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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가 클러치를 체결시키기 위해 유압을 공급하면서, 상기 유압이 소정의 제어진입압 이상이 되는지 판단하는 단계;상기 유압이 상기 제어진입압 이상이 되는 경우, 상기 컨트롤러가 상기 클러치의 유압모델에 기반한 피드포워드 제어량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가 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에 따라 상기 클러치에 유압을 공급하여 제어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가 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을 산출하고 공급하는 단계들을 반복하다가 소정의 탈출조건을 만족하면, 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에 따른 클러치 제어를 종료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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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진입압은 해제 상태에 있던 상기 클러치의 피스톤이 공급되는 유압에 의해 움직이기 시작하는 순간의 압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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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클러치의 유압모델은 다음 수식으로 표현되는 것여기서, : 클러치 압력: 튜닝변수: 제어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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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은 다음 수식으로 표현되는 것 여기서,: 클러치 제어 목표 압력: 충전 보상 압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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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클러치 압력 과 클러치 제어 목표 압력 의 차이 s가 소정의 기준오차 sth 이상인 경우,상기 튜닝변수 을 상기 충전 보상 압력 을 이용하여 업데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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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튜닝변수 의 업데이트는 다음 수식을 이용하는 것여기서,: 튜닝변수: 클러치 압력차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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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탈출조건은 다음 수식에 의한 볼륨 인디게이터 VI가 상기 클러치의 피스톤의 최대 이동 부피 Vth에 도달하면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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