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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광학 기반 효율적 시영역 신호 생성 알고리즘 및 시나리오 기반 자율 주행 차량 레이더 모의 실험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219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물리 광학 기반 효율적 시영역 신호 생성 알고리즘 및 시나리오 기반 자율 주행 차량 레이더 모의 실험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자율 주행 차량 레이더 모의 실험 방법은, 차량 모델 데이터로 전자기 산란(scattering)을 계산하는 단계; 계산된 상기 전자기 산란을 기반으로 시간영역 응답 신호를 계산하는 단계; 및 계산된 상기 시간영역 응답 신호를 기반으로 레이더와 차량이 움직이는 시나리오에서 차량의 RD(Range-Doppler) 맵(map)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Int. CL G01S 13/89 (2006.01.01) G01S 7/41 (2006.01.01) G01S 13/931 (2020.01.01) G01S 13/50 (2006.01.01) G01S 7/40 (2006.01.01) B60W 40/02 (2006.01.01) B60W 60/00 (2020.01.01)
CPC G01S 13/89(2013.01) G01S 7/418(2013.01) G01S 13/931(2013.01) G01S 13/50(2013.01) G01S 7/40(2013.01) B60W 40/02(2013.01) B60W 60/0011(2013.01) B60W 2420/52(2013.01) B60W 2420/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04339 (2020.08.20)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371275-0000 (2022.03.02)
공개번호/일자 10-2022-0022984 (2022.03.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8.2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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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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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일석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최지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3 임재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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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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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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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8.20 수리 (Accepted) 1-1-2020-0873380-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5.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8.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226065-2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101673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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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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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모델 데이터로 전자기 산란(scattering)을 계산하는 단계; 계산된 상기 전자기 산란을 기반으로 시간영역 응답 신호를 계산하는 단계; 및 계산된 상기 시간영역 응답 신호를 기반으로 레이더와 차량이 움직이는 시나리오에서 차량의 RD(Range-Doppler) 맵(map)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차량 레이더 모의 실험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모델 데이터로 전자기 산란을 계산하는 단계는, 차량이 움직일 때마다 상기 레이더가 표적 차량을 향하는 각도를 고려하여 표적 차량의 지역 좌표계를 기준으로 입사각도를 계산한 후, 상기 입사각도로 물리 광학(physical optics)을 이용한 표적 차량의 전자장 수치해석을 수행하여 산란 행렬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차량 레이더 모의 실험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모델 데이터로 전자기 산란을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산란 행렬을 이용하여 레이더 방정식을 기반으로 편파가 고려된 시간영역 레이더 수신 신호의 크기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자율 주행 차량 레이더 모의 실험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간영역 응답 신호를 계산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메시(mesh)들과 상기 레이더 사이의 거리들이 각각 다르므로 거리 빈(range bin)을 소정의 크기로 형성한 후, 빈(bin) 내에 들어오는 메시(mesh)들을 찾아 각 메시(mesh)들의 신호 크기를 더하여 하나의 임펄스 함수를 만들고, 상기 임펄스 함수의 위치와 실제 메시(mesh)의 위치와의 차이만큼 위상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 주행 차량 레이더 모의 실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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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모델 데이터로 전자기 산란(scattering)을 계산하는 전자기 산란 산정부; 계산된 상기 전자기 산란을 기반으로 시간영역 응답 신호를 계산하는 시간영역 응답 신호 산정부; 및 계산된 상기 시간영역 응답 신호를 기반으로 레이더와 차량이 움직이는 시나리오에서 차량의 RD(Range-Doppler) 맵(map)을 생성하는 RD 맵 생성부를 포함하는, 자율 주행 차량 레이더 모의 실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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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방송통신산업기술개발사업 [Ezbaro] 차세대 전자파 해석 융합 소프트웨어 개발(2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