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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내 CAN-BUS 센서에 대한 희소 학습 기능을 갖춘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모델

  • 기술번호 : KST202200271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내 CAN-BUS 센서에 대한 희소 학습 기능을 갖춘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차량 내 CAN-BUS 센서에 대한 희소 학습 기능을 갖춘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방법은 사전 처리부를 통해 운전자 행동 식별을 위하여 네트워크를 분류하기 전에 데이터 표준화를 위해 데이터를 사전 처리하는 단계, 표준화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연산부를 통해 1D CNN을 2D RNN에 의해 증가된 깊이별 콘볼루션 계층으로 교체하는 단계 및 학습부를 통해 각 계층의 커널 크기인 계층 수를 포함하는 하이퍼 파라미터를 결정하고, 운전자 행동 식별을 위한 통계적 기계 학습 모델을 을 이용하여 학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N 3/08 (2006.01.01) G06N 3/04 (2006.01.01) G06N 20/00 (2019.01.01) B60W 40/09 (2012.01.01)
CPC G06N 3/08(2013.01) G06N 3/049(2013.01) G06N 20/00(2013.01) B60W 40/09(2013.01) B60W 254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12942 (2020.09.04)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31249 (2022.03.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9.0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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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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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덕환 서울특별시 양천구
2 울라샨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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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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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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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04 수리 (Accepted) 1-1-2020-09383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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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사전 처리부를 통해 운전자 행동 식별을 위하여 네트워크를 분류하기 전에 데이터 표준화를 위해 데이터를 사전 처리하는 단계;표준화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연산부를 통해 1D CNN을 2D RNN에 의해 증가된 깊이별 콘볼루션 계층으로 교체하는 단계; 및학습부를 통해 각 계층의 커널 크기인 계층 수를 포함하는 하이퍼 파라미터를 결정하고, 운전자 행동 식별을 위한 통계적 기계 학습 모델을 을 이용하여 학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표준화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연산부를 통해 1D CNN을 2D RNN에 의해 증가된 깊이별 콘볼루션 계층으로 교체하는 단계는,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을 위한 심층 신경망을 구축하기 위해 시계열 데이터에 깊이별 콘볼루션을 적용하고, 깊이별 콘볼루션의 연산비용은 하기식으로 나타내며, 여기서, M은 입력 채널의 수와 Dk 크기의 출력 특징 맵을 생성하는 커널의 크기를 나타내고, 표준 콘볼루션의 경우 깊이별 콘볼루션의 계산 비용은 N배이며, 여기서 N은 출력 채널의 수를 나타내는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2D RNN의 기울기 소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이팅(gating) 기능과 이전 상태의 메모리를 제어하는 메모리 장치가 추가된 LSTM 및 업데이트 게이트와 함께 게이팅 기능이 추가된 GRU를 사용하고, LSTM 및 GRU는 다변량 시계열 데이터를 수신하는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각 계층의 커널 크기인 계층 수를 포함하는 하이퍼 파라미터를 결정하고, 운전자 행동 식별을 위한 통계적 기계 학습 모델을 을 이용하여 학습하는 단계는, 통계적 기계 학습 모델에 대한 입력은 윈도우 크기에 따라 달라지고, 오버랩 정도는 순차적 또는 시계열 데이터의 사전 정보를 결정하므로, 데이터 세분화 및 윈도우 설정을 위해 순차적 또는 시계열 데이터와 관련하여 윈도우의 크기 및 오버랩 정도를 결정하는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방법
5 5
운전자 행동 식별을 위하여 네트워크를 분류하기 전에 데이터 표준화를 위해 데이터를 사전 처리하는 사전 처리부; 표준화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1D CNN을 2D RNN에 의해 증가된 깊이별 콘볼루션 계층으로 교체하는 연산부; 및 각 계층의 커널 크기인 계층 수를 포함하는 하이퍼 파라미터를 결정하고, 운전자 행동 식별을 위한 통계적 기계 학습 모델을 을 이용하여 학습하는 학습부를 포함하는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연산부는,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을 위한 심층 신경망을 구축하기 위해 시계열 데이터에 깊이별 콘볼루션을 적용하고, 깊이별 콘볼루션의 연산비용은 하기식으로 나타내며, 여기서, M은 입력 채널의 수와 Dk 크기의 출력 특징 맵을 생성하는 커널의 크기를 나타내고, 표준 콘볼루션의 경우 깊이별 콘볼루션의 계산 비용은 N배이며, 여기서 N은 출력 채널의 수를 나타내고, 2D RNN의 기울기 소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이팅(gating) 기능과 이전 상태의 메모리를 제어하는 메모리 장치가 추가된 LSTM 및 업데이트 게이트와 함께 게이팅 기능이 추가된 GRU를 사용하고, LSTM 및 GRU는 다변량 시계열 데이터를 수신하는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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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학습부는, 통계적 기계 학습 모델에 대한 입력은 윈도우 크기에 따라 달라지고, 오버랩 정도는 순차적 또는 시계열 데이터의 사전 정보를 결정하므로, 데이터 세분화 및 윈도우 설정을 위해 순차적 또는 시계열 데이터와 관련하여 윈도우의 크기 및 오버랩 정도를 결정하는 경량 운전자 행동 식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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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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