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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선체 응력과 선체 부식 정도에 관한 누적된 데이터 베이스를 디지털 트윈 서버로 부터 수신하여 저장하는 단계;상기 선박의 선체에 구비된 적어도 하나의 응력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선체의 응력을 측정하는 단계;전기 전도도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선체 외판의 부식 정도를 측정하는 단계; 상기 선박의 이동 경로에 따른 환경외력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측정된 선체 응력과 선체 부식 정도와 수집된 환경외력 정보를 시뮬레이션하는 시뮬레이션 단계;상기 시뮬레이션 결과값을 통하여 피로 파괴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및상기 피로 파괴 가능성 판단 단계에서 산출된 피로 파괴 가능성을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선체응력 모니터링 및 선박의 피로 파괴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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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피로 파괴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는,한계값과 산출값을 비교하여 산출값이 한계값 보다 큰 경우 사용자가 인지하고 예방 및 수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경고 알람 메시지를 출력하는 경고 알람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선체응력 모니터링 및 선박의 피로 파괴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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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단계는,운항 예정 선박의 운항 예정 경로에 따른 선박의 선체 응력과 선체 부식 정도 및 환경 외력 정보를 시뮬레이션 진행하여, 운항 예정 경로의 피로 파괴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선체응력 모니터링 및 선박의 피로 파괴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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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누적된 선체 응력과 선체 부식 정도에 관한 데이터 베이스를 저장하는 디지털 트윈 서버;상기 선박의 선체에 구비된 적어도 하나의 응력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선체의 응력을 측정하는 선체 응력 측정부;전기 전도도를 이용하여 상기 선체의 외판의 부식 정도를 측정하는 선체 부식 측정부;선박의 이동 경로에 따른 환경외력 정보를 수집하는 환경외력 정보 수집부;측정된 상기 선체 응력 및 상기 부식 정도를 기초로, 상기 수집된 환경외력 정보를 상기 선체에 대한 응력과 부식의 누적 기록에 환경 외력 정보를 추가 이용하여, 시뮬레이션 후 피로 파괴 가능성을 판단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어부에서 판단된 선박의 피로 파괴 가능성을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 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선체응력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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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선체응력 측정부,상기 선체의 일정 구간의 변형률을 측정하는 LBSG센서를 이용하여 선체 응력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선체응력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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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측정된 선체 응력을 이용하여 굽힘 모멘트(bending moment)를 계산하며;상기 선체의 응력과 계산된 상기 굽힘 모멘트와 상기 선체의 부식 정도 및 상기 선박의 환경외력 정보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 후 선박의 피로 파괴 가능성을 판단하고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선체응력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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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환경외력 정보 수집부로부터 수신된 환경외력 정보를 시뮬레이션 진행 가능하도록 입력값으로 변환 처리하는 환경외력 정보 처리부;상기 환경외력 정보와 상기 선체 응력과 선체 부식 정도를 운항경로에 따라 시뮬레이션 진행하는 시뮬레이션부;상기 시뮬레이션부에서 시뮬레이션 결과 한계값과 산출값을 비교하여 피로 파괴 가능성을 판단하여 예측하는 피로 파괴 가능성 예측부; 및 선체 응력 데이터와 선체 부식 데이터와 환경외력 정보 및 시뮬레이션 결과 중 적어도 하나를 저장하는 저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선체응력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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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피로 파괴 가능성 예측부는,운항 예정 선박의 운항 예정 경로에 따른 선박의 선체 응력과 선체 부식 정도 및 환경 외력 정보를 시뮬레이션 진행하여, 운항 예정 경로의 피로 파괴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트윈을 이용한 선체응력 모니터링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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