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은, 차량의 로어암과 너클이 연결되는 로어암 연결부와, 상기 로어암과 연결되는 차체 사이에 개재되는 하중측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하중측정수단은 차체에 상하 회동 가능하게 마운팅되는 회전드럼과, 상기 회전드럼에 수평회전 가능하게 구비된 인서트부재와, 상기 로어암 연결부에 그 일단이 연결되며, 상기 인서트부재가 그 타단에 변위 가능하게 삽입되는 소켓부재와, 상기 회전드럼에 구비되어 상기 인서트부재의 수평회전각도 변화량을 측정하는 각도센서와, 상기 소켓부재에 구비되어 상기 인서트부재가 소켓부재에 삽입되는 삽입길이 변화량를 측정하는 변위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하중측정수단의 회전드럼은, 차체에 로어암이 연결되는 2개의 고무부싱 사이에 위치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에 의하면, 타이어 접지면에 가해지는 종하중 및 횡하중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율주행 차량 등의 주행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이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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