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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레이더를 이용한 이동체 검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45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불순한 목적을 가지고 침투하는 고속의 이동체를 신속, 정확히 검출하고 추적하여 위험을 예방하기 위한 방안으로, 다중 레이더를 이용한 이동체 검출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이동체 측위 방법은 제1 차량 단말이, 레이더 신호를 방사하는 제1 방사단계; 제1 차량 단말이, 제1 방사단계에서 방사되어 이동체에 반사된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여, 제1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1 계산단계; 제2 차량 단말이, 레이더 신호를 방사하는 제2 방사단계; 제2 차량 단말이, 제2 방사단계에서 방사되어 이동체에 반사된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여, 제2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2 계산단계; 서버가, 제1 차량 단말의 위치, 제1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제1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 제2 차량 단말의 위치, 제2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제2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이용하여, 이동체를 측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1S 5/14 (2006.01.01) G01S 13/08 (2006.01.01) G01S 13/87 (2006.01.01) B64C 39/02 (2006.01.01) H04W 4/02 (2018.01.01)
CPC G01S 5/14(2013.01) G01S 13/08(2013.01) G01S 13/872(2013.01) B64C 39/024(2013.01) H04W 4/0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36541 (2020.10.21)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52510 (2022.04.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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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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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상훈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임기택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신대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정한균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5 진성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6 장수현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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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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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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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0.21 수리 (Accepted) 1-1-2020-1113394-9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차량 단말이, 레이더 신호를 방사하는 제1 방사단계;제1 차량 단말이, 제1 방사단계에서 방사되어 이동체에 반사된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여, 제1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1 계산단계;제2 차량 단말이, 레이더 신호를 방사하는 제2 방사단계;제2 차량 단말이, 제2 방사단계에서 방사되어 이동체에 반사된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여, 제2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2 계산단계;서버가, 제1 차량 단말의 위치, 제1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제1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 제2 차량 단말의 위치, 제2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제2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이용하여, 이동체를 측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 측위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제1 차량 단말이, 제2 방사단계에서 방사된 레이더 신호를 이용하여, 제2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3 계산단계;를 더 포함하고,측위 단계는,제3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제2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더 이용하여, 이동체를 측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 측위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제3 계산단계는,제1 차량 단말이, 제1 차량 단말로부터 제2 차량 단말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3-1 계산단계;제1 차량 단말이, 제2 방사단계에서 방사된 후 이동체에서 반사된 레이더 신호의 수신 시각을 측정하는 제1 측정단계;제1 차량 단말이, 제2 방사단계에서 방사되어 직접 수신된 레이더 신호의 수신 시각을 측정하는 제2 측정단계;제1 차량 단말이, 제1 측정단계에서 측정된 시각과 제2 측정단계에서 측정된 시각의 차를 기초로, 양 경로의 거리차를 계산하는 제3-2 계산단계;제1 차량 단말이, 제3-2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거리에서 제1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거리를 차감하고 제3-1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거리를 합산하여, 제2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3-3 계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 측위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제3-1 계산단계는,제1 차량 단말의 위치 정보와 제2 차량 단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제1 차량 단말로부터 제2 차량 단말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 측위 방법
5 5
청구항 2에 있어서,제2 차량 단말이, 제1 방사단계에서 방사된 레이더 신호를 이용하여, 제1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4 계산단계;를 더 포함하고,측위 단계는,제4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제1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더 이용하여, 이동체를 측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 측위 방법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제1 차량 단말과 제2 차량 단말이, 기지국 신호를 이용하여 동기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 측위 방법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이동체는,불법적인 목적으로 운용되는 드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 측위 방법
8 8
레이더 신호를 방사하고, 이동체에 반사된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여,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1 차량 단말;레이더 신호를 방사하고, 이동체에 반사된 레이더 신호를 수신하여,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제2 차량 단말;제1 차량 단말의 위치, 계산된 제1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 제2 차량 단말의 위치, 계산된 제2 차량 단말로부터 이동체까지의 거리를 이용하여, 이동체를 측위하는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체 측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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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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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산업통상자원부 (주)솔루션링크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대형버스용 자율주행 부품 및 차량장착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