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2이상의 설계객체로 구성되어진 시뮬레이션 대상 모델에 대한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복수의 시뮬레이터를 복수의 CPU 또는 CPU 코어 상에서 분산병렬하여 실행시키는 분산병렬 시뮬레이션을 행할 때에, (i)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와 (ii) 실제입출력이용-런 모드의 두 가지 실행 모드를 통하여 상기 분산병렬 시뮬레이션이 실행되는 예측기반 시뮬레이션 방법으로서,상기 복수의 시뮬레이터는 적어도 하나의 로컬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제1 로컬시뮬레이터 및 또 다른 로컬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제2 로컬시뮬레이터를 포함하고,(A) 상기 분산병렬 시뮬레이션이 실행되는 예측기반 시뮬레이션의 시작은 상기 2이상의 설계객체로 구성되어진 시뮬레이션 대상 모델 전체에 대해서 분할이 없이 단일 시뮬레이션으로 실행하면서, 상기 2이상의 설계객체 각각의 입출력에 대한 실제값과 예측값을 비교하여서 같아지는 횟수가 사전에 정한 횟수 N에 도달하는 설계객체들이 존재하는지를 조사하여 이들 실제값과 예측값을 비교하여서 같아지는 횟수가 사전에 정한 횟수 N에 도달하는 설계객체들로 후보로컬설계객체들을 구성하고, 상기 후보로컬설계객체들 각각을 로컬시뮬레이션의 로컬설계객체로 할당하는 로컬설계객체수 증가 재구성 동적분할을 수행하여 단일 시뮬레이션에서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으로 진행하는 단계;(B) 상기 단일 시뮬레이션에서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으로 전환된 이후부터는, 로컬시뮬레이션 별로 로컬설계객체에 대하여 시뮬레이션 실행을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진행하면서, i) 예측이 맞는 조건에서는 각 로컬시뮬레이션 별로 상기 로컬시뮬레이션에서 실행되어지는 로컬설계객체의 모든 서브설계객체들 중에서 입출력 예측이 맞는 서브설계객체들이 존재하는지의 여부를 실시간으로 조사하면서, i-1) 만일 입출력 예측이 맞는 서브설계객체들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이들 예측이 맞는 서브설계객체들 각각을 별도의 로컬시뮬레이션에 할당하는 로컬설계객체수 증가 재구성 동적분할을 수행한 후에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단계, i-2) 만일 이와같은 예측이 맞는 서브설계객체들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동적분할 수행 없이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을 계속적으로 진행하는 단계, ii) 예측이 맞지 않은 조건에서는 로컬설계객체수 증감없는 재구성이 가능한지의 여부를 상기 각 로컬시뮬레이션 별로 상기 로컬시뮬레이션에서 실행되어지는 로컬설계객체의 모든 서브설계객체들의 입출력 실제값과 예측값을 실시간으로 비교하면서 조사하여, ii-1) 로컬설계객체수 증감없는 재구성이 가능하다면 로컬설계객체수 증감없는 재구성 동적분할을 실행한 후에 계속하여서 로컬모듈별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실행하는 단계, ii-2) 만일 로컬설계객체수 증감없는 재구성이 가능하지 않으면 롤백 실행 후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에서 실제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전환하여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의 실행을 실제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재전환이 가능할 때까지 실행하며, 상기 실제입출력이용-런 모드에서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재전환이 가능하여지면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의 실행 모드를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전환하여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의 실행을 다시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실행하는 단계가,서로 번갈아 실행되어지는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 방법
|
2 |
2
2이상의 설계객체로 구성되어진 시뮬레이션 대상 모델에 대한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복수의 시뮬레이터를 복수의 CPU 또는 CPU 코어 상에서 분산병렬하여 실행시키는 분산병렬 시뮬레이션을 행할 때에, (i)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와 (ii) 실제입출력이용-런 모드의 두 가지 실행 모드를 통하여 상기 분산병렬 시뮬레이션이 실행되는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 방법으로서,상기 복수의 시뮬레이터는 적어도 하나의 로컬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제1 로컬시뮬레이터 및 또 다른 로컬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제2 로컬시뮬레이터를 포함하고,상기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의 실행을, 로컬시뮬레이션 별로 로컬설계객체에 대하여 시뮬레이션 실행을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진행하면서, i) 예측이 맞는 조건에서는 각 로컬시뮬레이션 별로 상기 로컬시뮬레이션에서 실행되어지는 로컬설계객체의 모든 서브설계객체들 중에서 입출력 예측이 맞는 서브설계객체들이 존재하는지 실시간으로 조사하면서, i-1) 만일 입출력 예측이 맞는 서브설계객체들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이들 예측이 맞는 서브설계객체들 각각을 별도의 로컬시뮬레이션에 할당하는 로컬설계객체수 증가 재구성 동적분할을 수행한 후에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단계, i-2) 만일 이와같은 예측이 맞는 서브설계객체들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동적분할 수행 없이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을 계속적으로 진행하는 단계, ii) 예측이 맞지 않은 조건에서는 로컬설계객체수 증감없는 재구성이 가능한지를 상기 각 로컬시뮬레이션 별로 상기 로컬시뮬레이션에서 실행되어지는 로컬설계객체의 모든 서브설계객체들의 입출력 실제값과 예측값을 실시간으로 비교하면서 조사하여, ii-1) 로컬설계객체수 증감없는 재구성이 가능하다면 로컬설계객체수 증감없는 재구성 동적분할을 실행한 후에 계속하여서 로컬모듈별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실행하는 단계, ii-2) 만일 로컬설계객체수 증감없는 재구성이 가능하지 않으면 롤백 실행 후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에서 실제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전환하여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의 실행을 실제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시뮬레이션이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재전환이 가능할때까지 실행하며, 상기 실제입출력이용-런 모드에서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재전환이 가능하여지면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의 실행 모드를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전환하여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의 실행을 다시 예상입출력이용-런 모드로 실행하는 단계가,서로 번갈아 실행되어지는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 방법
|
3 |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이 실행되는 과정 중에 로컬설계객체수 증가 재구성 동적분할, 또는 로컬설계객체수 증감없는 재구성 동적분할을 통하여 로컬시뮬레이션의 총 수가 시뮬레이션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서 같게 유지되거나 증가할 수는 있지만, 줄어들지 않는 예측기반 병렬 시뮬레이션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