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164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광고판을 보는 소비자들의 상태에 따라 소비자가 보다 광고에 집중할 수 있도록 광고를 출력할 수 있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에 관한 것으로, 다수개의 레이어를 조합하여 생성된 광고를 출력하는 광고판, 카메라를 포함하여, 상기 광고판을 기준으로 기준 거리 이내에 위치한 소비자를 인식하는 인식수단 및 상기 인식수단에서 인식한 상기 소비자의 상태에 따라 상기 광고에 포함되는 다수개의 레이어들 각각을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9F 9/302 (2006.01.01) G06Q 30/02 (2012.01.01) G06K 9/00 (2022.01.01) H04N 5/225 (2006.01.01) G06F 3/01 (2006.01.01) G01S 17/08 (2006.01.01) G01S 17/88 (2006.01.01)
CPC G09F 9/3026(2013.01) G06Q 30/0269(2013.01) G06V 40/16(2013.01) G06V 40/18(2013.01) H04N 5/2257(2013.01) G06F 3/011(2013.01) G01S 17/08(2013.01) G01S 17/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25061 (2020.09.25)
출원인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355195-0000 (2022.01.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2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9.25)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식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2 윤성진 전라북도 익산시 고봉로**
3 박상천 대전광역시 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25 수리 (Accepted) 1-1-2020-1025889-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27295-7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562895-15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8.09 수리 (Accepted) 4-1-2021-5213510-1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9.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074275-4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9.16 수리 (Accepted) 1-1-2021-1074288-3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049205-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수개의 레이어를 조합하여 생성된 광고를 출력하는 광고판;카메라를 포함하여, 상기 광고판을 기준으로 기준 거리 이내에 위치한 소비자를 인식하는 인식수단; 및상기 인식수단에서 인식한 상기 소비자의 상태에 따라 상기 광고에 포함되는 다수개의 레이어들 각각을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인식수단은, 상기 소비자의 안면영역과 상기 소비자의 안구를 인식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인식수단에서 인식된 상기 소비자의 안구의 면적에 따라 상기 다수의 레이어들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 밝기, 색상, 투명도, 크기 또는 출력형태를 변경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소비자가 안구를 찡그리면, 상기 다수의 레이어들 중, 적어도 하나의 크기를 확대해 출력하되, 상기 레이어의 확대는 한계가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식수단은, 상기 광고판과 인식된 상기 소비자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인식수단에서 측정된 상기 광고판과 상기 소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상기 다수의 레이어들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 밝기, 색상, 투명도, 크기 또는 출력형태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인식수단에서 측정된 상기 광고판과 상기 소비자 사이의 거리가 멀수록 상기 다수의 레이어들 중, 적어도 하나의 크기를 확대하고, 상기 광고판과 상기 소비자 사이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상기 다수의 레이어들 중, 적어도 하나의 크기를 축소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인식수단은, 상기 소비자의 위치를 측정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인식수단에서 측정된 상기 소비자의 위치에 따라 상기 다수의 레이어들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를 상기 소비자측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광고판을 기준으로 기준 거리에 소비자가 인식되지 않으면, 상기 광고를 기본설정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인식수단은, 상기 소비자의 안면영역을 인식하고, 인식된 안면영역의 면적을 이용해 상기 광고판과 상기 소비자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7 7
제2항에 있어서,상기 인식수단에 포함되는 카메라는 복수개로, 상기 인식수단은 스테레오 비전기법을 이용해 상기 광고판과 상기 소비자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거나, 상기 카메라는 ToF(Time of Flight) 카메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식수단은, 라이다 또는 적외선 센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소비자가 안구를 찡그린 후 풀면, 확대했던 레이어의 확대를 멈추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12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식수단은, 상기 소비자의 안면 방향을 인식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소비자의 안면 방향이 상기 광고판의 영역을 벗어나면, 상기 광고를 기본설정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13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판 및 주변의 조도를 측정하는 조도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조도센서에서 측정되는 상기 광고판 및 주변의 조도에 따라, 상기 다수의 레이어들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 밝기, 색상 또는 투명도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조도센서는, 상기 광고판의 영역별 조도를 측정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광고판의 영역별 조도가 서로 다를 경우, 상기 다수의 레이어들 중 적어도 하나의 위치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어가 구분된 디지털 광고 출력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