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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312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으로서, 선박의 화물탱크에 저장된 유류나 액화천연가스와 같은 액체화물의 유동상태, 특히 액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동시에 선박의 운항 항로 또는 운항 예정 항로에서 슬로싱 위험도를 예측하여 최적의 안전한 항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변화하는 해상 상태를 반영하여 실시간 선박의 운항 중 슬로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선박의 운항을 제어하여 안전운항을 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을 제안한다.
Int. CL B63B 79/30 (2020.01.01) B63B 79/10 (2020.01.01) B63B 79/20 (2020.01.01) B63B 49/00 (2006.01.01) B63B 45/00 (2006.01.01) B63B 25/08 (2006.01.01) F17C 13/02 (2006.01.01) G08B 21/18 (2006.01.01)
CPC B63B 79/30(2013.01) B63B 79/10(2013.01) B63B 79/20(2013.01) B63B 49/00(2013.01) B63B 45/00(2013.01) B63B 25/08(2013.01) F17C 13/02(2013.01) G08B 21/182(2013.01) F17C 2260/016(2013.01) F17C 2270/0105(2013.01) Y02T 7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40039 (2020.04.02)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23437 (2021.10.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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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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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의간 부산광역시 수영구
2 도덕희 부산광역시 영도구
3 남종호 부산광역시 남구
4 배재류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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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에이아이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역삼동, AIP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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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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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1-1-2020-0342814-53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1.08 수리 (Accepted) 1-1-2021-0026445-1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12.17 수리 (Accepted) 4-1-2021-532938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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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선박의 화물탱크 내에 저장된 액체화물의 액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액위측정 센서;상기 선박의 화물탱크 내부의 내부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온도센서;상기 화물탱크 내부의 기압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압력센서;상기 액위측정 센서와 온도센서 및 압력센서에서 측정된 센싱 신호를 실시간으로 증폭하고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신호처리부;상기 신호처리부에서 수신된 센싱 데이터와 환경외력 정보를 시뮬레이션하여 슬로싱을 예측하는 제어부;상기 제어부에서 산출된 값을 실시간으로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슬로싱 예측 값이 설정 값을 초과할 때 슬로싱을 줄일 수 있도록 운항 경로를 설정하고 선박의 운항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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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신호처리부는,가속도 센서에 의해 상기 화물탱크의 진동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며, 측정된 진동 신호가 더 포함되어 변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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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부는,액체화물의 액위가 설정 값을 초과하면 경보를 알리며;상기 슬로싱 예측값이 설정 값을 초과하면 경보를 알리는 알림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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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신호 처리부는,디지털 트윈 서버에서 운항 중인 선박의 운항 조건과 환경 외력 정보에 따라, 액체화물을 저장하는 상기 선박의 화물탱크에서 발생하는 슬로싱 정보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데이터 저장부;상기 선박에 구비된 센서에서 측정된 센싱 데이터와, 상기 선박이 운항될 수 있는 복수의 예상경로 상에 있는 해역의 환경외력 정보를 입력 받는 정보 입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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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신호처리부에서 수신된 센싱 신호와 환경외력 정보를 시뮬레이션하는 시뮬레이션부; 및상기 시뮬레이션부를 통해 산출된 값을 통하여 슬로싱을 예측하는 슬로싱 예측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슬로싱 예측부에서 산출된 슬로싱 예측값을 통하여,슬로싱이 최소화 될 수 있는 선박의 운항 경로를 설정하는 경로 설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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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따라 운항 중 슬로싱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선박의 운항을 제어하는 운항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슬로싱 예측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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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이전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 첨단 해양산업 오픈랩 구축 및 실감형 융합 콘텐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