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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166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 예에 따른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는, 구동 축을 따라서 병진 구동하는 부하 전달부; 상기 부하 전달부에 대해 상기 구동 축에 수직한 제 1 회동 축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 1 링크; 상기 제 1 링크에 대해 상기 제 1 회동 축에 평행한 제 2 회동 축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 2 링크; 상기 제 2 링크에 대해 상기 제 1 회동 축에 평행한 제 3 회동 축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고, 길이 방향을 따라서 탄성 구동하는 탄성 링크; 상기 제 2 회동 축으로부터 상기 제 2 링크의 길이 방향으로 평행하게 이격된 제 1 고정 축을 중심으로 상기 제 2 링크를 회동 가능하게 지지하는 제 1 고정부; 및 상기 제 3 회동 축으로부터 상기 탄성 링크의 길이 방향으로 평행하게 이격된 제 2 고정 축을 중심으로 상기 탄성 링크를 회동 가능하게 지지하는 제 2 고정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L 5/14 (2006.01.01) G01L 9/00 (2006.01.01) F42B 15/01 (2006.01.01) F41G 9/00 (2006.01.01)
CPC G01L 5/14(2013.01) G01L 9/0001(2013.01) F42B 15/01(2013.01) F41G 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19193 (2020.09.16)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348166-0000 (2022.01.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1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9.1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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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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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지석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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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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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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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16 수리 (Accepted) 1-1-2020-0984070-7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5.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77677-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768644-4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11.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375217-3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11.29 수리 (Accepted) 1-1-2021-1375216-9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1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971895-0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구동 축을 따라서 병진 구동하는 부하 전달부;상기 부하 전달부에 대해 상기 구동 축에 수직한 제 1 회동 축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 1 링크;상기 제 1 링크에 대해 상기 제 1 회동 축에 평행한 제 2 회동 축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 2 링크;상기 제 2 링크에 대해 상기 제 1 회동 축에 평행한 제 3 회동 축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고, 길이 방향을 따라서 탄성 구동하는 탄성 링크;상기 제 2 회동 축으로부터 상기 제 2 링크의 길이 방향으로 평행하게 이격된 제 1 고정 축을 중심으로 상기 제 2 링크를 회동 가능하게 지지하는 제 1 고정부; 및상기 제 3 회동 축으로부터 상기 탄성 링크의 길이 방향으로 평행하게 이격된 제 2 고정 축을 중심으로 상기 탄성 링크를 회동 가능하게 지지하는 제 2 고정부를 포함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축은 지면에 평행한 수평 방향으로 연장되고, 상기 제 1 고정부 및 상기 제 2 고정부는 지면에 수직한 수직 방향을 따라서 이격되어 있고,상기 부하 전달부에 상기 수평 방향으로의 힘이 인가되지 않는 중립 상태에서, 상기 제 1 링크는 상기 수평 방향을 따라서 정렬되고, 상기 제 2 링크 및 상기 탄성 링크는, 상기 수직 방향을 따라서 동일 선상으로 정렬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중립 상태를 기준으로, 상기 탄성 링크의 탄성력에 의해 상기 부하 전달부에 상기 구동 축을 따라서 인가되는 힘의 방향은, 상기 부하 전달부의 병진 변위의 방향과 동일하게 형성되고, 상기 부하 전달부에 상기 구동 축을 따라서 인가되는 힘의 크기는, 상기 부하 전달부의 병진 변위의 크기는 서로 비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고정 축과 상기 제 2 회동 축 사이의 거리는, 상기 제 1 고정 축과 상기 제 3 회동 축 사이의 거리보다 작은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축을 따라서 상기 부하 전달부에 인가되는 힘의 크기는 다음의 수학식을 통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6 6
시험 대상 구동기의 구동 단부에 연결 가능하며, 구동 축을 따라서 병진 구동함으로써 상기 구동 단부에 부하를 전달하기 위한 부하 전달부; 및상기 부하 전달부가 스트로크의 중심에 위치할 때 가장 높은 탄성 위치 에너지를 갖고, 상기 부하 전달부가 스트로크의 중심으로부터 멀어질수록 탄성 위치 에너지가 낮아지는 쌍안정 메커니즘을 포함하고,상기 쌍안정 메커니즘은, 부하 전달부의 상측 및 하측을 각각 지지하는 구동 가이드;상기 부하 전달부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 1 링크;상기 제 1 링크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 2 링크; 및일단이 상기 제 2 링크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구동 가이드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고정된 일 지점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며, 전체 길이가 가변되는 탄성 링크를 포함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7 7
삭제
8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부하 전달부에 대한 상기 제 1 링크의 회전 축의 축 방향과, 상기 제 1 링크에 대한 상기 제 2 링크의 회전 축의 축 방향과, 상기 제 2 링크에 대한 상기 탄성 링크의 회전 축의 축 방향은 서로 평행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9 9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쌍안정 메커니즘의 탄성 위치 에너지가 가장 높을 때, 상기 제 2 링크 및 상기 탄성 링크는 상호 평행하게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10 10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링크는 상기 구동 가이드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고정된 다른 일 지점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11 11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탄성 링크는, (i) 피스톤, (ii) 실린더 및 (iii) 상기 피스톤 및 상기 실린더 사이에서 탄성력을 제공하는 압축 스프링을 포함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압축 스프링은, 상기 피스톤의 주변을 감싸는 형상으로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13 13
구동 축을 따라서 병진 구동하는 부하 전달부;상기 부하 전달부의 병진 운동 경로를 가이드하는 구동 가이드;상기 부하 전달부에 대해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 1 링크;상기 구동 가이드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고정된 일 지점을 중심으로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고, 일단은 상기 제 1 링크에 대하여 회동 가능하게 연결되는 제 2 링크; 및상기 제 2 링크가 설정 상태를 기준으로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탄성력을 제공하는 탄성력 제공 모듈을 포함하는 비행체 구동 부하 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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