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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에 따른 선수방위 제어성능의 분석평가모듈을 이용한 충돌회피를 위한 선수방위 범위 산출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439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에 따른 선수방위 제어성능의 분석평가모듈을 이용한 충돌회피를 위한 선수방위 범위 산출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은 자율운항선박의 항로이탈을 방지하고, 다른 선박과의 충돌을 예방하여 자율운항선박의 안전 항해를 확보할 수 있고, 제어지연에 의한 선수방위 제어성능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하여 해양사고의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여 안전하고 경제적인 운항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에 따른 선수방위 제어성능의 분석평가모듈을 이용한 충돌회피를 위한 선수방위 범위 산출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Int. CL G05D 1/00 (2006.01.01) G05D 1/02 (2020.01.01) B63B 79/30 (2020.01.01) B63B 43/18 (2006.01.01) B63B 79/40 (2020.01.01)
CPC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G05D 1/0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03839 (2022.01.11)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388672-0000 (2022.04.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4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1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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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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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정빈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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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동식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 제이앤케이디지털타워(테크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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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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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11 수리 (Accepted) 1-1-2022-0034313-7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1.21 수리 (Accepted) 1-1-2022-0080818-36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012652-19
4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1.27 수리 (Accepted) 1-1-2022-0105451-15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3.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38796-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0999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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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운항 중인 본선과 타선의 정보획득 단계;본선의 지그재그(Zig-Zag) 경로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제어지연에 따른 지그재그 경로의 추정 단계;지그재그 경로 데이터()를 이용하여 지그재그 정점 사이의 범위(ZZA)를 경도 차이와 위도 차이의 쌍(Δx, Δy)을 이용한 하기 수식 1을 이용하여 도출하는 단계;지그재그 경로 데이터()를 이용하여 충돌회피가 요구되는 지그재그 범위의 평균거리()를 하기 수식 2로 도출하고,평균방위()는 수식 3으로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에 따른 선수방위 제어성능의 분석평가모듈을 이용한 충돌회피를 위한 선수방위 범위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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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운항 중인 본선과 타선의 정보획득 단계에 있어서, 상기 본선과 타선의 정보에서 정보는,지피에스(Global Positioning System) 또는 레이더(Radar)를 이용하여 획득한 본선의 위치와; 지피에스에서 제공하는 그리니치 평균시(Greenwich Mean Time, GMT)을 통해 획득한 시간과; 스피드로그(Speed Log)를 이용하여 획득한 본선의 속도와; 자이로컴퍼스(Gyrocompass)로 획득한 본선의 방위와; 타각지시장치(Rudder Indicator)를 통해서 획득한 본선의 타각과; 원격제어 시작시간과 본선제어 시작시간 사이의 차이를 이용하여 획득한 제어지연시간 정보 중 어느 하나 또는 하나 이상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에 따른 선수방위 제어성능의 분석평가모듈을 이용한 충돌회피를 위한 선수방위 범위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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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운항 중인 본선과 타선의 정보획득 단계에 있어서, 상기 타선의 정보는 시간, 방위, 속력, 위치 중 어느 하나 또는 하나 이상으로 이루어지며 본선에 설치되어 있는 자동위치식별장치(Automatic Identification System, AIS)를 통해 획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에 따른 선수방위 제어성능의 분석평가모듈을 이용한 충돌회피를 위한 선수방위 범위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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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본선의 지그재그(Zig-Zag) 경로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에서, 상기 지그재그 경로 데이터는,Zig-Zag 10°- 10° Test: 본선 속력 10 노트(kt)에서, 타를 우현(Stb'd) 10°로 주고 선수방위가 10°가 될 때 타를 좌현(Port) 10°로 주고, 350°가 될 때 타를 우현(Stb'd) 10°로 주는 절차를 반복하여 측정하거나;,또는 Zig-Zag 20°- 20° Test: 본선 속력 10 노트에서, 타를 우현(Stb'd) 20°로 주고 선수방위가 20°가 될 때 타를 좌현(Port) 20°로 주고, 340°가 될 때 타를 우현(Stb'd) 20°로 주는 절차를 반복하여 측정하거나;,또는 Zig-Zag 35°- 35° Test: 본선 속력 10 노트에서, 타를 우현(Stb'd) 35°로 주고 선수방위가 35°가 될 때 타를 좌현(Port) 35°로 주고, 325°가 될 때 타를 우현(Stb'd) 35°로 주는 절차를 반복하여 측정하는 방법 중 어느 하나 또는 하나 이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에 따른 선수방위 제어성능의 분석평가모듈을 이용한 충돌회피를 위한 선수방위 범위 산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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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지연에 따른 지그재그 경로의 추정 단계는 상기 본선의 지그재그(Zig-Zag) 경로 데이터를 이용하여 3종 러더 각도(10°, 20°, 35°)와 4종 제어지연(0초, 30초, 60초, 90초)의 조합으로 구성된 하기 수식 4를 이용하여 추정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운항선박의 원격제어에서 제어지연에 따른 선수방위 제어성능의 분석평가모듈을 이용한 충돌회피를 위한 선수방위 범위 산출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