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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송체를 탐지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371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개시는 해양수송체를 탐지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일 실시예에 따른 해양수송체를 탐지하는 방법은 압력센서를 이용하여 제1 압력신호를 측정하는 단계, 제1 압력신호를 필터링하여 제2 압력신호를 출력하는 단계, 제2 압력신호 및 제2 압력신호의 미분값을 이용하여 제2 압력신호의 파형정보들을 획득하고, 제2 압력신호의 파형특성을 분석하는 단계, 파형정보들 및 파형특성을 이용하여 해양수송체를 탐지하는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해양수송체를 정확하게 탐지할 수 있다.
Int. CL G01V 9/00 (2006.01.01) G01L 9/00 (2006.01.01)
CPC G01V 9/00(2013.01) G01L 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22433 (2020.09.2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39384 (2022.03.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9.22)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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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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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철진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고승렬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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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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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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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9.22 수리 (Accepted) 1-1-2020-1007905-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1.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55400-0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45563-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양수송체를 탐지하는 방법에 있어서, 압력센서를 이용하여 제1 압력신호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제1 압력신호를 필터링하여 제2 압력신호를 출력하는 단계;상기 제2 압력신호 및 상기 제2 압력신호의 미분값을 이용하여 상기 제2 압력신호의 파형정보들을 획득하고, 상기 제2 압력신호의 파형특성을 분석하는 단계; 및 상기 파형정보들 및 상기 파형특성을 이용하여 상기 해양수송체를 탐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수송체 탐지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압력신호는 복수 개의 파형들을 포함하고,상기 파형정보들은,상기 복수 개의 파형들 중 적어도 하나의 파형길이, 제1 높이, 및 제2 높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해양수송체 탐지 방법
3 3
제2 항에 있어서,제1 시간 내 상기 제2 압력신호의 파형정보들을 획득할 필요가 있는 경우,상기 파형길이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형 각각의 상단 피크에서 다음 번 상단 피크까지의 거리이거나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형 각각의 하단 피크에서 다음 번 하단 피크까지의 거리이고,상기 제1 높이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형 각각의 상단 피크 및 하단 피크 사이의 상기 제2 압력신호의 차이고,상기 제2 높이는 상기 파형길이에 대응되는 시간 영역에서, 상기 제2 압력신호의 미분값의 최솟값의 절댓값 및 최댓값의 합인, 해양수송체 탐지 방법
4 4
제2 항에 있어서,제1 시간보다 짧은 제2 시간 내 상기 제2 압력신호의 파형정보들을 획득할 필요가 있는 경우, 상기 파형길이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형 각각의 상단 피크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형 각각의 하단 피크까지의 거리이거나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형 각각의 하단 피크에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파형 각각의 상단 피크까지의 거리이고,상기 제2 높이는 상기 파형길이에 대응되는 시간 영역에서 상기 제2 압력신호의 미분값의 최대 절댓값인, 해양수송체 탐지 방법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해양수송체를 탐지하는 단계는,상기 획득한 파형정보들의 파형의 개수가 기 설정된 개수 이상인 경우 상기 해양수송체의 탐지를 시작하는 단계; 및상기 파형정보들의 문턱값들을 이용하여 해양수송체를 탐지하였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수송체 탐지 방법
6 6
제5 항에 있어서, 상기 해양수송체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시점은 상기 제2 압력신호의 미분값이 음의 값에서 양의 값으로 변하는 시점인, 해양수송체 탐지 방법
7 7
제5 항에 있어서,상기 문턱값들은,길이 문턱값, 제1 높이 문턱값, 및 제2 높이 문턱값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길이 문턱값은 다음 수학식 1에 의해 계산되고, 상기 제1 높이 문턱값은 다음 수학식 2에 의해 계산되고, 상기 제2 높이 문턱값은 다음 수학식 3에 의해 계산되는, 해양수송체 탐지 방법
8 8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압력신호는 복수 개의 파형들을 포함하고, 상기 파형정보들은 상기 복수 개의 파형들 중 적어도 하나의 파형의 파형길이, 제1 높이, 및 제2 높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해양수송체를 탐지하였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파형길이가 상기 길이 문턱값 이상이고, 상기 제1 높이가 상기 제1 높이 문턱값 이상이고, 상기 제2 높이가 상기 제2 높이 문턱값 이상인 경우, 상기 해양수송체를 탐지한 것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해양수송체 탐지 방법
9 9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압력신호를 필터링하는 방법은,무빙 윈도우(moving window) 방법을 포함하는, 해양수송체 탐지 방법
10 10
제1 항 내지 제9 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매체
11 11
해양수송체를 탐지하는 장치에 있어서,메모리; 프로세서; 및제1 압력신호를 측정하는 압력센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압력신호를 필터링하여 제2 압력신호를 출력하고,상기 제2 압력신호 및 상기 제2 압력신호의 미분값을 이용하여 상기 제2 압력신호의 파형정보들을 획득하고, 상기 제2 압력신호의 파형특성을 분석하고,상기 파형정보들 및 상기 파형특성을 이용하여 상기 해양수송체를 탐지하는, 해양수송체 탐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