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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선회 연소기

  • 기술번호 : KST202200358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합 선회 연소기에 관한 것으로, 1차 공기 및 1차 연료가 혼합 공급되는 1차 공급관; 상기 1차 공급관의 주위를 감싸도록 위치하고, 그 선단이 상기 1차 공급관의 선단보다 연장되어 형성되며, 2차 공기 및 2차 연료가 혼합 공급되는 2차 공급관; 상기 1차 공급관의 선단에 위치하며, 다수의 제1통공이 형성되는 제1타공판; 및 상기 2차 공급관의 선단측 내주면에서 상기 제1타공판 측을 경사지게 둘러싸도록 위치하며, 상기 제1타공판의 접선 방향을 따라서 개방된 제2통공이 형성되는 제2타공판;을 포함하는 연소기를 제공한다.
Int. CL F23C 7/00 (2006.01.01) F23C 3/00 (2006.01.01) F23L 5/02 (2006.01.01)
CPC F23C 7/002(2013.01) F23C 7/008(2013.01) F23C 3/006(2013.01) F23L 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60237 (2020.11.25)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382600-0000 (2022.03.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4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2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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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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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세원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권민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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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한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층(문정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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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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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25 수리 (Accepted) 1-1-2020-1271379-7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1008954-0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2.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174845-9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2.16 수리 (Accepted) 1-1-2022-0174844-4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2962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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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1차 공기 및 1차 연료가 혼합 공급되는 1차 공급관(110);상기 1차 공급관(110)의 주위를 감싸도록 위치하고, 그 선단이 상기 1차 공급관(110)의 선단보다 연장되어 형성되며, 2차 공기 및 2차 연료가 혼합 공급되는 2차 공급관(120);상기 1차 공급관(110)의 선단에 위치하며, 다수의 제1통공(131)이 형성되는 제1타공판(130); 및 상기 2차 공급관(120)의 선단측 내주면에서 상기 제1타공판(130) 측을 경사지게 둘러싸도록 위치하며, 상기 제1타공판(130)의 접선 방향을 따라서 개방된 제2통공(141)이 형성되는 제2타공판(140);을 포함하는,연소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2차 공급관(120)의 선단에서 상기 제2타공판(140)의 주위를 둘러싸도록 위치하며, 다수의 제3통공(151)이 형성되는 제3타공판(150);을 더 포함하는,연소기
3 3
1차 연료가 공급되는 1차 연료 공급관(111), 및 상기 1차 연료 공급관(111) 주위를 둘러싸며, 1차 공기와 1차 연료가 혼합되어 공급되는 1차 공기 공급관(112)을 구비하는 1차 공급관(110);상기 1차 공기 공급관(112)의 주위를 감싸도록 위치하고, 그 선단이 상기 1차 연료 공급관(111) 및 1차 공기 공급관(112)의 선단보다 연장되어 형성되며, 2차 공기 및 2차 연료가 혼합 공급되는 2차 공급관(120);상기 1차 공기 공급관(112)의 선단에서 상기 1차 연료 공급관(111)의 둘레를 감싸도록 위치하며, 다수의 제1통공(131)이 형성되는 제1타공판(130); 및 상기 2차 공급관(120) 선단측의 내주면에서 상기 제1타공판(130) 측을 경사지게 둘러싸도록 위치하며, 상기 제1타공판(130)의 접선 방향을 따라서 개방된 제2통공(141)이 형성되는 제2타공판(140);을 포함하는,연소기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1차 공기 공급관(112)으로 공급되는 1차 연료는 1차 공기 및 상기 1차 연료 공급관(111)으로 공급되는 1차 연료와는 다른 성상의 연료가 공급되는,연소기
5 5
1차 공기 및 1차 연료가 혼합 공급되는 1차 공급관(110);상기 1차 공급관(110)의 주위를 감싸도록 위치하고, 그 선단이 상기 1차 공급관(110)의 선단보다 연장되어 형성되며, 2차 공기 및 2차 연료가 혼합 공급되는 2차 공급관(120);상기 1차 공급관(110) 선단의 둘레방향을 따라 소정간격의 슬릿(162)을 두고 경사지게 배치되는 다수의 블레이드(161)를 구비하는 선회기(160); 및상기 2차 공급관(120)의 선단측의 내주면에서 상기 선회기(160) 측을 경사지게 둘러싸도록 위치하며, 상기 선회기(160)의 접선 방향 및 상기 슬릿(162)의 방향을 따라서 개방된 통공이 형성되는 타공판;을 포함하는,연소기
6 6
1차 공기 및 1차 연료가 혼합 공급되는 1차 공급관(110);상기 1차 공급관(110)의 주위를 감싸도록 위치하고, 그 선단이 상기 1차 공급관(110)의 선단보다 연장되어 형성되며, 2차 공기 및 2차 연료가 혼합 공급되는 2차 공급관(120);상기 1차 공급관(110) 선단의 둘레방향을 따라 소정간격의 슬릿(162)을 두고 경사지게 배치되는 다수의 블레이드(161)를 구비하는 선회기(160); 및상기 2차 공급관(120)의 선단측의 내주면에서 상기 선회기(160) 측을 경사지게 둘러싸도록 위치하며, 상기 선회기(160)의 직경방향으로 개방된 통공이 형성되는 타공판;을 포함하는,연소기
7 7
제 1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1차 공급관(110)의 선단과 상기 2차 공급관(120)의 선단의 내주면 사이에 소정의 선회 화염 공간(S)이 형성되는,연소기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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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에너지수요관리핵심기술개발(에특)(R&D) 미세먼지 대응 무오염 연소기술 및 고효율 운전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