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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405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은, 차량의 로어암과 너클이 연결되는 로어암 연결부와, 상기 로어암과 연결되는 차체 사이에 개재되는 하중측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하중측정수단은 차체에 상하 회동 가능하게 마운팅되는 회전드럼과, 상기 회전드럼에 수평회전 가능하게 구비된 인서트부재와, 상기 로어암 연결부에 그 일단이 연결되며, 상기 인서트부재가 그 타단에 변위 가능하게 삽입되는 소켓부재와, 상기 회전드럼에 구비되어 상기 인서트부재의 수평회전각도 변화량을 측정하는 각도센서와, 상기 소켓부재에 구비되어 상기 인서트부재가 소켓부재에 삽입되는 삽입길이 변화량를 측정하는 변위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하중측정수단의 회전드럼은, 차체에 로어암이 연결되는 2개의 고무부싱 사이에 위치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에 의하면, 타이어 접지면에 가해지는 종하중 및 횡하중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율주행 차량 등의 주행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이점이 있다.
Int. CL G01G 19/02 (2006.01.01) G01B 21/32 (2006.01.01) G01B 21/22 (2006.01.01) B60G 7/02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135696 (2021.10.13)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48963 (2022.04.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131980   |   2020.10.13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0.1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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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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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재영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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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네이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역삼동, 하나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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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0.13 수리 (Accepted) 1-1-2021-1170539-25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10.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199303-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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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로어암과 너클이 연결되는 로어암 연결부와, 상기 로어암과 연결되는 차체 사이에 개재되는 하중측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하중측정수단은 차체와 로어암 연결부 사이의 길이변화량 및 로어암 연결부의 수평회전각도 변화량을 측정하여 타이어의 접지면에 가해지는 횡하중 및 종하중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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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하중측정수단은 차체에 상하 회동 가능하게 마운팅되는 회전드럼과, 상기 회전드럼에 수평회전 가능하게 구비된 인서트부재와, 상기 로어암 연결부에 그 일단이 연결되며, 상기 인서트부재가 그 타단에 변위 가능하게 삽입되는 소켓부재와, 상기 회전드럼에 구비되어 상기 인서트부재의 수평회전각도 변화량을 측정하는 각도센서와, 상기 소켓부재에 구비되어 상기 인서트부재가 소켓부재에 삽입되는 삽입길이 변화량를 측정하는 변위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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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하중측정수단의 회전드럼은, 차체에 로어암이 연결되는 2개의 고무부싱 사이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