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은, 휠과 구동모터가 유니버셜 조인트에 의해 연결되며, 유니버셜 조인트의 좌우 회전중심축이 휠의 조향축과 일치되도록 이루어진다. 또한, 상기 구동모터를 지지함과 동시에 구동모터가 휠의 움직임에 대응하도록 하는 댐핑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댐핑장치는 구동모터와 차체 사이에서 완충작용을 하는 완충스프링과, 상기 차체와 구동모터를 연결하며 완충스프링의 진동을 흡수하는 댐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구동시스템에 의하면, 구동모터가 휠의 외부에 구비되고, 구동모터와 휠이 유니버셜 조인트에 의해 연결되기 때문에 구동모터의 내구성이 향상되고 주행안정성 또한 높아지며, 휠의 내부에 구동모터가 장착되는 방식에 비해 설치공간의 제약이 덜하여 대용량의 구동모터가 사용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
---|---|
Int. CL | B60K 7/00 (2006.01.01) F16D 3/16 (2006.01.01) H02K 5/24 (2014.01.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210132480 (2021.10.06) |
출원인 |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22-0046492 (2022.04.14)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대한민국 | 1020200129152 | 2020.10.07
|
법적상태 | 공개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국내출원/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21.10.06)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