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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389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은, 휠과 구동모터가 유니버셜 조인트에 의해 연결되며, 유니버셜 조인트의 좌우 회전중심축이 휠의 조향축과 일치되도록 이루어진다. 또한, 상기 구동모터를 지지함과 동시에 구동모터가 휠의 움직임에 대응하도록 하는 댐핑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댐핑장치는 구동모터와 차체 사이에서 완충작용을 하는 완충스프링과, 상기 차체와 구동모터를 연결하며 완충스프링의 진동을 흡수하는 댐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에 의하면, 구동모터가 휠의 외부에 구비되고, 구동모터와 휠이 유니버셜 조인트에 의해 연결되기 때문에 구동모터의 내구성이 향상되고 주행안정성 또한 높아지며, 휠의 내부에 구동모터가 장착되는 방식에 비해 설치공간의 제약이 덜하여 대용량의 구동모터가 사용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Int. CL B60K 7/00 (2006.01.01) F16D 3/16 (2006.01.01) H02K 5/24 (2014.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132480 (2021.10.06)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46492 (2022.04.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129152   |   2020.10.07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0.0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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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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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재영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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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네이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역삼동, 하나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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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0.06 수리 (Accepted) 1-1-2021-11466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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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휠과 구동모터가 유니버셜 조인트에 의해 연결되며, 상기 유니버셜 조인트의 좌우 회전중심축이 휠의 조향축과 일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유니버셜 조인트의 좌우 회전중심축은, 조인트샤프트가 휠측 요크 및 모터측 요크와 연결되어 구성하는 회전축이며, 상기 휠의 조향축은 너클과 서스펜션 암이 연결되어 구성하는 회전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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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모터를 지지함과 동시에 구동모터가 휠의 움직임에 대응하도록 하는 서스텐션 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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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댐핑장치는 구동모터와 차체 사이에서 완충작용을 하는 완충스프링과, 상기 차체와 구동모터를 연결하며 완충스프링의 진동을 흡수하는 댐퍼로 이루어지는 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