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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은, 차량의 주행시 타이어에 인가되는 하중이 너클와 로어암의 연결부에 전달되어 발생하는 압력을 측정하는 압력측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너클은 차량의 휠과 연결되는 본체와, 상기 본체와 분리 구성되며 로어암과 연결되는 체결블럭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압력측정수단은 상기 너클의 본체와 체결블럭 사이에 개재되어 본체에서 체결블럭 측으로 가해지는 압력을 측정하는 포스센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상기 본체와 체결블럭의 결합구조는 상기 본체에 장착되는 복수개의 체결볼트가 상기 포스센서를 관통하여 상기 체결블럭에 끼워지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 따른 타이어 주행하중 측정시스템에 의하면, 타이어 접지면에 가해지는 종하중 및 횡하중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율주행 차량 등의 주행안정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이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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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1G 19/02 (2006.01.01) G01L 5/24 (2006.01.01) G01L 5/20 (2006.01.01) B60G 7/02 (2006.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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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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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일자 |
1020210136756
(2021.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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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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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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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일자 |
10-2022-0050070
(2022.04.22)
문서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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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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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출원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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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공개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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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권정보 |
대한민국 | 1020200133697 | 2020.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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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상태 |
공개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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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국내출원/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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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출원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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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21.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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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항수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