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415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장치에 있어서, 제 1 회전축을 가지는 모터; 제 2 회전축을 가지고, 상기 모터의 동력에 의해 구동되는 원심분리기; 상기 제 1 회전축 및 상기 제 2 회전축 간을 연결하는 구동 벨트; 상기 제 1 회전축 및 상기 제 2 회전축 중 적어도 하나의 변위 및 틸팅(tilting) 중 적어도 하나를 변경·제어하는 제어구동부; 및 상기 모터, 상기 원심분리기 및 상기 구동 벨트 중 적어도 하나의 이상 신호를 측정하는 신호측정부;를 포함하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
Int. CL F02D 41/22 (2006.01.01) F02M 37/32 (2019.01.01) B63H 21/38 (2006.01.01) B63B 17/00 (2006.01.01) B63B 79/30 (2020.01.01) B63B 79/10 (2020.01.01)
CPC F02D 41/221(2013.01) F02M 37/32(2013.01) B63H 21/38(2013.01) B63B 17/0027(2013.01) B63B 79/30(2013.01) B63B 79/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7558 (2020.12.17)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389389-0000 (2022.04.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4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2.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태현 세종특별자치시 누리로 **,
2 김정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용진 대전광역시 서구
4 이종직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류경하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두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층(논현동,시그너스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7 수리 (Accepted) 1-1-2020-1375085-6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7.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39390-5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77205-5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3.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249913-39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06717-9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장치에 있어서,제 1 회전축을 가지는 모터;제 2 회전축을 가지고, 상기 모터의 동력에 의해 구동되는 원심분리기;상기 제 1 회전축 및 상기 제 2 회전축 간을 연결하는 구동 벨트; 상기 제 1 회전축 및 상기 제 2 회전축 중 적어도 하나의 변위 및 틸팅(tilting) 중 적어도 하나를 변경·제어하는 제어구동부; 및상기 모터, 상기 원심분리기 및 상기 구동 벨트 중 적어도 하나의 이상 신호를 측정하는 신호측정부;를 포함하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신호측정부는,상기 구동 벨트의 장력 변화를 측정하는 장력 측정부를 포함하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신호측정부는,상기 제 1 회전축 및 상기 제 2 회전축 중 적어도 하나의 진동을 측정하는 진동측정부를 포함하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신호측정부는,상기 원심분리기에 동력이 전달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상 노이즈를 측정하는 소음측정부를 포함하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장치
5 5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방법에 있어서,모터의 제 1 회전축과 원심분리기의 제 2 회전축 간을 구동 벨트를 통해 연결하여 상기 모터의 동력을 상기 원심분리기에 전달하고,상기 제 1 회전축 및 상기 제 2 회전축 중 적어도 하나의 변위 및 틸팅(tilting) 중 적어도 하나를 변경하며,상기 변경에 의해 발생하는 상기 모터, 상기 원심분리기 및 상기 구동 벨트 중 적어도 하나의 이상 신호를 측정하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이상 신호에는 상기 구동 벨트의 장력 변화가 포함되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방법
7 7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이상 신호에는 상기 제 1 회전축 및 상기 제 2 회전축 중 적어도 하나의 진동이 포함되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방법
8 8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이상 신호에는 상기 원심분리기에 동력이 전달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상 노이즈가 포함되는, 선박 청정기 고장 진단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기계연구원 산업부-국가연구개발사업(IV) 자율운항선박 핵심 기관시스템 성능 모니터링 및 고장예측 진단 기술 개발 (1/3)
2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기계연구원 산업부-국가연구개발사업(IV) 소재부품 융합얼라이언스 (기계(자동차) 분야)(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