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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429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은, 차량의 주행시 타이어에 인가되는 하중이 너클와 로어암의 연결부에 전달되어 발생하는 압력을 측정하는 압력측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너클은 차량의 휠과 연결되는 본체와, 상기 본체와 분리 구성되며 로어암과 연결되는 체결블럭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압력측정수단은 상기 너클의 본체와 체결블럭 사이에 개재되어 본체에서 체결블럭 측으로 가해지는 압력을 측정하는 포스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본체와 체결블럭의 결합구조는 상기 본체에 장착되는 복수개의 체결볼트가 상기 포스센서를 관통하여 상기 체결블럭에 끼워지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에 의하면, 타이어 접지면에 가해지는 종하중 및 횡하중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율주행 차량 등의 주행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이점이 있다.
Int. CL G01G 19/02 (2006.01.01) G01L 5/24 (2006.01.01) G01L 5/20 (2006.01.01) B60G 7/02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10136756 (2021.10.14)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50070 (2022.04.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00133697   |   2020.10.15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0.14)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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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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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재영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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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네이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역삼동, 하나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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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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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0.14 수리 (Accepted) 1-1-2021-1178373-29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10.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1993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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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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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주행시 타이어에 인가되는 하중이 너클와 로어암의 연결부에 전달되어 발생하는 압력을 측정하는 압력측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짐으로써상기 압력측정수단에서 파악된 압력데이터를 이용하여 타이어의 접지면에 인가되는 종하중 및 횡하중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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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너클은 차량의 휠과 연결되는 본체와, 상기 본체와 분리 구성되며 로어암과 연결되는 체결블럭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압력측정수단은 상기 너클의 본체와 체결블럭 사이에 개재되어 본체에서 체결블럭 측으로 가해지는 압력을 측정하는 포스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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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본체와 체결블럭의 결합구조는 상기 본체에 장착되는 복수개의 체결볼트가 상기 포스센서를 관통하여 상기 체결블럭에 끼워지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