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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 기술번호 : KST202200277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가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수소 충전시설로부터 공급되는 유체를 대상물에 전달하는 호스에 구성된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는, 상기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내부에 구성되어 유체에 포함되어 있는 이물질을 여과시키는 필터부를 포함하고, 상기 필터부는, 내부와 외부를 연통시키는 홀들이 다수 개 구성된 원통 형상으로 이루어져 상기 유체를 유입구로부터 유출구로 안내하며, 상기 홀들을 통해 상기 필터부의 내외부로 유로를 형성할 수 있다.
Int. CL F17C 13/12 (2006.01.01) F17C 5/06 (2006.01.01) F17C 13/04 (2006.01.01) F16L 37/00 (2019.01.01)
CPC F17C 13/12(2013.01) F17C 5/06(2013.01) F17C 13/04(2013.01) F16L 55/00(2013.01) F16L 37/00(2013.01) B01D 46/42(2013.01) F17C 2205/0341(2013.01) F17C 2205/0388(2013.01) F17C 2205/037(2013.01) F17C 2221/0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09201 (2020.08.28)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28337 (2022.03.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8.28)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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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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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상후 부산광역시 금정구
2 손성재 부산광역시 금정구
3 조영관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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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성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길 ** (논현동) 삼성빌딩 *층(피앤티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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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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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8.28 수리 (Accepted) 1-1-2020-0909200-28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8.31 수리 (Accepted) 1-1-2020-0913472-7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3.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196442-9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877084-14
6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21.11.09 수리 (Accepted) 1-1-2021-1289635-67
7 [출원서 등 보완]보정서
2021.11.09 수리 (Accepted) 1-1-2021-1289633-76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12.29 수리 (Accepted) 1-1-2021-1520597-2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12.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52059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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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수소 충전시설로부터 공급되는 유체를 대상물에 전달하는 호스에 구성된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에 있어서,상기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내부에 구성되어 유체에 포함되어 있는 이물질을 여과시키는 필터부를 포함하고, 상기 필터부는, 내부와 외부를 연통시키는 홀들이 다수 개 구성된 원통 형상으로 이루어져 상기 유체를 유입구로부터 유출구로 안내하며, 상기 홀들을 통해 상기 필터부의 내외부로 유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부는, 상기 유입구의 내측에 상기 원통 형상을 관통하는 내부 유로를 차단하는 차단부가 형성되며, 상기 유입구로 유입된 상기 유체가 상기 유입구 측의 상기 홀들을 통해 분기되어 외부로 안내된 후, 다른 홀들을 통해 내부로 들어와 상기 유출구를 통해 유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유입구 측의 상기 홀들은, 상기 차단부에 의해 복수개의 유로로 분기되는 복수개의 최적화 파트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최적화 파트는, 4개 이상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부의 차단부는, 상기 유입구 측이 돌출된 원뿔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사선 방향의 직선부로 이루어진 복수개의 상기 최적화 파트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부의 차단부는, 상기 유입구 측이 돌출된 혼(horn)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사선 방향의 곡선부로 이루어진 복수개의 상기 최적화 파트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화 파트는, 상기 최적화 파트를 형성하는 홀의 입구 중심과 출구 중심을 연결한 선 lcenter과 상기 유입구와 상기 유출구를 연결한 선과 평행한 선 lpz 사이의 각도가 40~60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최적화 파트는, 상기 최적화 파트를 형성하는 홀의 입구 중심과 출구 중심을 연결한 선 lcenter과 상기 유입구와 상기 유출구를 연결한 선과 평행한 선 lpz 사이의 각도가 45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부는, 상기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하우징과 소정 간격 이격 배치되어, 상기 홀들을 통해 상기 필터부의 내외부로 유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부는, 상기 원통 형상의 외측이 복수개의 소결 메쉬 필터가 적층 가공된 다중 소결 메쉬 필터(multi-sintered mesh filter)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11 11
수소 충전시설로부터 공급되는 유체를 대상물에 전달하는 호스에 구성된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상기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내부에 구성된 필터부를 통과시켜 유체에 포함되어 있는 이물질을 여과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필터부를 통과시켜 유체에 포함되어 있는 이물질을 여과시키는 단계는, 상기 필터부가 내부와 외부를 연통시키는 홀들이 다수 개 구성된 원통 형상으로 이루어져 상기 유체를 유입구로부터 유출구로 안내하며, 상기 홀들을 통해 상기 필터부의 내외부로 유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동작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부를 통과시켜 유체에 포함되어 있는 이물질을 여과시키는 단계는, 상기 유입구의 내측에 상기 원통 형상을 관통하는 내부 유로를 차단하는 차단부가 형성되어, 상기 유입구로 유입된 상기 유체가 상기 유입구 측의 상기 홀들을 통해 분기되어 외부로 안내되는 단계; 및 외부로 분기된 상기 유체가 다른 홀들을 통해 내부로 들어와 상기 유출구를 통해 유출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동작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유입구 측의 상기 홀들은, 상기 차단부에 의해 복수개의 유로로 분기되는 복수개의 최적화 파트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동작 방법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필터부의 차단부는, 상기 유입구 측이 돌출된 혼(horn)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사선 방향의 곡선부로 이루어진 복수개의 상기 최적화 파트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동작 방법
15 15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필터부는, 상기 원통 형상의 외측이 복수개의 소결 메쉬 필터가 적층 가공된 다중 소결 메쉬 필터(multi-sintered mesh filter)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의 동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화영 에너지기술개발사업 (RCMS) 수소 스테이션용 700bar급 브레이크어웨이 디바이스 및 성능인증 시험기준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