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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 및 방법과, 노면 미끄럼 정보 제공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445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 및 방법과, 노면 미끄럼 정보 제공 시스템이 개시된다. 이 장치는 차량에 장착되어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의 미끄럼을 판단하는 장치이다. 이 장치의 가속도 산출부는 차량의 바퀴에 장착된 휠 스피드 센서로부터 검출되는 휠 속도를 사용하여 휠 가속도를 산출한다. 분산 산출부는 가속도 산출부에 의해 산출되는 휠 가속도를 사용하여 휠 가속도 분산을 산출한다. 노면 상태 판단부는 가속도 분산 산출부에 의해 산출되는 휠 가속도 분산이 미리 설정된 임계값보다 큰 경우 차량이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인 것으로 판단한다.
Int. CL B60W 40/06 (2006.01.01) B60W 40/107 (2012.01.01) B60W 50/14 (2020.01.01)
CPC B60W 40/06(2013.01) B60W 40/107(2013.01) B60W 50/14(2013.01) B60W 2520/105(2013.01) B60W 2520/28(2013.01) B60W 2422/70(2013.01) B60W 2050/143(2013.01) B60Y 2400/3032(2013.01) B60Y 2400/9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35790 (2020.10.20)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51989 (2022.04.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0.2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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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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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진환 경기도 파주시 책향기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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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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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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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1-1-2020-1107714-18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596480-12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9.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1110565-1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9.28 수리 (Accepted) 1-1-2021-1110551-8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40478-4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28641-1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21 수리 (Accepted) 1-1-2022-0428609-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에 장착되어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의 미끄럼을 판단하는 장치로서,상기 차량의 바퀴에 장착된 휠 스피드 센서로부터 검출되는 휠 속도를 사용하여 휠 가속도를 산출하는 가속도 산출부,상기 가속도 산출부에 의해 산출되는 휠 가속도를 사용하여 휠 가속도 분산을 산출하는 분산 산출부, 그리고상기 가속도 분산 산출부에 의해 산출되는 휠 가속도 분산이 미리 설정된 임계값보다 큰 경우 상기 차량이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는 노면 상태 판단부를 포함하는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속도 산출부는 상기 휠 스피드 센서로부터 검출되는 휠 속도를 사용하여 단위 시간별 휠 가속도를 산출하고,상기 분산 산출부는 상기 가속도 산출부에 의해 산출되는 휠 가속도를 사용하여 집계 시간별 휠 가속도 분산을 산출하며,상기 집계 시간이 상기 단위 시간보다 큰,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면 상태 판단부는,상기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도로의 위치 정보와 상기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임을 나타내는 노면 상태 정보를 외부의 정보 제공 서버로 전달하여 다른 차량에게 알리도록 하는,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노면 상태 판단부는,운전자에게 경고를 발생하는 경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부터 노면 상태 정보와 위치 정보가 수신되는 경우, 수신된 노면 상태 정보에 의해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인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경고부를 통해 상기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임을 경고하는,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면 상태 판단부는,상기 임계값을 설정하는 임계값 설정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임계값은 외부의 정보 제공 서버에서 미리 주어진 휠 가속도 분산에 대해 서포트 벡터 머신(Support Vector Machine)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산출된 임계값인,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노면 상태 판단부는,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부터 노면 상태 정보와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 수신된 노면 상태 정보는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임을 나타내는 정보임 -,상기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 주행시에 노면이 미끄럼 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노면이 미끄럼 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될 때 사용된 휠 가속도 분산을 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 전달하고, 전달된 휠 가속도 분산에 의해 산출된 임계값을 수신하여 상기 임계값 설정부를 통해 새로운 임계값으로 설정하는,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
7 7
도로의 노면 미끄럼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서,차량에 장착되어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의 미끄럼을 판단하는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 - 상기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는 상기 차량의 바퀴에 장착된 휠 스피드 센서로부터 검출되는 휠 속도를 사용하여 휠 가속도를 산출하고, 산출되는 휠 가속도를 사용하여 휠 가속도 분산을 산출한 후 미리 설정된 임계값과 비교하여 상기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의 미끄럼 상태를 판단함 -, 그리고상기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로부터 위치 정보 및 노면 상태 정보 - 상기 노면 상태 정보는 상기 위치 정보에 대응하는 도로의 노면 상태가 미끄럼 상태임을 나타내는 정보임 -를 수신하여 다른 차량으로 상기 위치 정보 및 노면 상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제공 서버를 포함하는 노면 미끄럼 정보 제공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는 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부터 제공되는 위치 정보 및 노면 상태 정보를 수신하고, 수신된 위치 정보에 대응하는 도로의 노면 상태가 미끄럼 상태임을 경고하는,노면 미끄럼 정보 제공 시스템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정보 제공 서버는 미리 주어진 휠 가속도 분산에 대해 서포트 벡터 머신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도로의 노면의 미끄럼을 판단하는 데 사용되는 임계값을 상기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로 제공하고,상기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는 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부터 제공되는 임계값을 사용하여 상기 차량이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의 미끄럼 상태를 판단하는,노면 미끄럼 정보 제공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는, 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부터 제공되는 위치 정보 및 노면 상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위치 정보에 대응하는 도로의 주행 중에 노면 상태가 미끄럼 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노면 상태가 미끄럼 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하는 데 사용된 휠 가속도 분산을 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 전달하고,상기 정보 제공 서버는 상기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로부터 제공되는 휠 가속도 분산과 상기 미리 주어진 휠 가속도 분산에 대해 서포트 벡터 머신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새로운 임계값을 산출하여 상기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로 전달하여 새로운 임계값으로 설정되도록 하는,노면 미끄럼 정보 제공 시스템
11 11
차량에 장착된 노면 미끄럼 판단 장치가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의 미끄럼을 판단하는 방법으로서상기 차량의 바퀴에 장착된 휠 스피드 센서로부터 검출되는 휠 속도를 사용하여 휠 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휠 가속도를 사용하여 휠 가속도 분산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휠 가속도 분산과 미리 설정된 임계값을 비교하여 상기 휠 가속도 분산이 상기 미리 설정된 임계값보다 큰 경우 상기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노면 미끄럼 판단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노면이 미끄럼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후에,상기 노면이 미끄럼 상태인 것을 나타내는 노면 상태 정보와 상기 차량이 주행 중인 도로의 위치 정보를 외부의 정보 제공 서버로 전달하여 다른 차량으로 전달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노면 미끄럼 판단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노면이 미끄럼 상태인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후에,상기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인 것으로 상기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거나, 또는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부터 위치 정보 및 노면 상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 수신된 노면 상태 정보는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임을 나타내는 정보임 -, 그리고상기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임을 상기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노면 미끄럼 판단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휠 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전에,상기 정보 제공 서버에서 미리 주어진 휠 가속도 분산에 대해 서포트 벡터 머신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산출된 임계값을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임을 상기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단계 후에,상기 차량이 상기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를 주행할 때 상기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수신된 위치 정보에 해당하는 도로의 노면이 미끄럼 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는 데 사용된 휠 가속도 분산을 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 전달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정보 제공 서버에서 상기 정보 제공 서버로 전달된 휠 가속도 분산과 상기 미리 주어진 휠 가속도 분산에 대해 서포트 벡터 머신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산출된 임계값을 수신하여 새로운 임계값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노면 미끄럼 판단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