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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 및 그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515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 및 그 제어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는, 굴절차량을 조향하기 위한 조향각을 입력받는 조향각 입력부; 전 차륜을 각각 조향 구동시키기 위한 다수의 구동부; 및 조향각 입력부로부터 입력된 조향각에 기초하여 전 차륜의 조향각을 비례적으로 각각 설정하고, 전 차륜의 조향각을 각각 대응되는 구동부에 전송하여 전 차륜을 각각 조향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2D 6/00 (2006.01.01) B62D 6/08 (2006.01.01) H04L 12/40 (2006.01.01)
CPC B62D 6/002(2013.01) B62D 6/08(2013.01) B62D 15/025(2013.01) B62D 15/0215(2013.01) H04L 67/125(2013.01) H04L 2012/40215(2013.01) B60Y 2200/14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37431 (2020.10.22)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53722 (2022.05.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3.10)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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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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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형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김대성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편범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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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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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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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0.22 수리 (Accepted) 1-1-2020-1120387-31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3.10 수리 (Accepted) 1-1-2022-0257034-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굴절차량을 조향하기 위한 조향각을 입력받는 조향각 입력부; 전 차륜을 각각 조향 구동시키기 위한 다수의 구동부; 및 상기 조향각 입력부로부터 입력된 조향각에 기초하여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비례적으로 각각 설정하고,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각각 대응되는 상기 구동부에 전송하여 상기 전 차륜을 각각 조향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조향각 입력부는, 상기 굴절차량의 조향휠로부터 조향되는 조향각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조향각 입력부는, 상기 굴절차량의 자율주행장치로부터 굴절버스 예측모델에 따라 예측 진행경로를 추종하기 위한 조향각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고정비례식으로 각각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각각 대응되는 상기 구동부로 전송할 때 CAN 통신을 기반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와 다수의 상기 구동부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사이에서 신호를 보상하는 게이트웨이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
7 7
제어부가 조향각 입력부로부터 굴절차량을 조향하기 위한 조향각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제어부가 상기 조향각 입력부로부터 입력된 조향각에 기초하여 전 차륜의 조향각을 비례적으로 각각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제어부가 각각 설정된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각각 대응되는 구동부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의 제어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조향각을 입력받는 단계는, 상기 굴절차량의 조향휠로부터 조향되는 조향각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의 제어방법
9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조향각을 입력받는 단계는, 상기 굴절차량의 자율주행장치로부터 굴절버스 예측모델에 따라 예측 진행경로를 추종하기 위한 조향각을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의 제어방법
10 10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비례적으로 각각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고정비례식으로 각각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의 제어방법
11 11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각각 대응되는 상기 구동부로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제어부가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CAN 통신을 기반으로 각각 대응되는 상기 구동부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의 제어방법
12 12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각각 대응되는 상기 구동부로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제어부가 게이트웨이를 통해 상기 전 차륜의 조향각을 각각 대응되는 상기 구동부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 차륜 조향방식의 굴절차량 조향장치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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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연구사업 전기동력 방식의 대용량 BRT 자율주행 기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