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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심 제어 기능을 구비한 친환경 도로포장 절단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224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편심 제어 기능을 구비한 친환경 도로포장 절단장치는 좌륜(11)과 우륜(12)으로 구성되는 구동바퀴(10)가 구비된 몸체부(110); 상기 몸체부(110)의 한쪽 측면에 설치되는 절단칼날(120); 상기 절단칼날(120)을 감싸는 커버(140); 상기 몸체부(110) 후면 상단의 한쪽 측면에 설치되는 이동핸들(112); 을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절단칼날(120)이 도로포장을 절단할 때 저항이 발생하므로 이동방향이 편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도로에 미리 표시된 절단선(300)을 감지수단으로 감지하고 제어수단으로 상기 좌륜(11)과 우륜(12)을 차동제어하므로 상기 절단칼날(120)이 상기 절단선(300)을 정확히 절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그리고 상기 감지수단은, 상기 몸체부(110)에 설치된 카메라(400); 를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카메라(400)가 상기 절단선(300)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더불어 상기 커버(140)에는 전방으로 지시봉(500)이 돌출되도록 설치되어, 상기 카메라(400)가 상기 지시봉(500)의 끝단과 상기 절단선(300)의 일치 여부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C 23/09 (2006.01.01) H04N 7/18 (2006.01.01) G06Q 50/08 (2012.01.01) G06Q 50/10 (2012.01.01)
CPC E01C 23/0933(2013.01) H04N 7/18(2013.01) G06Q 50/08(2013.01) G06Q 50/10D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97897 (2021.07.26)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368351-0000 (2022.02.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3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7.26)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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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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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균태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백철민 서울특별시 마포구
3 양성린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전영훈 서울특별시 마포구
5 전은비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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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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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7.26 수리 (Accepted) 1-1-2021-0861858-7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7.27 수리 (Accepted) 1-1-2021-0867395-7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8.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9.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80290-2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823389-2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11.12 수리 (Accepted) 1-1-2021-1304944-6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1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434942-3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12.10 수리 (Accepted) 1-1-2021-1434941-92
9 면담 결과 기록서
2021.1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225891-4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35919-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좌륜(11)과 우륜(12)으로 구성되는 구동바퀴(10)가 구비된 몸체부(110);상기 몸체부(110)의 한쪽 측면에 설치되는 절단칼날(120);상기 절단칼날(120)을 감싸는 커버(140);상기 몸체부(110) 후면 상단의 한쪽 측면에 설치되는 이동핸들(112);을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절단칼날(120)이 도로포장을 절단할 때 저항이 발생하므로 이동방향이 편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도로에 미리 표시된 절단선(300)을 감지수단으로 감지하고 제어수단으로 상기 좌륜(11)과 우륜(12)을 차동제어하므로 상기 절단칼날(120)이 상기 절단선(300)을 정확히 절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감지수단은,상기 몸체부(110)에 설치된 카메라(400);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카메라(400)가 상기 절단선(300)을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커버(140) 또는 상기 몸체부(110)에는 전방으로 지시봉(500)이 돌출되도록 설치되어,상기 카메라(400)가 상기 지시봉(500)의 끝단과 상기 절단선(300)의 일치 여부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카메라(400)가 상기 절단선(300)을 감지하거나 상기 지시봉(500)의 끝단과 상기 절단선(300)의 일치 여부를 감지하고 촬영하면, 상기 카메라(400)와 연결된 상기 제어수단인 제어부(196)에서 상기 지시봉(500)의 끝단과 상기 절단선(300)이 일치하도록 상기 좌륜(11)과 상기 우륜(12)을 차동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좌륜(11)에는 상기 좌륜(11)을 구동시키는 좌륜유압모터(193)가 연결되고 상기 우륜(12)에는 상기 우륜(12)을 구동시키는 우륜유압모터(194)가 연결되며,상기 제어부(196)는 상기 좌륜유압모터(193)와 상기 우륜유압모터(194)의 회전속도를 각기 다르게 차동 제어하므로,상기 절단칼날(120)이 상기 절단선(300)을 정확히 절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제어 기능을 구비한 친환경 도로포장 절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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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지시봉(500) 대신에 레이저포인터(600)가 설치되어,상기 카메라(400)가 상기 레이저포인터(600)에서 발사된 레이저(610)와 상기 절단선(300)의 일치 여부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제어 기능을 구비한 친환경 도로포장 절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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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몸체부(110) 상부에 GPS수신기 설치하고 상기 절단칼날(120)에 회전부하 측정센서(미도시)를 설치하며,상기 GPS수신기는 실시간으로 서버에 GPS위치 정보를 전송하고,상기 회전부하 측정센서(미도시)는 상기 절단칼날(120)이 도로포장을 절단할 때 발생하는 상기 저항(회전부하)을 측정하여 실시간으로 서버에 전송하며,상기 서버의 분석모듈은 기존의 지적도에 상기 GPS위치 정보와 상기 회전부하를 반영하여 실제로 작업된 작업위치 도면을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되,상기 저항(회전부하)이 없는 지점은 상기 절단칼날(120)의 공회전으로 판단하고, 상기 저항(회전부하)이 발생한 지점은 상기 절단칼날(120)의 회전으로 절단작업이 시행된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저항(회전부하)이 발생한 지점이 표기된 상기 작업위치 도면에 근거하여 감독관이 준공처리하므로, 도로포장을 절단하지 않은 구간에 대한 비용 지급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편심 제어 기능을 구비한 친환경 도로포장 절단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기술연구(R&D) 도로포장 전주기 비산먼지 저감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