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318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컨트롤러가 클러치를 체결시키기 위해 유압을 공급하면서, 상기 유압이 소정의 제어진입압 이상이 되는지 판단하는 단계; 상기 유압이 상기 제어진입압 이상이 되는 경우, 상기 컨트롤러가 상기 클러치의 유압모델에 기반한 피드포워드 제어량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컨트롤러가 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에 따라 상기 클러치에 유압을 공급하여 제어하는 단계; 상기 컨트롤러가 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을 산출하고 공급하는 단계들을 반복하다가 소정의 탈출조건을 만족하면, 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에 따른 클러치 제어를 종료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Int. CL F16D 13/52 (2006.01.01) F16D 48/02 (2006.01.01) F16D 121/04 (2012.01.01)
CPC F16D 13/52(2013.01) F16D 25/14(2013.01) F16D 2121/04(2013.01) F16D 2500/7063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19026 (2020.09.16)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36606 (2022.03.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영호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김진성 경기도 화성시
3 이호영 경기도 부천시 장말로 **,
4 정상훈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최세범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세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길 **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16 수리 (Accepted) 1-1-2020-0982953-24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1.04.01 수리 (Accepted) 4-1-2021-5100876-8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컨트롤러가 클러치를 체결시키기 위해 유압을 공급하면서, 상기 유압이 소정의 제어진입압 이상이 되는지 판단하는 단계;상기 유압이 상기 제어진입압 이상이 되는 경우, 상기 컨트롤러가 상기 클러치의 유압모델에 기반한 피드포워드 제어량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가 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에 따라 상기 클러치에 유압을 공급하여 제어하는 단계;상기 컨트롤러가 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을 산출하고 공급하는 단계들을 반복하다가 소정의 탈출조건을 만족하면, 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에 따른 클러치 제어를 종료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어진입압은 해제 상태에 있던 상기 클러치의 피스톤이 공급되는 유압에 의해 움직이기 시작하는 순간의 압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클러치의 유압모델은 다음 수식으로 표현되는 것여기서, : 클러치 압력: 튜닝변수: 제어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피드포워드 제어량은 다음 수식으로 표현되는 것 여기서,: 클러치 제어 목표 압력: 충전 보상 압력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클러치 압력 과 클러치 제어 목표 압력 의 차이 s가 소정의 기준오차 sth 이상인 경우,상기 튜닝변수 을 상기 충전 보상 압력 을 이용하여 업데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튜닝변수 의 업데이트는 다음 수식을 이용하는 것여기서,: 튜닝변수: 클러치 압력차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7 7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탈출조건은 다음 수식에 의한 볼륨 인디게이터 VI가 상기 클러치의 피스톤의 최대 이동 부피 Vth에 도달하면 만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클러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