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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 방향 이탈이 방지된 동력 전달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0504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캐리어를 생략하는 경우에도 구성요소 간에 작용하는 힘으로 인해 동력 전달 장치의 내구성 감소, 동력 전달 효율의 감소 및 축 방향 이탈이 방지된 동력 전달 장치가 제공된다. 상기 동력 전달 장치는 하나 이상의 유성 기어; 상기 유성 기어와 내접하는 제1 링 기어로서, 상기 유성 기어의 외주면과 맞닿는 제1 링, 및 상기 유성 기어의 디스크면과 대향하는 제1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제1 링 기어; 및 상기 제1 링 기어의 제1 플레이트와 상기 유성 기어의 디스크면 사이에 배치된 제1 회전 볼을 포함한다.
Int. CL F16H 1/32 (2006.01.01) F16H 1/36 (2006.01.01) F16H 55/34 (2006.01.01)
CPC F16H 1/32(2013.01) F16H 1/36(2013.01) F16H 55/34(2013.01) F16H 2001/32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44866 (2020.11.03)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59578 (2022.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11.0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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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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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정산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한상철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김진탁 경기도 군포시 송부로 *** 휴먼시아 *
4 박상신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5 김진현 강원도 원주시 강변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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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재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권율대로 ***, ***호(원흥동, 봄포스코)(화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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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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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03 수리 (Accepted) 1-1-2020-1169322-6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4.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61755-8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71568-9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5.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67264-6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5.02 수리 (Accepted) 1-1-2022-0467116-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나 이상의 유성 기어;상기 유성 기어와 내접하는 제1 링 기어로서, 상기 유성 기어의 외주면과 맞닿는 제1 링, 및 상기 유성 기어의 디스크면과 대향하는 제1 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제1 링 기어; 및상기 제1 링 기어의 제1 플레이트와 상기 유성 기어의 디스크면 사이에 배치된 제1 회전 볼을 포함하는 동력 전달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회전 볼은 상기 유성 기어의 회전축 상에 위치하는 동력 전달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링 기어의 제1 플레이트는, 상기 제1 링 기어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하는 환 형상의 제1 그루브를 가지고,상기 유성 기어의 디스크면은, 상기 유성 기어의 회전축 상에 위치하는 제2 그루브를 가지고,상기 제1 회전 볼은 상기 제1 그루브 및 상기 제2 그루브에 삽입되는 동력 전달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성 기어와 내접하는 제2 링 기어를 더 포함하고,상기 유성 기어는 제1 최대 직경을 가지고 상기 제1 링 기어와 내접하는 제1 디스크부, 및 상기 제1 최대 직경과 상이한 제2 최대 직경을 가지고 상기 제2 링 기어와 내접하는 제2 디스크부를 포함하는 동력 전달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 링 기어는 상기 유성 기어의 상기 제2 디스크부의 외주면과 맞닿는 제2 링, 및 상기 유성 기어의 제2 디스크부의 디스크면과 대향하는 제2 플레이트를 포함하고,상기 제2 링 기어의 제2 플레이트와 상기 유성 기어의 제2 디스크부의 디스크면 사이에 배치된 제2 회전 볼을 더 포함하는 동력 전달 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 디스크부의 외주면은 산과 골을 갖는 기어 구조를 포함하고,상기 산 또는 상기 골은 상기 유성 기어의 회전축과 상이한 방향으로 연장된 형상인 동력 전달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산의 연장 방향 또는 상기 골의 연장 방향은, 상기 유성 기어의 회전축 방향과 한점에서 교차하는 방향인 동력 전달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산의 연장 방향 또는 상기 골의 연장 방향이 상기 유성 기어의 회전축 방향과 이루는 사이각은 5도 내지 25도 사이인 동력 전달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유성 기어의 회전축 방향은 상기 제1 링 기어의 회전축 방향 및 상기 제2 링 기어의 회전축 방향과 실질적으로 평행한 동력 전달 장치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2 디스크부의 직경은, 상기 제1 디스크부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갈수록 작아지는 동력 전달 장치
11 11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2 링 기어의 내주면은 산과 골을 갖는 기어 구조를 포함하고,상기 산 또는 상기 골은 상기 제2 링 기어의 회전축에 대해 경사진 방향으로 연장된 형상이고,상기 산의 연장 방향 또는 상기 골의 연장 방향은, 상기 제2 링 기어의 회전축 방향과 교차하는 방향인 동력 전달 장치
12 12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링의 내경은 상기 제2 링의 내경 보다 크게 구성되어 상기 동력 전달 장치는 감속기로 기능하고,상기 유성 기어에서 상기 제2 링 기어 방향으로 동력이 전달되는 동력 전달 장치
13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성 기어는 상기 제1 링 기어와 접하는 표면에 배치된 마이크로 패턴 또는 텍스쳐링이 형성된 패턴층을 포함하고,상기 패턴층은 3,000㎛ 이하 크기의 복수의 마이크로 패턴을 포함하고,상기 마이크로 패턴은 기울어져 표면적이 증가하도록 변형 가능한 연성을 갖는 재질로 이루어지는 동력 전달 장치
14 14
회전축을 갖는 제1 디스크부; 및상기 제1 디스크부의 일측에 배치되고, 상기 제1 디스크부와 상이한 최대 직경을 갖는 제2 디스크부로서, 상기 회전축을 공유하는 제2 디스크부를 포함하되,상기 제1 디스크부의 직경은, 상기 제2 디스크부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갈수록 작아지는 동력 전달용 기어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2 디스크부의 직경은, 상기 제1 디스크부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갈수록 작아지는 동력 전달용 기어
16 16
제1 링 기어;상기 제1 링 기어에 내접하는 복수의 유성 기어로서, 회전축을 갖는 제1 디스크부, 상기 제1 디스크부의 일측에 배치되고, 상기 제1 디스크부와 상이한 최대 직경을 갖는 제2 디스크부를 포함하는 유성 기어를 포함하는 복수의 유성 기어;상기 복수의 유성 기어와 동시에 외접하는 썬 기어; 및상기 복수의 유성 기어에 내접하는 제2 링 기어를 포함하되,상기 제1 디스크부의 직경은 상기 제2 디스크부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갈수록 작아지고,상기 제2 디스크부의 직경은 상기 제1 디스크부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갈수록 작아지는 동력 전달 장치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제1 디스크부와 상기 제2 디스크부의 외주면은 각각, 산과 골을 포함하는 기어 구조를 포함하고,상기 제1 디스크부의 산의 연장 방향과 상기 회전축 방향이 이루는 각도는, 상기 제2 디스크부의 산의 연장 방향과 상기 회전축 방향이 이루는 각도와 상이한 동력 전달 장치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썬 기어는 동력 입력단과 연결되고, 상기 제2 링 기어는 동력 출력단과 연결되되,상기 제1 디스크부의 산의 연장 방향과 상기 회전축 방향이 이루는 각도는, 상기 제2 디스크부의 산의 연장 방향과 상기 회전축 방향이 이루는 각도 보다 작은 동력 전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로봇산업핵심기술개발(R&D) 신소재 마이크로 텍스쳐링을 이용한 경량박형고효율고역구동성 감속기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