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 및 그 동작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531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BMS(Bus Management System)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유효 BMS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이터 전처리부, 상기 유효 BMS 데이터를 기반으로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 및 노선별 적정운행횟수를 연산하는 데이터 집계부 및 상기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 및 상기 노선별 적정운행횟수에 따른 노선별 버스 운행시간을 예측하는 데이터 예측부를 포함하는 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G06Q 10/04 (2012.01.01) G08G 1/123 (2006.01.01) G06Q 50/10 (2012.01.01)
CPC G06Q 50/30A0(2013.01) G06Q 10/04(2013.01) G08G 1/123(2013.01) G08G 1/127(2013.01) G08G 1/0112(2013.01) G08G 1/0141(2013.01) G06Q 50/10B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17465 (2021.09.03)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397198-0000 (2022.05.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05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9.0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기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서민호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정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유승규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강성우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경식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2 홍성욱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 동아빌딩 *층(에스와이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9.03 수리 (Accepted) 1-1-2021-1022575-87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9.03 수리 (Accepted) 1-1-2021-1022075-6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0.05 9-1-2021-0013955-42
5 [출원인지분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Applicant Share Change]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1.10.28 수리 (Accepted) 1-1-2021-1241663-2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1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1000566-1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2.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197327-3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2.22 수리 (Accepted) 1-1-2022-0197326-9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18609-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요일별로 노선/정류장 운행시간 및 구간속도와, 버스운행 출발/도착시간을 포함하는 BMS(Bus Management System)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유효 BMS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이터 전처리부;상기 유효 BMS 데이터를 기반으로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 및 노선별 적정운행횟수를 연산하는 데이터 집계부; 및상기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 및 상기 노선별 적정운행횟수에 따른 노선별 버스 운행시간을 예측하는 데이터 예측부를 포함하고,상기 데이터 집계부는,상기 유효 BMS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노선/정류장 운행시간을 기반으로 상기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을 연산하고, 상기 노선/정류장 운행시간 및 상기 버스운행 출발/도착시간을 기반으로 상기 노선별 적정운행횟수를 연산하는,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전처리부는,상기 BMS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노선/정류장 운행시간에 대한 최소값 및 최대값을 제외한 상기 유효 BMS 데이터를 추출하는,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은,상기 노선/정류장 운행시간을 기반으로 정류장 간 운행시간을 계산하고, 설정된 기준 운행시간 범위에 속하는 상기 정류장 간 운행시간에 대한 평균값인,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이동 단말기로부터 노선 또는 정류장이 선택되는 경우, 상기 노선 또는 정류장에 대한 해당 버스 운행시간을 상기 이동 단말기로 송신하는 데이터 표출부를 더 포함하는,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
7 7
요일별로 노선/정류장 운행시간 및 구간속도와, 버스운행 출발/도착시간을 포함하는 BMS(Bus Management System) 데이터를 전처리하여 유효 BMS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유효 BMS 데이터를 기반으로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 및 노선별 적정운행횟수를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 및 상기 노선별 적정운행횟수에 따른 노선별 버스 운행시간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 및 상기 노선별 적정운행횟수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유효 BMS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노선/정류장 운행시간을 기반으로 상기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을 연산하고, 상기 노선/정류장 운행시간 및 상기 버스운행 출발/도착시간을 기반으로 상기 노선별 적정운행횟수를 연산하는,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의 동작방법
8 8
삭제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BMS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BMS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노선/정류장 운행시간에 대한 최소값 및 최대값을 제외한 상기 유효 BMS 데이터를 추출하는,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의 동작방법
10 10
삭제
11 11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노선/정류장별 절사평균값은,상기 노선/정류장 운행시간을 기반으로 정류장 간 운행시간을 계산하고, 설정된 기준 운행시간 범위에 속하는 상기 정류장 간 운행시간에 대한 평균값인,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의 동작방법
12 12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노선별 버스 운행시간을 예측하는 단계 이후,이동 단말기로부터 노선 또는 정류장이 선택되는 경우, 상기 노선 또는 정류장에 대한 해당 버스 운행시간을 상기 이동 단말기로 송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버스 운행시간 예측 장치의 동작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데이터 기반 사회현안 해결