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취약점이 포함된 대상 소프트웨어를 저장하여 복수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공격 코드를 통해 상기 대상 소프트웨어를 해킹할 수 있도록 하는 해킹 플랫폼부;상기 복수의 사용자가 상기 대상 소프트웨어에 대한 공격 코드로써 제출한 답안 코드를 평가하여 상기 답안 코드의 제출자의 득점을 산정하는 채점부; 및상기 복수의 사용자가 각각의 계정 정보를 보유하여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생성 및 상기 복수의 사용자에게 제공하되, 상기 계정 정보는 상기 채점부에 의한 평가된 득점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저장하는 커뮤니티부;를 포함하되,상기 득점은 상기 대상 소프트웨어 또는 답안 코드의 제출자 중 적어도 하나의 상기 커뮤니티 서비스 내 활동 정보를 기초로 산정되는,오픈 시뮬레이션 기반 해킹 플랫폼의 제공 시스템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해킹 플랫폼부는 상기 복수의 사용자 중 특정 사용자가 참가하는 해킹 이벤트 용 제1 대상 소프트웨어를 저장하고,상기 커뮤니티부는 상기 해킹 이벤트에 참가하는 특정 사용자에게 상기 제1 대상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상기 채점부는 상기 특정 사용자가 상기 해킹 이벤트에서 제출한 상기 제1 대상 소프트웨어의 공격 코드를 평가하여 상기 특정 사용자의 상기 해킹 이벤트 내 득점을 산정하는,오픈 커뮤니티 기반 해킹 플랫폼의 제공 시스템
|
3 |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커뮤니티부는 상기 해킹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 상기 복수의 사용자 모두에게 상기 제1 대상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오픈 커뮤니티 기반 해킹 플랫폼의 제공 시스템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해킹 플랫폼부는 상기 복수의 사용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로부터 취약점이 포함된 제2 대상 소프트웨어 및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해킹하기 위한 공격 코드를 포함하는 문제를 제공받고,상기 채점부는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해킹하기 위한 공격 코드를 평가하여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해킹하는 사용자의 득점을 산정하고,상기 커뮤니티부는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문제에 대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반응 정보를 상기 복수의 사용자에게 공개하는,오픈 커뮤니티 기반 해킹 플랫폼의 제공 시스템
|
5 |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반응 정보는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해킹하기 위한 공격 코드를 정답으로 제출한 사용자가 평가한 난이도를 포함하고,상기 채점부는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해킹하기 위한 공격 코드를 정답으로 제출한 사용자가 평가한 난이도를 기초로 설정된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문제의 난이도 점수를 이용하여 상기 득점을 산정하는,오픈 커뮤니티 기반 해킹 플랫폼의 제공 시스템
|
6 |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문제의 난이도 점수는,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문제의 제출자가 제공한 난이도, 상기 문제의 제출자의 커뮤니티 활동 정보로부터 산정된 신뢰도,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해킹하기 위한 공격 코드를 정답으로 제출한 사용자가 제공한 난이도, 상기 정답의 제출자의 커뮤니티 활동 정보로부터 산정된 신뢰도를 이용하여 설정되는,오픈 커뮤니티 기반 해킹 플랫폼의 제공 시스템
|
7 |
7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커뮤니티부는 상기 제2 대상 소프트웨어를 제공한 사용자에게 상기 반응 정보의 발생에 대한 알림을 제공하는,오픈 커뮤니티 기반 해킹 플랫폼의 제공 시스템
|
8 |
8
취약점이 포함된 대상 소프트웨어와 상기 대상 소프트웨어를 해킹할 수 있는 공격 코드를 포함하는 문제를 사용자 계정이 등록된 복수의 사용자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제공받는 단계;상기 대상 소프트웨어를 상기 복수의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사용자로부터 상기 대상 소프트웨어의 공격 코드로써 답안 코드를 제공받는 단계;상기 답안 코드를 평가하여 상기 답안 코드의 제출자의 득점을 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득점은 상기 문제의 제출자 또는 답안 코드의 제출자 중 적어도 하나의 커뮤니티 서비스 내 활동 정보를 기초로 산정되는,오픈 플랫폼을 이용한 해킹 대회 방법
|
9 |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대상 소프트웨어와 공격 코드를 제공받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사용자 중 특정 사용자가 참가하는 해킹 이벤트 용 제1 대상 소프트웨어를 제공받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대상 소프트웨어를 상기 복수의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해킹 이벤트에 참가하는 특정 사용자에게 상기 제1 대상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오픈 커뮤니티를 이용한 해킹 대회 방법
|
10 |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해킹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 상기 복수의 사용자 모두에게 상기 제1 대상 소프트웨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오픈 커뮤니티를 이용한 해킹 대회 방법
|
11 |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문제에 대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반응 정보를 상기 복수의 사용자에게 공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오픈 커뮤니티를 이용한 해킹 대회 방법
|
12 |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반응 정보는 상기 문제에 대하여 상기 공격 코드를 정답으로 제출한 사용자가 평가한 난이도를 포함하고,상기 답안 코드를 평가하여 상기 답안 코드의 제출자의 득점을 산정하는 단계는,상기 문제에 대하여 상기 공격 코드를 정답으로 제출한 사용자가 평가한 난이도를 기초로 설정된 상기 문제의 난이도 점수를 이용하여 상기 득점을 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오픈 커뮤니티를 이용한 해킹 대회 방법
|
13 |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대상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문제의 난이도 점수는,상기 대상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문제의 제출자가 제공한 난이도, 상기 문제의 제출자의 커뮤니티 활동 정보로부터 산정된 신뢰도, 상기 대상 소프트웨어에 대한 공격 코드를 정답으로 제출한 사용자가 제공한 난이도, 상기 정답의 제출자의 커뮤니티 활동 정보로부터 산정된 신뢰도를 이용하여 설정되는,오픈 커뮤니티를 이용한 해킹 대회 방법
|
14 |
14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대상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문제를 제공한 사용자에게 상기 반응 정보의 발생에 대한 알림을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오픈 커뮤니티를 이용한 해킹 대회 방법
|
15 |
15
제 8항 내지 제14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코드를 저장하는 컴퓨터 판독가능한 저장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