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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 접근차량에 대한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114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차로 접근차량에 대한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교차로 접근차량에 대한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 교차로에 설치된 복수개의 가로등에 부착되어 상기 교차로 각각의 차선에 존재하는 차량을 검지하는 차량 검지모듈, 상기 차량 검지모듈과 함께 부착되어 교차로를 통과하는 상기 차량의 위치를 판단하는 차량 위치 판단모듈, 상기 차량 검지모듈로부터 복수의 센싱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복수의 센싱 데이터와 상기 차량의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교차로 상에 존재하는 차량의 위험도를 판단하는 위험도 판단모듈, 그리고 상기 판단된 위험도에 따라 상기 교차로를 진행하는 후행 차량에게 전방차량과의 충돌에 대한 위험도를 제공하는 제공 모듈을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교차로 내에 존재하는 추돌사고를 저감할 수 있으며, 교차로내의 사고 발생시 추가로 발생될 수 있는 연쇄추돌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8G 1/017 (2006.01.01) G08G 1/16 (2006.01.01)
CPC G08G 1/0141(2013.01) G08G 1/017(2013.01) G08G 1/16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85915 (2020.07.13)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07959 (2022.01.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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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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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정아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전교석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3 이현미 서울특별시 서초구
4 김태완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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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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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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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7.13 수리 (Accepted) 1-1-2020-07229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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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교차로 접근차량에 대한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교차로에 설치된 복수개의 가로등에 부착되어 상기 교차로 각각의 차선에 존재하는 차량을 검지하는 차량 검지모듈,상기 차량 검지모듈과 함께 부착되어 교차로를 통과하는 상기 차량의 위치를 판단하는 차량 위치 판단모듈,상기 차량 검지모듈로부터 복수의 센싱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복수의 센싱 데이터와 상기 차량의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교차로 상에 존재하는 차량의 위험도를 판단하는 위험도 판단모듈, 그리고상기 판단된 위험도에 따라 상기 교차로를 진행하는 후행 차량에게 전방차량과의 충돌에 대한 위험도를 제공하는 제공 모듈을 포함하는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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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검지모듈은,시간에 따른 상기 차량의 현재 속도, 가속도 및 감속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검지하는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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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위험도 판단모듈은, 선행 차량의 현재 속도와 상기 선행 차량과 동일한 차선으로 주행하는 상기 후행 차량의 현재 속도를 비교하고, 상기 후행 차량의 현재 속도가 상기 선행 차량의 속도보다 작은 경우 추돌위험이 존재하지 않는 비위험 상황으로 판단하는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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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위험도 판단모듈은,상기 후행 차량의 현재 속도가 상기 선행 차량의 현재 속도 이상인 경우, 상기 후행 차량과 상기 선행 차량의 속도 차를 연산하고, 상기 속도 차가 기준 속도 이하인 경우 비위험 상황으로 판단하는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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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위험도 판단모듈은,상기 속도 차가 상기 기준 속도보다 크면, 상기 선행 차량의 현재 위치와 후행 차량의 후행 차이를 이용하여 상기 선행 차량과 상기 후행 차량의 간격을 산출하고, 상기 선행 차량과 상기 후행 차량의 간격과 상기 속도차를 이용하여 충돌소요시간(Time To Collision)을 연산하는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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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위험도 판단모듈은,상기 충돌소요시간이 기준 시간 이상인 경우, 비위험 상황으로 판단하는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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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위험도 판단모듈은,상기 충돌소요시간이 상기 기준 시간보다 작은 경우, 상기 충돌소요시간과 보정계수를 곱한 값이 상기 선행 차량의 속도 이하이면, 비위험 상황으로 판단하고,상기 충돌소요시간과 보정계수를 곱한 값이 상기 선행 차량의 현재 속도보다 큰 경우, 추돌 위험이 있는 추돌 위험상황으로 판단하는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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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공 모듈은, 상기 가로등에 디스플레이 형태로 부착되어 위험도를 표시하거나, 도로상에 광을 조사하여 위험도를 표시하는 감지 및 경보 제공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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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 도로조명 플랫폼 개발 및 실증연구 스마트 도로조명 통합운영체계 개발 및 실증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