 미리 설정된 제3 임계치 및 제4 임계치 사이에 있는 경우, 상기 제1 차량 조명 및 상기 제2 차량 조명을 후보 차량 조명 페어로 결정하는 차량 조명 페어링 장치
4 4
삭제
5 5
삭제
6 6
프로세서 및 메모리를 포함하는 장치에서 차량 조명을 페어링하는 방법으로서, 카메라를 통해 입력된 전방 영상에서 복수의 차량 조명이 검출되는 경우, 복수의 차량 조명 각각을 추적하기 위한 복수의 차량 조명 추적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차량 조명 추적기 각각의 좌표, 높이 및 오버랩 정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복수의 후보 차량 조명 페어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후보 차량 조명 페어에 포함되는 각 차량 조명을 추적하기 위한 차량 조명 추적기가 유지되는 프레임 개수, 변위, 크기 및 상관관계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페어링 스코어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페어링 스코어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후보 차량 조명 페어 중 하나 이상의 차량 조명 페어를 하나의 차량에 상응하는 차량 조명 페어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차량 조명 페어로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차량 조명 추적기 중, 제1 차량 조명을 추적하는 제1 차량 조명 추적기 및 제2 차량 조명을 추적하는 제2 차량 조명 추적기의 수직 투영에서의 오버랩 정도, 높이의 비율 및 폭과 높이의 비율을 이용하여 복수의 후보 차량 조명 페어를 생성하고, 상기 페어링 스코어는, 상기 제1 차량 조명 추적기 및 상기 제2 차량 조명 추적기가 유지되는 프레임의 개수의 최대값 및 최소값의 비율, 가장 최근의 복수의 프레임에서 상기 제1 차량 조명 추적기 및 상기 제2 차량 조명 추적기의 변위의 최대값 및 최소값의 비율, 크기의 비율 및 히스토그램 상관관계에 각각 미리 설정된 가중치를 곱한 값을 합산하여 결정되며, 상기 프레임의 개수의 최대값 및 최소값의 비율, 상기 변위의 최대값 및 최소값의 비율에 곱해지는 가중치보다 상기 크기의 비율 및 히스토그램 상관관계에 곱해지는 가중치가 더 높게 설정되며, 상기 복수의 차량 조면 추적기를 생성하는 단계 이전에, 상기 입력된 전방 영상에서 차량 조명 후보 영역을 탐색하는 단계; 및상기 탐색된 차량 조명 후보 영역에 대한 특징값을 미리 학습된 분류기에 입력하여 상기 차량 조명 후보 영역이 전조등, 후미등 및 유사 조명인지 여부를 분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 상기 미리 학습된 분류기는, 트레이닝 데이터셋에 포함되는 이미지에서 추출된 Haar 특징값 및 Lab 색상 공간의 a* 채널의 평균값을 입력으로 하여 학습되며, 상기 분류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 조명 후보 영역의 a* 채널의 값과 미리 설정된 임계치를 비교하여 상기 차량 조명 후보 영역의 a* 채널의 값이 상기 미리 설정된 임계치보다 작으면 전조등으로 분류하고, 상기 차량 조명 후보 영역의 a* 채널의 값이 상기 미리 설정된 임계치보다 크면 후미등으로 분류하는 차량 조명 페어링 방법
7 7
제6항에 따른 차량 조명 페어링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는 컴퓨터 판독 가능한 저장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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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가시광 통신 기반 V2V 교통 감시 시스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