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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선형 회귀 분석을 이용한 건설장비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150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선형 회귀 분석을 이용한 건설장비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비선형 회귀 분석을 이용한 건설장비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시스템을 이용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에 있어서, 무한궤도(CATERPILLAR) 형태의 건설장비의 복수의 현장 변수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각각의 케이스 별로 획득하는 단계, 각각의 케이스별로 획득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 데이터베이스를 비선형 회귀 분석에 적용하여 상기 건설장비의 동작상태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예측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생성하는 단계, 측정 대상이 되는 무한궤도 형태의 건설장비의 버켓 용량(X1), 건설장비의 연식(X2) 및 상기 건설장비의 DPF의 유무(X3)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그리고 입력된 정보를 예측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예측하고, 예측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용하여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26 (2012.01.01) G06F 17/18 (2006.01.01) G06Q 10/06 (2012.01.01) G06Q 10/04 (2012.01.01) G06Q 50/08 (2012.01.01) G06Q 10/10 (2022.01.01)
CPC G06Q 50/26(2013.01) G06F 17/18(2013.01) G06Q 10/06375(2013.01) G06Q 10/04(2013.01) G06Q 50/08(2013.01) G06Q 1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12858 (2020.09.04)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355486-0000 (2022.01.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9.0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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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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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승우 인천광역시 연수구
2 이민우 서울특별시 금천구
3 노재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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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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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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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04 수리 (Accepted) 1-1-2020-0937646-7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32922-1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7.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583346-1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9.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043756-8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9.09 수리 (Accepted) 1-1-2021-1043757-2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05045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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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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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선형 회귀 분석을 이용한 건설장비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시스템을 이용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에 있어서,무한궤도(CATERPILLAR) 형태의 건설장비의 복수의 현장 변수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각각의 케이스 별로 획득하는 단계,각각의 케이스별로 획득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 상기 데이터베이스를 비선형 회귀 분석에 적용하여 상기 건설장비의 동작상태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예측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생성하는 단계, 측정 대상이 되는 무한궤도 형태의 건설장비의 버켓 용량(X1), 상기 건설장비의 연식(X2) 및 상기 건설장비의 DPF의 유무(X3)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그리고 상기 입력된 정보를 상기 예측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용하여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는,상기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크기에 따라 상기 각각의 케이스에 대하여 순위를 선정하는 단계,전체 순위 중에서 상위 3/4 번째 순위에 해당하는 케이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상위 1/4 번째 순위에 해당되는 케이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차(IQR)를 연산하는 단계,상기 상위 3/4 번째 순위에 해당하는 케이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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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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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건설장비의 동작 상태가 대기(Idle) 상태이면, 아래의 수학식에 적용하여 대기 상태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A)을 연산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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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건설장비의 동작 상태가 로드(Load) 상태이면, 아래의 수학식에 적용하여 로드 상태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B)을 연산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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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건설장비의 동작 상태가 작업(Excavate) 상태이면, 아래의 수학식에 적용하여 작업 상태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C)을 연산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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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대기 상태, 로드 상태 및 작업 상태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아래의 수학식에 적용하여 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여기서, h는 시간 단위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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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장비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시스템을 이용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에 있어서,차륜(WHEEL) 형태의 건설장비의 복수의 현장 변수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각각의 케이스 별로 획득하는 단계,각각의 케이스별로 획득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 상기 데이터베이스를 비선형 회귀 분석에 적용하여 상기 건설장비의 동작상태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예측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생성하는 단계, 측정 대상이 되는 차륜 형태의 건설장비의 버켓 용량(X1), 상기 건설장비의 연식(X2) 및 상기 건설장비의 DPF의 유무(X3)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그리고상기 입력된 정보를 상기 예측 알고리즘에 적용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용하여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는,상기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크기에 따라 상기 각각의 케이스에 대하여 순위를 선정하는 단계,전체 순위 중에서 상위 3/4 번째 순위에 해당하는 케이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상위 1/4 번째 순위에 해당되는 케이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차(IQR)를 연산하는 단계,상기 상위 3/4 번째 순위에 해당하는 케이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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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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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건설장비의 동작 상태가 대기(Idle) 동작상태이면, 아래의 수학식에 적용하여 대기 상태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D)을 연산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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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건설장비의 동작 상태가 로드(Load) 동작상태이면, 아래의 수학식에 적용하여 로드 상태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E)을 연산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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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건설장비의 동작 상태가 작업(Excavate) 상태이면, 아래의 수학식에 적용하여 작업 상태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F)을 연산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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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단계는,대기 상태, 로드 상태 및 작업 상태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아래의 수학식에 적용하여 상기 총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산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예측 방법:여기서, h는 시간 단위를 나타낸다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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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하대학교 개인기초연구 빅데이터분석 기반 이산화탄소배출량-비용 통합건설공정(Big-ECO IVM) 모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